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를 향한 발걸음/부동산, 세금

단대오거리역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임장기(17평/21평)

도리댕댕 2021. 5. 27. 23:0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아직 저는 부모님 집에서 기생하는 캥거루족이라 지금까지 부동산에 갈 일이 없었는데요.

신혼집을 구하면서 오늘 난생 처음 부동산을 가 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1.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개요

 우선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개요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에 위치한 신축 아파트입니다. '성남시'하면 분당과 판교가 메인이긴 하지만 최근에는 아직 개발이 덜 된 '(구)성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지도-한양수자인

지도를 살펴보시면 근처에 단대오거리역과 남한산성입구역이 있는데 단대오거리역, 남한산성입구역, 복정역, 신흥역, 수진역 인근이 향후 대대적으로 개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말은 즉슨, 단대오거리역에서 한양수자인성남마크뷰까지의 도로가 아직 깔끔하지 않다는 겁니다. 식당, 가게가 있긴 하지만 낙후된 곳임이 느껴지는 곳이었어요(판교, 분당과 비교하면). 

 

한양수자인성남마크뷰에서 단대오거리역까지는 빠른 걸음으로 15분 정도 소요되더군요. 단대오거리역에서 아파트까지는 오르막길이라 아마 걸어서 25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구대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는 근처에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까지 품고 있는 학품아 아파트입니다. 단대오거리역에서 신구대를 지나 가파르지 않은 오르막길을 오르면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아파트가 보여요.


성남마크뷰 입구

사진 왼쪽에 연두색, 주황색 아파트가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입니다.


2.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입구, 주차장

 

아파트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성남마크뷰아파트입구' 정거장입니다. 17,17-1번 버스가 해당 정거장에 정차한다고 해요.


한양수자인성남마크뷰

아파트 입구인데 새집답게 깔끔한 외관입니다^^


주차장, 공인중개사

아파트 내부 주차장 시설과 공인중개사 사진입니다. 아직 아파트 상가에 공인중개사 상가 밖에 없어요..ㅎㅎㅎ 아마 새 아파트라 거래가 잦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 세,네 군데를 들려 시세를 알아보고 17평, 21평 매물을 알아봤어요.


평수-지도

 301동과 302동이 17평 아파트, 303동과 304동이 21평 아파트가 위치해있어요. 301동과 302동이 확실히 아파트 입구라서 단대오거리역에서 확실히 접근성이 좋아요. 17평 아파트이 위치는 더 좋은 것 같아요. 숲뷰는 대형평수가 더 예쁘다고 하고요.


3. 21평 내부

아파트 메인 현관

 

현관, 거실

현관과 거실이 쾌적합니다. 현관 신발장이 굉장히 넓고요. 

 

안방

안방에도 발코니가 있고, 안방 욕실이 있어요. 새 집이라 많이 쾌적합니다.

 

부엌, 작은 방

 작은 방은 벽지가 아이방 벽지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요. 작은 붙박이장도 작은 방에 위치해있어요. 

 

거실 욕실, 팬트리

거실 욕실에는 욕조가 있어서 이 점이 17평과의 차이점입니다. 21평에는 17평에 없는 팬트리도 있는데 아이가 있는 집은 확실히 물건이 많아서 이런 팬트리가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4. 17평 내부

17평 아파트는 좁지만 수납이 알 차더군요. 17평이 구조가 잘 빠졌다고 말씀하시던데 구조가 21평만큼은 아니더라도 쾌적해보였어요.

부엌

1자형 부엌는 아니지만 둘이서 부엌을 꾸리기엔 충분할 것 같아요.


발코니

세탁기와 건조기를 넣을 발코니가 있습니다.


부엌2

냉장고를 넣을 공간이 21평은 두 곳이 있는데, 17평은 한 곳이 있어요. 아마 21평은 김치냉장고 공간을 마련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17평은 대신 왼쪽칸과 윗칸이 모두 수납공간이라서 이 점이 장점입니다.

 


욕실

17평은 욕조가 없는 메인 욕실이 한 개 뿐입니다.


안방

안방에 붙박이장이 있는데, 작은 방 사진은 못찍었어요. 확실히 협소하긴 합니다만 물건이 많지 않는 분이라면 17평은 신혼부부가 살기 충분할 것 같아요. 


 지금까지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임장기였습니다.

 

 전세 가격이 최근 2주 안에 3천만원이 올랐다고 해서 제 기준에는 조금 비싼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네이버 매물에 비해 가격이 비싸기도 했고요. 2주 안에 매물이 다 빠졌다고 하더라고요. 공인중개사에서는 금방 매물이 빠질거라고 겁을 주었지만^^; 상투는 안잡는다며 관망하기로 했어요.

 

 결론적으로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는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아파트, 그래도 신축이라는 메리트가 큰 아파트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고, 근처 공인중개사에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