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서울사랑상품권 10% 할인 구매 + 10% 페이백 이벤트 소식

by 도리댕댕 2021. 1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2021년에는 더이상 발행될 것 같지 않았던 서울사랑상품권이 12월에 되돌아왔습니다~!

 

 어떠한 신용카드보다 혜택이 좋기 때문에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에서 가정을 꾸리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혜택이 좋은 이유는 상품권을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10만원 상품권을 현금 9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모든 소비를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한다면 가계 총 소비금 액의 10%를 할인받는 셈입니다(물론 서울사랑상품권이 모든 가게에 적용가능한 건 아니기에 그건 쉽지 않습니다^^;)

 

 2-3년 전까지만 해도 아는 사람들에게만 인기 있던 서울사랑상품권이었는데, 입소문이 돌면서 거의 티켓팅 수준의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도 지난번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시기에 도전을 했었지만 1분도 안되서 매진되어서 구매하지 못했더랬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저희 집 주변에 시장이 있는데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덕택에 서울사랑상품권에 목매고 있지는 않아요. 온누리상품권은 상시 10% 할인이기에 필요할 때마다 그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그래도 서울사랑상품권이 가맹점 수가 압도적으로 많이 때문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12월은 페이백 이벤트까지 있어서 약 20%의 할인율을 자랑하니 도전해도 나쁘지 않겠죠~?


상권회복 특별지원 상품권

이번에 10% 할인 발행되는 상품권은 상권회복 특별지원 상품권이라고 하는데요. 일반 서울사랑상품권과는 작은 차이가 있다고 해요. 

 

1. 상권회복 특별지원 상품권 vs 서울사랑상품권

차이점

 첫 번째로는 월 할인 구매 한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기존 서울사랑상품권은 7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했는데 50만원까지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또, 유효기간이 5년이 아니라 6개월로 줄여졌다고 합니다. 상권회복 특별지원 상품권이니 소비 촉진을 단기간 내에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발행했겠지요~? 50만원이면 중학생 아이 학원비 1달치 정도 될까말까 하기 때문에 인기는 그대로 일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온라인 결제가 불가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배달앱에서는 사용이 불가한가 봅니다. 


2. 발행일시

일시
12. 13 (월)
12. 14 (화)
12. 15(수)
10시
강북구, 도봉구, 성북구
금천구, 영등포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12시
노원구, 은평구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용산구, 성동구
14시
서대문구, 마포구, 동대문구
강남구, 강동구
광진구
16시
강서구, 구로구
송파구

양천구

  이번에도 자치구별로 판매 일자와 시간이 상이합니다. 지금 글을 작성하는 이 시점에 강북구, 도봉구, 성북구는 판매가 시작되었네요.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3일에 걸쳐 판매하기 때문에 거주하시는 혹은 근무하시는 자치구를 파악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발행일에 살펴보았을 때는 금천구쪽이 상품권 재고가 많이 남아있는 것 같았어요. 다른 곳들은 짧으면 30초, 길면 5분 컷 정도 되더라고요. 

 

 발행액은 자치구 별로 100억원이라고 합니다. 

 


3. 페이백 이벤트

페이백 이벤트 안내

 기존 서울사랑상품권과 다른 점은 이번 상품권이 상권회복 특별지원 상품권이라는 이름인 것도 있지만, 10% 할인 구매에다가 10% 결제 페이백을 해준다는 겁니다. 선착순 소진이기 때문에 빨리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페이백 받을 확률이 높을텐데요. 행사 규모는 1억원이기 때문에 그렇게 넉넉한 금액은 아니에요.

 

 발행액이 자치구 별로 100억원으로 서울시 전체로 보면 2,500억원이거든요. 인당 최대 2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단순하게 계산해 볼 때 선착순 200억원 이내에 들어야 1억원 행사 규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이 학원비를 선결제하는 등 선결제가 가능한 곳에 미리 결제를 해둔다면 페이백 받을 확률이 높겠지요? 저희는 한번에 큰 돈을 쓸 일이 없어서 페이백 이벤트는 받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유의할 점은 제로페이 플랫폼 내 '이벤트 개인 정보 활용/위탁 동의(선택) 동의자' 한정으로 페이백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캐시백 지급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이벤트 활용 동의 유지가 필수라고 하니 결제 직후에 동의를 비동의로 바꾼다면 참여대상에 제외되겠지요.

 


 지금까지 12월 서울사랑상품권(상권회복 특별지원상품권) 발행 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상권회복을 위해 빠르게 소비를 촉진하고자 하는 서울시의 의도가 돋보입니다. 10% 페이백 이벤트가 선착순인 것도 그렇고,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짧은 것도 그렇고요. 서울시의 의도가 뭐든지 간에 그 상품권을 합리적으로 사용한다면 가계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가 낸 세금을 저희가 다시 써먹는 느낌이 들어서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소식은 항상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모두 구매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구매가 가능한 앱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angit.tistory.com/267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소식] 7월에 4,000억원 발행 예정/ 구매 방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2-3년 전만 하더라도 여러 개의 신용카드로 피킹률을 높이며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역화폐가 출시된 이후로 판도는 급격하게 변화

dangit.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