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신혼여행

서울시 강남구 자가격리 구호물품 수령 후기

by 도리댕댕 2021.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12월 3일 이후로 모든 내,외국인 입국자는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격리를 해야한다는 긴급 지침이 내려졌는데요. 저희  부부도 여정을 마치지 못하고 귀국을 해서 자가격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토요일에 귀국해서 그런지 전담해주시는 공무원분이 바로 배정되지는 않았구요. 월요일에 배정되어 그 분께서 직접 집 앞에 두고 가셨다고 해요. 택배로 보내주셔도 되는데 고생하시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공무원 친구 말로는 택배비보다 공무원 인건비가 더 쌀거라며...


해외입국자에게 배정되는 자가격리 물품은 마스크, 소독제, 체온계, 쓰레기봉투였어요. 따로 햇반이나 레토르트 식품은 없냐고 여쭤봤더니 없다고 합니다...ㅎㅎㅎ예전 강남구에서는 해외 입국자에게도 식품 꾸러미 혹은 10만원 중에 고르라고 했다는데 저희 부부에게는 별다른 말씀이 없으시더라고요.


일단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주셨는데 집에 구비해둔 kf94마스크가 아니어서 남편은 좋아했어요. 아마 양재천 러닝할때 쓰지 않을까 싶어요.

kf94 마스크 10매도 포함되어있어요.

비티 크린액 500ml
다중 시설 실내외 시설, 환경 소독액인데요.
아마 자가격리를 가족과 하시는 분이라면 이 소독액은 필수이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자가격리라면요.

손소독제

손 소독젤인데 이런 미니미한 손소독제는 휴대하기 참 좋죠.
나중에 외출할 때 가방에 넣고 다녀야겠어요.

체온계입니다.
매일 2번,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어플리케이션에 체온을 등록해야 하는데 그 때 사용하라고 보내주신 것 같습니다. 집에 체온계가 없는 저희 집에서는 잘 쓰고 있어요.

쓰봉

자가격리 해제 후 폐기물을 배출하라고 쓰레기봉투를 주었는데 음식물쓰레기를 10일동안 배출하지 못한다고 하니 좀 힘들긴 할 것 같아요. 이럴 때는 음식물처리기가 있는게 부럽네요ㅠㅠ. 혹시 확진자가 배출할 때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될 까봐 소독도 하고 배출하라고 하네요.

자세한 수거 매뉴얼은 위와 같고, 쓰레기에 날파리 안 생기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자가격리자안전보호앱

자가격리 대상자는 자가격리자 안전보호앱을 설치해야한다고 합니다. 완전히 설치하려면 담당 공무원 아이디가 있어야 하는데 구청에서 연락이 오면 그 때 알려주십니다.
만약 이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격리 구역을 이탈한다면  담당 공무원에게 알림이 간다고 해요. 아랍 에미리트 자가격리는 거의 양심으로 한다고 하는데 저희는 좀 강제적인 측면이 있죠. 그래도 확실히 자가격리가 이루어지니 코로나 확산은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자가격리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강남구에서 자가격리하는 해외입국자분들은 음식 등의 구호물품은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동네는 음식 꾸러미 준다는데...짜다 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