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내돈내산] 치즈가 듬뿍 들어간 일미리금계찜닭 선릉점(지점별 비교)

by 도리댕댕 2020. 1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최근 남자친구와 선릉역 근처에
볼 일이 있어 어떤 맛있는 점심식사를 할까 고민하다 방문한 집입니다!

일미리 금계찜닭은 저희 커플에게 꽤 의미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사귀기로 하고 난 후 그 다음 날, 첫번째로 식사를 한 곳이에요. 당시에는 한양대점에서 찜닭을 먹고 영화를 보러 갔었는데 찜닭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영화를 보는 내내 배가 불렀죠. 나름대로 대식가라 불릴 만한 2인인데 말입니다. 그 추억을 곱씹고자, 초딩 입맛인 우리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고자 선릉점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갔던지라 식사를 갓 마친 한 테이블 말고는 아무도 없더군요. 배가 너무 고파서 바로 주문을 했어요. 둘다 치즈 덕후라 다른 찜닭은 보지도 않았어요. 구름치즈찜닭에 간장맛(금계), 순살 2인, 중간 매운 맛으로 주문했답니다.

주문가이드로는 매운 정도, 순살/뼈, 추가토핑, 밥추가여부, 몇인분이냐를 정하시면 되구요. 사실 지난 한양대점에서 계란밥까지 시켰더니 배가 부른 기억이 있어서 일단 찜닭만 시켰어요.

 


예전에 먹은 구름치즈찜닭과 살짝 다른 구름치즈찜닭2만 있었는데요. 그때는 치즈토핑만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감자칩+치즈+베이컨 조합으로 구성되더라고요. 베이컨치즈감자라...포테이토 피자가 생각나는 조합입니다.

2인 순살 기준으로 25,000원입니다.


그 외로도 꽃삼겹찜닭이 있는데 이것도 버전 2인 것을 보면 예전부터 있던 메뉴인 듯 합니다. 치즈보다 삼겹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메뉴!!저희는 치즈...♡


세트메뉴 구성도 있는데요. A세트는 피자에 뼈찜닭, 계란밥까지 알찬 구성입니다. 만약 치즈찜닭 말고 찜닭에 피자를 따로 드시고자 하는 분들은 이 구성이 좋을 것 같아요. 추가금액 5000원을 들여 치즈찜닭으로 변경이 가능하기도 하고요. 다만 순살이 아니라 순살로 변경시에는 2000원의 추가 금액이 든답니다.

B세트도 있는데 계란밥 2개에 치즈스틱, 음료 금액이 많이 차지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 개인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았어요.


계란밥, 누룽지밥, 치즈스틱, 새우튀김까지 맛있는 것만 있네요~. 만약 셋이 왔다면 이것저것 시켰을테지만 다 못 먹으니 아쉽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김치, 무가 세팅되는데요. 사실 그냥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기본찬인데, 신선도는 살짝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샐러드는 왠만하면 잘 먹는데 소스가 좀 느끼하달까요...? 남긴 적은 거의 처음....

사람이 다 빠진 한산한 매장에서 메뉴를 기다려봅니다. 점심 피크 시간대에 가면 메뉴 기다리는데 한참 걸려 비추라고 하던데 실제로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오래 걸려요. 저희가 주문하고 15분 정도 있다가 메뉴가 나왔어요. 직장인 점심 메뉴치고는 조금 오래걸리는 편이지요.

살짝 아쉬운 점은 모든 직원분들이 먼저 식사를 하고 계셔서 추가메뉴 시키는데 눈치가 보였어요ㅎㅎㅎ

하지만 비주얼이 좋은 구름치즈찜닭 등장에 아쉬운 점은 저리 집어던지고 먹었습니다. 배도 너무 고프고 맛없기 어려운 조합인지라 잔뜩 기대했어요.

치즈는 언제나 옳은데, 구름치즈찜닭2라 감자칩과 곁들여 먹으니 더더 맛있더군요. 베이컨은 굳이 없어도 될 것 같은데 그래도 거슬리지 않았어요.

음식이 살짝 짜서..계란밥을 시켜 중화해보기로 합니다.(일부러 간을 세게해서 밥을 시키게 만드려는 의도인것 같기도 하고...) 사실 맛을 중화하려면 일반 공기밥을 시켜야하지만ㅋㅋㅋ계란밥이 더 맛있기에.

그리하여 호다닥 주문한 계란밥 등장입니다. 요즘 계란밥에 끌려 집에서도 종종 먹는데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찜닭 국물을 5-6스푼 정도 넣고 비벼주면 마약 계란밥 완성입니다. 배부르다고 해놓고 밥까지 거의 클리어한 대식가 커플입니다.


간이 좀 세긴 했지만 맛있었고요. 두 명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이라 맘에 들었어요. 넓적 당면도 쫄깃하니 만족스러운 토핑이었습니다. 허나 한양대점은 따라가지 못하는 치즈의 양과 맛이 조금 아쉽습니다. 신대방삼거리역 근방에 있는 지점보다는 맛있기에 중간 정도의 맛이랄까요~??


선릉역 맛집!은 아니지만 치즈찜닭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들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브레이크타임이 아닌데도 영업을 거의 종료하는 듯한 분위기에 당황스럽긴 했지만요... 선릉역 주변에 그렇다할 맛집이 없는 것도 한몫합니다.


일미리금계찜닭 강남1호점
11AM-9PM
브레이크타임 3-5PM(토,일 브레이크타임 없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선릉로93길 2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