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내돈내산 홈플러스 추천템으로 일주일 반찬 만들기

by 도리댕댕 2023.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홈플러스 홈플런 행사에서 구매한 상품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결혼하고 나서부터 출산 후까지 양가에서 반찬들을 해주신 덕분에 식사 준비가 꽤나 수월했는데요.

이제 육아휴직에 돌입하게 되니 직접 반찬들을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언제까지 손을 벌릴 수는 없으니까요..ㅠ_ㅠ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육아와 집안일을 병행하는 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는데, 100일이 얼마 안남은 지금은 조금 편해지기도 했답니다. 개인적으로 홈플러스는 예전부터 할인 행사가 많아 대형마트 중에서는 가격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창립 26주년 홈플런 행사에서도 가격이 꽤나 합리적이더라고요.

 

홈플러스 홈플런 행사상품

행사상품 위주로 구매했는데 이렇게 많이 담았는데도 10만원이 넘지 않았어요. 요즘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 가능한 근처 마트도 한 번 갈 때마다 5,6만원은 기본이었거든요. 훨씬 더 많은 상품들을 담았는데 7만원 결제했습니다.(고기류는 농할상품권으로 집 앞 정육점에서 사는지라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7만원

홈플러스 앱에서 홈플런 기간 중 7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5,000원 쿠폰을 준다길래 체감가는 65,000원이에요. 딱 7만원을 맞출 생각은 없었는데 어떻게 딱 7만원이 맞춰졌네요.

       

홈플러스 추천템 리뷰

폰타나 드레싱

파스타를 만들 때 폰타나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이라 샐러드 드레싱으로 폰타나 제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1+1 행사 상품이라 저렴하게 구입했는데요. 육아하느라 지방을 축적하고 있는 남편을 위해... 저칼로리 드레싱인 이탈리안 드레싱, 발사믹 드레싱 두 가지를 골랐고요.

 

아삭한 샐러드

샐러드도 카드 결제 시 할인이 되서 구입했어요. 요즘은 육류보다 풀떼기가 더 비싼데 꽤 용량이 큼에도 3,000원도 하지 않네요. 야채 좋아하는 남편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보상심리로 과자만 안 먹으면 다이어트 가능이지요ㅎㅎ

 

콩나물, 오징어채

밥도둑 반찬인 진미채 볶음과 콩나물 무침을 하기 위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이에요. 대형마트나 컬리 등 온라인 마트에서는 몇 년 전부터 PB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홈플러스에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라는 이름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풀무원, CJ에서 판매하는 국산 두부, 콩나물류가 지나치게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마트 PB 상품은 그에 반해 반 값 밖에 되지 않아요. 그래서 온라인에서 구입할 때는 꼭 PB 상품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PB 상품이라고 해서 수입산도 아니고 같은 '국산'에 '무농약'이면 안 살 이유가 없죠. 

 

시어머님께서 해주시는 오징어실채볶음이 정말 맛있는데 제가 직접 해보려고 구매해보았습니다. 400G이면 많다고 생각했는데 200G으로 반찬을 만들어보니 일주일 치는 아닌 것 같아요.

 

마늘, 어묵

밑반찬을 만드려면 다진마늘이 필수인데 마늘이 없어서 구입한 창년 깐마늘이에요. 다지면 더 맛있겠지만 푸드 프로세서로 한 번에 갈았네요ㅎㅎ 어묵볶음을 만들기 위해 어묵도 구입했고요. 예전에 알뜰어묵 구입했다가 밀가루 맛이 많이 나서 기본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상품 앞에 '알뜰'이라고 붙여지면 맛이 없더라고요. 

 

찰현미

원래는 일반 현미를 사서 쌀에 섞었는데 찰현미가 더 부드럽다고 해서 찰현미를 주문했어요. 저희 집은 거의 매 끼 집에서 먹는 편이라 쌀 10kg도 한 달이면 동나고, 현미도 금방 먹네요..ㅎㅎ찰현미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1+등급 특란

최우수 등급 판정을 받은 1+등급 특란이라고 해서 좋은 줄 알고 구입했는데 난각번호 뒷자리가 4번이더군요. 동물복지 유정란은 난각번호 뒷자리가 2던데 1+등급이라고 해서 난각번호가 좋은 건 아닌가 봅니다. 유정란이 확실히 맛이 좋아서 다음부터는 시켜먹지 않을 것 같아요.  

 

남해 시금치

남해시금치와 애호박입니다. 애호박은 홈플런 전단에 있어서 구입해봤어요. 직전에 이마트몰에서 시금치를 구입했는데, 이마트몰 시금치가 상대적으로 퀄리티도 좋고, 양이 더 많았어요. 그렇다고 이 시금치 제품이 버릴 게 많은 건 아닌데 이파리 상태가 살짝 별로였어요. 

 

코인육수와 두부

코인육수가 1+1 행사하길래 구입했어요. 결혼 후 지금까지 멸치, 다시마 육수를 직접 내었는데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와서 코인육수로 갈아타렵니다. 아직 먹어보진 않았는데 맛있겠죠..?ㅎㅎ 두부도 요긴하게 사용하니 많이 주문했는데 강릉초당두부라고 불리는 두부는 사기당했습니다. 강릉두부인 줄 알았는데 외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더라고요...강릉은 앞에 왜 붙였는지 다음부터 절대 안 살 예정이에요.

 

일주일 반찬 만들기

요린이 밑반찬

국, 찌개류, 육류 요리는 종종 만들어 먹었는데 밑반찬은 거의 처음으로 만들어봅니다. 진미채볶음, 어묵볶음, 시금치무침, 콩나물무침인데, 쿡피아 이보은 선생님 유튜브 참고했습니다. 근데 요린이라서 모양새만 좋고 맛이 없네요ㅠ_ㅠ 그리고 홈플러스 시그니처 콩나물과 이번에 구입한 남해 시금치는 일주일은 못가고 3일 정도 갈 정도의 양이에요. 진미채도 200g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놀랐어요. 받아 먹었길래 양 조절이 처음이라 미숙했네요ㅠ_ㅠ 지금까지 홈플러스 상품으로 반찬 만든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