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기천사/육아

내돈내산 오아이비 7부/긴팔 내복 솔직 리뷰(사이즈 팁, 가격)

도리댕댕 2023. 4. 14. 10:00
반응형

 

오아이비 내복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20일 아기의 오아이비 실내복 솔직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겨울철 신생아 시기에는 H&M 바디수트를 되게 잘 입혔는데 간절기 실내복도 H&M 베이비 제품을 구입하려하니 내복 종류가 많지 않아서 다른 브랜드의 일반 내복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어요(H&M 베이비 내복은 바지 고무줄이 약해서 상의가 계속 빠진다는 리뷰도 있었음). 그 중에서도 오아이비 내복이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도 좋다는 후기가 많아서 오아이비 내복을 구입했어요. 가격은 한 벌당 약 8,000원 정도로 5벌 준비해두었습니다. 더 저렴한 가격에 핫딜이 뜬다고도 하는데 신상품이라서 이 정도 가격으로 판매하지 않았나 싶어요. 

 

무형광 밤부

제가 구입한 오아이비 내복은 '밤부 편면 7부와 긴팔'이었는데요. 무형광 밤부 제품으로 일반 면 제품보다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 아기들의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며 부드러운 촉감과 생분해성을 인정받은 친환경 섬유라고 합니다. 아기 손수건도 밤부 소재 손수건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면 손수건과 비교해보면 밤부 소재가 확실히 부드러워요. 대신 조직이 약해서 금방 닳는 느낌이 듭니다만 아기 피부에는 밤부 소재가 섞여있는 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120일 아기 오아이비 내복 사이즈 

120일 아기 오아이비 내복 사이즈

120일 아기에게 어떤 사이즈가 잘 맞을지 고민하다가 가을까지 입힐 예정이니 넉넉하게 80사이즈로 골라봤어요. 100일 즈음에 선물받은 코코하니 실내복 80 사이즈를 입혔었는데 그렇게 큰 편은 아니라서 괜찮겠다 싶었거든요. 

두께

봄, 여름 내복이다보니 두께는 두꺼운 편이 아니며, 손가락이 살짝 비치는 정도의 비침이 있어요.

 

건조기 사용금지

밤부 소재라서 그런지 '건조기 사용 금지'라고 택에 적혀 있지만 건조기 러버인 저는 맘껏 건조기를 돌립니다ㅋㅋㅋ살짝 쭈글거리지만 어차피 한 철 입히면 작아져서 못 입기 때문에 합리화를 해봅니다. 혼용율은 밤부 60%, 면 40%로 밤부 소재의 비율이 좀 더 높습니다. 손수건을 이용해보더라도 밤부 소재면 확실히 보들보들한 감이 있어요. 때문에 내의도 면 100% 내의보다는 뻣뻣한 감이 덜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밤부 소재라서 면이 흐물흐물한데 금방 헤질 것 같은 느낌은 있습니다ㅠ_ㅠ

밤부 편면 7부

아가에게 밤부 편면 7부 내복 80 사이즈를 입혀보았어요. 7부지만 많이 짧지 않아서 잘 입힐 수 있는 길이입니다. 편면 긴팔 내복 80 사이즈는 소매가 살짝 길지만 시보리가 있어서 적당하더라고요. 접혀 입힐 수도 있고요!  

 

코코하니

코코하니 시그니처 제품인 가을 겨울용 체크곰 내의인데요. 같은 80 사이즈임에도 오아이비가 살짝 넉넉합니다. 사이즈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지금까지 오아이비 내의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