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디어유, 아이티아이즈, 비트나인 매도 후기 - 공모주 청약 수수료의 함정

by 도리댕댕 2021.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주에는 저번 주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던 디어유, 아이티아이즈, 비트나인의 상장이 있었는데요. 

저는 운이 좋게도 디어유 1주, 아이티아이즈 2주, 비트나인 2주를 배정 받았습니다. 

특히 디어유 청약은 청약 당시 인기가 많아서 0주를 배정받는 경우도 꽤나 있었던 걸로 알고 있어요. 

가까운 지인을 예로 들자면 제 남편 계좌가 0주였더랬죠. 물론 제가 남편 핸드폰으로 청약 신청을 하긴 했지만요. 

남편 계좌로 아이티아이즈, 비트나인도 할까말까 고민했었는데 매도를 해보니 오히려 안 한 게 잘한 선택인 듯 싶습니다.

 

우선, 저희 부부가 11일에 늦잠을 자서 9시에 자고 있었다는 게 가장 큰 잘못이긴 하지만, 아이티아이즈나 비트나인 모두 큰 수익을 얻진 못했어요. 

디어유도 역시 상장일을 잊고 아침 준비를 하다가 뒤늦게 매도하였습니다..^^ 카카오페이도 뒤늦게 증권사 앱을 켜버리는 바람에 아직까지 물려있으니(그렇다고 손실은 아니지만) 9시 전에 미리 준비를 하는 마음가짐이 공모주 청약에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아이티아이즈
56.28%, 16,079원 수익

우선, 아이티아이즈는 56.28% 수익률로 16,097원의 수익을 냈습니다. 

다행히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16,097원이 순수한 수익일 수 있었어요. 

지난주에 남편 계좌로 비트나인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아이티아이즈는 해볼 만 한데..라고 생각했지만 계좌개설 하는 게 귀찮아서 포기했거든요. 남편 계좌까지 했으면 치킨값 이상 벌긴 했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비트나인
7.48%, -4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