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미국주식

[미국주식]ARKK 매매내역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도리댕댕 2021.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제 포트폴리오의 일부는 ARK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 자체가 famg 중심이긴 하지만, 4차 산업혁명의 수혜를 입을 중,소형 기업의 투자도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4차 산업혁명에 제가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것도 아니고 그럴 때는 etf가 최고라고 생각하기에 최근 들어 arkg, arkf 등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물론 2월이 접어든 시점부터 기술주는 물론 ark시리즈까지 맥을 못추며 조정이 이어지고 있어 아크etf에 회의감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마음 한 켠에서 살짝 우려스럽긴 하나, 낙폭이 큰 종목 위주로 추가 매수를 하다보니 본의 아니게 ARK시리즈의 비중이 커졌는데요^^;; 저 대신 제 돈을 굴려주는 캐시우드 언니가 어떤 종목을 아크 시리즈에 담으셨는지 궁금하더군요.

 

 미주미 카페나, 블로그를 검색하다보면 캐시우드 매매내역을 종종 살펴볼 수 있는데요. 아크시리즈를 비롯한 액티브 etf 운용사는 어떤 종목을 매도하였고, 매수하였는지 살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매매내역을 참고로 직접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순전히 캐시우드 언니가 제 돈을 어디에 넣었나 궁금해서 매매내역을 매일 받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ark-funds.com/

 

ARK Innovation ETFs

Invest in ARK's Innovation ETFs – Exchange Traded Funds, designed to aim for attractive performance, uncorrelated to traditional investment strategies.

ark-funds.com

1. 우선 ARK ETF 사이트에 링크 클릭하셔서 접속합니다.


 

 

2. 사이트 우측 상단에 Subscribe 버튼을 클릭


 

3. 이름, 이메일, 회사 등의 빈칸을 채우시면 됩니다.


4. 순서대로 '이름, 성, 이메일 주소, 회사명, 국적, 어떤 etf 상품에 관심 있는지'를 채우시면 됩니다. 이름이나 회사명은 굳이 솔직하게 하지 않아도 메일을 받을 이메일 주소만 제대로 적어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이름에 닉네임을 적는다던지,, 국적을 다르게 입력한다던지,, 사실 누가 알까요..? (그렇지만 저는 사실대로 작성하긴 했어요^^ㅋㅋ)


5. 제가 누구인지 고르는 질문인데요. 저희는 개인 투자자이기 때문에 Individual Investor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사실 이것도 기관투자자라고 하면 어떤 정보가 제공될런지 궁금합니다..


6. 지금 아크 etf에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묻는 질문인데요. 저는 현재 ark 시리즈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Yes를 클릭했습니다.


7. 이제 여기서 ark invest에서 받고 싶은 정보가 무엇인지 고르는 질문입니다. 이 중에서 Trade Notifications 을 누르시면 매매일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아크에서 작성한 리포트와 리서치 업데이트도 궁금한지라 Trade Notifications 말고도 다른 선택안도 골랐습니다.


8. 이메일 주소에 접속해서 동의 확인을 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9. 작성하신 이메일 주소에 들어가시면 ARK Invest에서 온 메일 하나가 있을 겁니다.


10. 구독을 하시려면 녹색으로 볼드처리된 Confirm my subscription을 눌러주시구요.


11. 해당 화면으로 링크되면서 성공적으로 구독이 처리되었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k invest 사이트에도 양질의 자료가 있어 추가적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상단의 사이트는 ark invest.com에 접속하면 나오는 첫 화면인데요. 이미지 상단에 'Research update big ideas 2021 to available'라고 적혀있는 녹색 띠가 보이시나요?


바로 2021년 1월 26일에 발간한 'big ideas 리포트'인데요. 여기도 이메일, 이름 등을 작성하면 다운로드 링크가 현시됩니다.


 

해당 자료는 섹터, 산업, 시장을 가로지르는 파괴적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다루는데요. 무려 112페이지의 pdf자료인데, 영어 공부하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시간 여유가 있으실 때 찬찬히 읽어보시면 좋은 자료 같습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2017년부터 Big ideas 라는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합니다. ark big idea 2018 pdf, 2019 pdf, 2020 pdf 를 구글링 하시면 예년 자료들도 얻을 수 있고요.

 

 2018년 자료를 살펴보니 2018년의 아크는 2021년도에 핫해질 기업을 알고 있는 듯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갖고 있더군요. 비록 2018년도에는 빛을 발하지 못한 아크지만 2020년은 캐시우드의 해라고 불려질 정도로 막대한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아마 이런 성과는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던 미래지향적인 사고가 코로나와 겹치면서 시너지 효과가 난 것일텐데요. 과연 2021, 2022년도에도 승승장구할지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ark etf에 투자하신 분이라면 이메일로 자료를 받으시면서 ark가 어떤 투자를 하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해보는 태도를 가지시면 좋겠지요~?

 

 지금까지 ark 인베스트먼트의 매매내역 구독하는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도움되는 자료이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