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농할상품권 사용처 간편하게 조회하기(서울지역 포함 및 사용 후기)

by 도리댕댕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오늘 10시에 2022년 농할 상품권이 전국에 풀렸는데요. 

 

저도 농할 상품권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실제로 살림을 꾸리게 되면서 지출 방어에 효과적인 상품권임을 알게되었습니다. 농할 상품권이란 국내산 농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으로 정부에서 30% 할인을 지원하여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인데요. 

 

 제가 자주 접속해서 정보를 얻는 스사사 카페에서는 마장동 한우 시장에서 농할 상품권으로 할인 구매하는 후기가 많더라고요. 2021년에는 몰랐지만 알게 된 이상 2022년에는 꼭 참여하겠다고 다짐했었죠. 오늘 치열한 경쟁 끝에 한도 20만원을 채워서 2022 대한민국 농할 상품권을 구입했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저희는 비플 제로페이 앱을 이용해서 상품권을 구매했는데요. 남편 앱으로도 시도하려 했지만 긴 대기시간과 결제오류로 인해 실패했어요. 10시에 개시하고 20분도 채 되지 않아 매진되서 매우 아쉽더라고요. 당시 수산대전 상품권은 남아있었지만 저희 집은 생선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어서(고기 러버, 손질, 음쓰 냄새..ㅎㅎ) 굳이 구매하지 않았답니다.  


매진...

 서울사랑상품권보다는 경쟁률이 낮지만 농할상품권도 이렇게 경쟁률이 높은지 몰랐습니다. 아마 입소문을 타서 올 해에는 많은 사람들이 구매 행렬에 줄을 선 것 같아요.

 

 농할상품권이라는 이름만 들으면 수도권에서는 전혀 사용을 못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잖아요.  농할상품권 사용처를 조회해보니 지방에서만 사용 가능할 것은 아니더군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해서 장을 보는 저에게는 이런 정부 발행 상품권류의 사용처를 자주 조회하는 편인데 지맵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지역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농할 상품권, 수산대전 상품권 등의 정부 발행 상품권의 가맹점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어요. 

 

지맵을 통해 가맹점 조회하는 방법

지맵

 Z-MAP이라는 어플을 새로 설치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요즘 스마트폰은 용량이 넉넉하기에 이런 어플 정도는 간단히 설치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맵 화면

지맵 어플을 켜시면 이렇게 지도 베이스의 화면이 현시됩니다. 

 

우리동제 전통시장

화면 밑을 보시면 우리동네 전통시장, 제로페이 페스타, 경남교육아이좋아 등의 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화면으로는 우리동네 전통시장 탭이 파란색으로 켜져있기 때문에 우리동네 전통시장을 조회할 수 있는 지도인 것이고요.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수산대전 상품권을 조회해보시려면 하단의 탭들을 오른쪽으로 넘기시면 됩니다. 넘기다보면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이 보이실 겁니다. 농할상품권이 지도 상으로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우리동네 전통시장을 한번 더 클릭 후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그 후,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을 클릭해주시면 지도과 대한민국농할상품권 가맹점으로 활성화됩니다. 

 

농할상품권

마장동 축산물시장이 확실히 가맹점이 많지만 저희 동네에도 농할 상품권이 가능한 정육점들이 있더라고요. 오늘 구입 후, 사용해보았는데 제로페이 결제 하는 방법과 같이 가게에 부착되어 있는 큐알코드를 인식하고 가격 입력만 하면 승인됩니다. 농할상품권이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한 것이니 가게 판매자 입장에서 오히려 값을 더 올려 판매하는 경우가 있을까봐 걱정되었는데 다행히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상세검색

지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상세검색을 통해 가맹점을 필터링할 수 있어요. 또한 농할상품권 뿐 아니더라도 지역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서울시 관광특구 등의 옵션을 통해 필요한 상품권의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지맵 PC 버전은 따로 없지만 제로페이 홈페이지 가맹점 조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더라고요. 

 

https://www.zeropay.or.kr/main.do?pgmId=PGM0081


농할상품권 대신 할인 지원 받는 방법

참고로, 농할상품권을 구매하지 못한 분들도 농축산물 할인 지원을 받는 방법이 충분히 있습니다^^. 

농축산물 할인 지원

농림축산식품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대형마트, 온라인몰에서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아마 이마트몰이나 롯데마트몰등 대형마트 온라인 사이트에서는 농할 관련 20% 할인 쿠폰을 지급할 겁니다. 

 

할인 방법

아직까지 별다른 프로모션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곧 쿠폰 발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잠시 기다려보시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걱정되는 건 대형마트에서 미리 가격을 올려버리면.. 별 효과가 없겠지만 말입니다. 

 

지금까지 농할상품권 사용처와 구매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