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KT 스카이라이프 TV, 인터넷 개통 후기(고정지출 줄이기, 75인치 TV 화질)

by 도리댕댕 2021.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혼집 TV, 인터넷 설치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가계의 수많은 지출 항목 중에 하나는 바로 TV, 인터넷 가입인데요. 특히, TV와 인터넷 항목은 매달 지출되는 고정비의 성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랑비에 옷 젖는다'의 의미에 딱 부합합니다. 한 달에 소액 지출 되지만 그게 모이면 또 클 겁니다.

 

물론, TV 채널이 많고 빠른 인터넷 속도를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이 포스팅이 무쓸모겠죠?

 저희 부부는 집에서 인터넷 게임을 즐겨하지 않고 소소하게 검색,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도 100MB면 충분하고요. TV도 아~~주 즐겨보는 편은 아니라 많은 채널이 필요 없어요(대신 넷플릭스를 가족과 함께 나눠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 금액으로 TV, 인터넷 가입을 알아보았고 결론적으로 KT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TV 가입을 결정했어요. 

 


1. 원래는 LG 유플러스....

사실 저의 원픽은 LG 유플러스였습니다.

 

회사에서 업무상 휴대폰을 사용할 일이 많아 통신비 일부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지원 통신사가 LG 유플러스라서 LG 휴대폰 요금과 결합 할인을 받으면 꽤나 할인폭이 크더군요. 뿐만 아니라 LGT, KT, SKT 3사가 현금 지원이 매우 크기 때문에 현금 지원금을 고려하면 LG 유플러스가 유리했습니다. 100메가에 최소 채널 기준으로 현금 65-70까지 가능했으니 말입니다. 그에 비해 스카이라이프는 현금 지원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스카이라이프로 인터넷, 티비를 가입한 이유는 LG 유플러스로부터 설치 불가 통보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아파트 저희 동만 LG 유플러스 설치가 안된다니.... 너무나도 아쉬웠습니다ㅠ_ㅠ. 그래서 결정한 게 스카이라이프였습니다. LG 유플러스가 아닌 KT나 SKT를 고민하기도 했는데 어차피 결합할인을 받지 못할 거 제일 저렴한 통신사가 낫겠다 싶었습니다. 

 

KT

 KT의 기본 인터넷, TV 결합상품은 32,450원이었는데요. 

 

SKYLIFE 

스카이라이프의 상품과 비교해보면 약 12,000원 정도 비쌉니다. 30% 요금할인 홈결합으로 KT 스카이라이프는 20,900원입니다(업체에서 가입하여 이미지에 나온 월 19,800원보다 1,100원 비쌈). 통신 3사의 현금지원을 살펴보면 스카이라이프나 통신3사나 비슷하지만 월 고정비 자체를 줄이자는 목적으로 스카이라이프를 선택했습니다. 스카이라이프도 현금 지원이 아예 없는 건 아니라서 업체를 물색해 어느정도 현금지원을 받긴 했습니다.

 


2. 75인치 TV에 부족한 화질...

 얼마 되지 않아 스카이라이프 설치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주셨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 것은 75인치에 아쉬운 화질이라는 겁니다. 저희 부부는 UHD가 지원되는 QLED 75인치 TV를 구입했는데 TV 프로그램 화질이 TV를 못 따라간달까요?

스카이라이프 UHD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를 보시면 UHD를 지원하는 셋톱박스임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처음에는 모든 채널이 UHD로 나오는 줄 알고 기대했는데요. 사실 그게 아니더군요ㅠㅠㅠ설치하자마자 TV를 켰는데 가전매장에서 봤던 그 화질이 아닌겁니다. 알고보니 UHD 채널은 몇 개 없더라고요. 

 

 이게 다른 3사도 UHD 화질로 제작하는 방송이 아니면 화질이 뭉개진다고 하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넷플릭스는 고화질로 보고 있는데 괜찮은 편이고, 이제 뭉개진 화질에 눈이 적응 됐습니다. 넷플릭스는 UHD 채널이 많아서 같은 방송이면 넷플릭스로 보고 있어요. 그래도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가 UHD 지원이라 넷플릭스 UHD 화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좀 더 알아보고 가입했어야 했나 후회가 들지만 결혼 후에 TV 노예가 되지 않기로 다짐했기에 화질은 어느정도 감수하려고 합니다. 다른 3사도 75인치 UHD 화질이 안좋다고 하니 위안도 삼고요.... 


 

3. 통신비 할인 제휴카드

참고로 저렴한 통신비를 더 줄이는 방법은 제휴카드에 있습니다.

카드의정석 SUPER DC2

KT 스카이라이프는 KT의 자회사이기에 KT 제휴카드로 할인이 가능한데요. 우리카드,국민카드, 삼성카드 등 다양한 제휴카드가 있지만 제가 선택한 카드는 KT 카드의정석 SUPER DC 2 카드입니다. 제가 발급받은 9월에는 전월실적 30만원 충족 시 15,000원 할인을 2년 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있었습니다.(원래는 7,000원 할인) 이 이벤트는 10월에도 유지되니 참고하시고요.

 

 이 카드의 전월실적은 상품권 구입으로 채울 수 있기에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구입하고, 아파트아이를 통해 관리비를 납부할 계획입니다. 실적을 상품권으로 채울 수 있는 카드가 얼마 없는데 KT 카드의정석 SUPER DC2는 혜자카드라고 불리울 만 합니다. SKT 롯데 텔로카드와 비슷한 카드인 것 같아요. 


결과적으로 인터넷, TV 고정 지출은 실적을 충족한다는 전제 하에 5,900원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연회비 20,000원이 있지만 충분히 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처럼 TV의 많은 채널이 필요없다, 인터넷도 기본 속도면 충분하다 생각하시면 이렇게 TV, 인터넷비를 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새댁 도리댕댕의 TV, 인터넷 가입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