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드만삭스가 뽑은 2022년 매출증가율 TOP20 미국기업 알아보기

by 도리댕댕 2021.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4월 7일자, 삼프로 tv의 장우석 본부장님이 알려주신 꿀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골드만삭스가 뽑은 2022년 매출증가율 탑20 미국기업입니다! 

일반 기사에서는 나오지 않는 정보라고 하셨는데요. 아마 barrons나 cnbc 등의 경제 매거진을 유료 구독하시는 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골드만삭스의 유료 구독일까요? 사실 개인투자자가 다른 나라의 경제뉴스를 유료구독해서 정보를 얻는게 쉽지만은 않은데요. 저도 가끔 cnbc를 보다가 끌리는 제목이 있으면 다 유료 구독자들을 위한 정보라서 안타까운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이렇게 고급 정보를 쏙쏙 전달해주시는 장우석 본부장님께 감사의 말씀 올리며 자료 저장 및 공유 목적으로 캡처본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캡처한 자료는 하단의 삼프로tv 영상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www.youtube.com/watch?v=w1C1s6gsk1I

 

해당 표에서는 2021년, 2022년의 미국기업의 매출 증가율을 나타낸 것으로 1위부터 20위 기업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매출 증가율을 기준으로 내림차순 되어있네요. 

 

사실, 골드만삭스의 정보도 추정치에 불과하기 때문에 100% 옳은 정보는 아니겠지만, 참고하는 수준으로만 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소위 말하는 빅테크 기업 중에서는 마소와 애플을 제외하고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단의 표에서는 테슬라의 퍼포먼스가 인상깊은데요. 2021년 매출액 성장률이 50% 이상인 것으로 보아 테슬라의 주가가 급성장한 이유를 할 것 같기도 하고요. 2021년에 비해 2022년의 매출액 성장률이 감소하긴 하지만 여전히 top2이기 때문에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테슬라 주주 아님ㅋㅋㅋ).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부킹 홀딩스는 2020년에 급감한 것으로 인한 기저효과 때문에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보는데요. 부킹 홀딩스의 가치가 상승했다기 보다는 2020년, 2021년에 죽을 쑨 효과라고 봅니다. 

 

 제가 3월 하락기에 매도한 서비스나우, 인튜이티브서지컬도 포함되어 있어 눈이 가는데요.

 

dangit.tistory.com/111

 

[미국주식] 골드만삭스가 발표한 미래 FAAMG로 성장할 5가지 종목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최근에 나스닥을 중심으로 조정이 지속되면서 어찌 보면 지루한 시기를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현금 보유량을 늘리시는 분들도 있으실테고, 긍정적으

dangit.tistory.com

사실 이 기업들을 알게 된 계기도 '골드만삭스가 발표한 미래 FAAMG으로 성장할 5가지 종목'이라는 자료 때문이었습니다. 서비스나우와 인튜이티브서지컬이 그 때 소개되기도 했었는데요. 두 개의 자료를 보니 골드만삭스가 소프트웨어 기업의 성장에 집중하는 듯 합니다. 

 

 사실 매출증가율이 top20으로 소개된 기업보다 더 높은 기업들이 있을겁니다. 골드만삭스 차원에서 특정 기준을 세우고 필터링을 걸친 결과겠지요? 중소형 기업 중에서는 매출 증가율이 2배가 되는 경우도 충분히 있을테니까요.


지금까지 골드만삭스가 뽑은 2022년 매출증가율 탑20 미국기업을 살펴보았습니다. 골드만삭스도 하나의 이해집단임을 염두해주시고 참고하시는 정도로만 이 포스팅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저 중에서 디즈니를 추매해볼까 고민 중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