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부산 숙소 추천] 한화리조트 해운대 패밀리룸 솔직 후기

도리댕댕 2023. 1. 31. 16:14
반응형

 

한화리조트 해운대점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몇 달 전, 태교 여행으로 부산을 다녀왔는데요. 저희 부부가 숙소로 선택했던 '한화리조트 해운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숙소 예약은 회사와 제휴가 되어 법인 회원으로 예약했구요. 법인 회원 첫 예약은 1박에 5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1박에 55,000원에 예약할 수 있었어요. 남편과 제가 1박씩 예약해서 2박에 11만원이었네요. 급하게 잡은 여행이라 룸 타입은 패밀리형 밖에 없었는데요. 둘이서 머물기에 너무나도 만족스러운 리조트였답니다. 본격적으로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 체크인

한화리조트 해운대 로비

부산역에서 내려 지하철로 이동했던 저희 부부는 동백역에서 하차해서 한화리조트에 도착했어요. 렌트를 할까말까 고민했는데 필요할 때마다 그린카를 이용해 이동했습니다. 동백역에서 한화리조트까지는 지도 상으로는 가까워보였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더라고요ㅠ_ㅠ 아마 만삭이라 더 힘들었을지도 모르겠고요. 리조트 주변은 그 유명한 마린시티 등 하이엔드 아파트들이 밀집해있어서 구경하는 맛이 있었네요.

  

1508층

저희 부부가 배정받은 방은 15층에 위치해있었고요. 비수기 주중이어서 입실은 오후 2시, 퇴실은 12시였습니다. 키가 열쇠인 리조트는 정말 오랜만에 가보네요. 열쇠를 받으니 룸 내부도 연식이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스러웠습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 패밀리룸 내부

한화리조트 해운대 패밀리룸 내부1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꽤나 준수한 룸컨디션이었어요. 한 차례 리모델링을 거친 방인 것처럼 보였는데요. 소파와 TV는 세월을 피하지 못한 비주얼이었지만 그 외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호캉스 수준의 룸컨디션을 기대하면 안되겠죠?

 

침대

흰색 칸막이 안쪽에는 침대가 위치해있어요. 호텔식 침대, 집 침대보다 퀄리티가 떨어져서 잘 때 불편하긴 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가격이라면 충분히 감수할 만한 침대 퀄리티입니다. 

 

패밀리룸 침대뷰

침대 바로 맞은편에 커튼이 있는데요. 커튼을 걷으면 앞에 빌딩이 있어요. 그래도 비스듬하게 바라보면 바다가 한 눈에 보입니다. 위 사진은 소파에서 찍은 사진인데 나름 감성 넘치는 사진이지 않나요? 마치 수채화를 그린 그림 액자처럼 분위기 있더라고요. 

 

추가 침구류

옷장도 제법 넉넉하고 추가 침구류도 구비되어 있었어요. TV를 볼 때는 소파에 앉기 보다는 바닥에 이불을 깔고 누워서 봤어요. 기분 탓인지 침대보다 추가 침구류가 더 푹신한 느낌도 들었네요. 저희는 두 명이서 숙소에 묵었지만 침대에 두 명, 바닥에 두 명 누워서 총 4명까지는 충분해보였습니다.

 

밥솥, 커피포트, 욕실

4인용 의자 위에 밥솥, 커피포트가 위치해있고요. 취사가 가능한 방이긴 했지만 식도락 여행이기도 했으니 이용하지 않았어요. 욕실은 면적은 좁지만 리모델링을 거친 것처럼 꽤나 깔끔했고요. 바디워시, 샴푸, 린스가 있어서 집에서 가져온 어메니티는 가방에 모셔두었습니다.  

 

미니 주방

협소한 공간이지만 취사가 가능한 주방이 있어요. 1구 인덕션은 화력이 그닥 좋아보이진 않았습니다. 리조트 지하에 편의점이 있는데 편의점에서 과일, 과자 등 주전부리를 사서 접시에 덜어 먹는 정도로만 이용했어요. 1구 인덕션은 활용도가 떨어지기에 취사를 하실 분이면 아쉬울 것 같아요. 요리를 위해서는 최소 2구 정도는 필요하니까요. 

 

구름 가득한 하늘

아침에 일어나 방 창문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가장 저렴한 패밀리룸이라서 뷰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비스듬하게 보면 바다도 보이고, 해변가에서 산책을 하는 사람들도 보여요.

리조트 앞 광안대교뷰

여행 첫 날, 식사를 하러 숙소를 나왔는데 리조트 바로 앞에 광안대교가 보이더라고요. 부산에 호캉스로 유명한 호텔들이 많지만 뷰 자체로는 이 곳이 손에 꼽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패밀리룸이 아니라 광안대교뷰 룸을 선택한다면 숙소에서도 이런 뷰를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숙소 밖에 나와서 보는 것도 괜찮아서 패밀리룸도 만족스럽게 묵었답니다. 

 

다만 단점은 꼽자면 한화리조트 해운대라고 하지만 해운대 해수욕장과는 걸어서 거리가 조금 있다는 점입니다. 숙소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해운대 산책을 다녀오려고 했는데 거의 왕복 2시간은 걸릴 정도로 위치가 애매합니다. 해운대역 기준으로 북쪽에 해리단길에 맛집이 많은데 해리단길도 멀고요(해리단길은 주차가 불편함). 장,단점이 명확한 숙소인데 다시 부산 여행을 온다면 다시 이곳을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대비 나쁘지 않은 룸컨디션, 숙소 근처가 한적하고 고급스럽다는 점이 단점을 상쇄했습니다. 



지금까지 한화리조트 해운대 패밀리룸 솔직 리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