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미국주식 투자결산

2021년 7월 미국주식 투자결산(눈물의 아마존....)

by 도리댕댕 2021.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아마존이 2분기 어닝미스로 하루에 주가가 무려 7% 이상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아마존의 비중이 꽤 컸던 저에게는 꽤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7월 초에 아마존 추가 매수를 단행했기 때문에 고점에서 한 주 사버린 셈이지요. 

더 안타까운 점은 7월에 매수한 주식이 아마존 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씁쓸하지만 이번 달 투자결산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7월 월별 수익률 : 0.16%

아마존만 아니었어도 이번 달 수익률(2021/07/29 기준)은 2.71%로 지수를 이길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제 수익률을 죄다 깎아버렸습니다. S&P500지수가 2.27%고 제 수익률은 0.16%입니다. 믿었던 종목이 이렇게 하락해버리니 아쉬움을 숨길 수 없네요. 그래도 이번 달이 마이너스가 아닌 점에 감사해야겠습니다^^.


2. 7월 누적 수익률 : 11.74%

7월 누적 수익률

누적수익률로는 11.74%입니다. S&P500 지수는 17.02%로 갭이 더 벌어지고 있어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3. 7월 미국주식 배당금 입금 합계 : 26.81불

 이번 달 배당은 26.81불로 큰 편은 아니었습니다. 여러모로 우울한 달이네요. 사실 배당을 목표로 미국주식 투자를 하는 건 아니고 배당금을 재투자 용도와 마음에 위안을 주는 용도로 삼았습니다. 짝수 달에 배당금이 많이 들어오는 것 같으니 8월에는 쏠쏠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4. 배당 입금 내역

배당금 입금 내역

현재 제 포트에 엔비디아는 없지만 배당락일까지 가지고 있었던 덕분에 2.4불의 소소한 배당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지수추종 ETF 세 군데서 쏠쏠하게 배당금을 챙겨주고 있어 뿌듯하기도 하고요. 

 


5. 매수/ 매도 종목

 앞서 적은 바와 같이 7월에는 아마존 매수 이외로 다른 거래를 하지 않았습니다. 차라리 7월 30일 어닝 미스 때 저점에 매수했더라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긴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참으로 우울한 포스팅이군요. 포스팅의 처음부터 끝까지 아마존 얘기만 할 것 같습니다.

 


 

6. 트리맵 포트폴리오

 

미국주식 트리맵

 6월 당시에 아마존을 추격 매수 하고 싶다는 월말 결산 일지를 남긴 이후로, 4,000불까지 주가가 도달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아마존을 매수하였는데요. 그래서 제 포트에 아마존 비중이 꽤나 커졌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음전은 하지 않아서 심리적 불안감은 없습니다. 사실 실적이 뒷받침 되는데 주가가 하락했다면 계속해서 매수하겠지만 이번 아마존은 어닝 미스 폭이 꽤나 컸던지라 쉽사리 매수하기가 어렵네요. 빅테크 기업을 언제나 믿고 있었던 제 자신을 반성하게 됩니다. 

 

새로운 CEO 취임 이후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 이번 기회가 추매 기회인지는 좀 더 고민해보고 다가가보려고 합니다. 


 

 8,9월은 꽤나 어려운 달이 될 거라는 말이 돌고 있는 듯 합니다. 모두 파이팅 기원하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