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신혼여행

PCR 영문 음성확인서 발급받은 후기(보건소-병원)

by 도리댕댕 2021.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해외에 출국하기에 앞서 저희 부부는 PCR 영문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PCR 영문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출국한다고 해서 모든 분들이 PCR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답니다. 

출국할 국가, 이용하시는 항공사에 따라 영문 음성확인서가 필요할 수도, 국문 음성확인서로도 갈음할 수도, 백신접종증명서만 필요할 수도 있어요. 

 

 만약 독일로 출국하는 데 루프트한자(독일항공)를 이용한다면 PCR 영문 음성확인서가 필요 없겠지만 에티하드 항공을 이용하신다면 아부다비를 경유하는 과정에서 PCR 영문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답니다. 아부다비에서 스탑오버를 하지 않더라도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더라고요. 아부다비에서 스탑오버를 하신다면 48시간 이내 음성확인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단순 경유의 경우보다 시간이 조금 촉박하긴 하죠. 단순 경유를 한다면 72시간 이내라고 알고 있습니다(12월 1일 기준). 

 

 요즘 코로나 확산세가 전세계적으로 심각해져서 출국 시 구비서류 역시 엄격해졌을 테니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한국에서 PCR 영문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았던 후기에 대하여 작성해보려고 해요. 

한국에서 PCR 영문 음성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에서 발급받기, 두 번째는 PCR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그 병원에서 영문 번역 확인서 받기, 세 번째는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은 후에 결과를 갖고 의원급 병원에서 영문 번역 받기입니다. 

 

 

발급 비용

 

발급 비용을 비교하자면 1(12만~13만)>2(약 9~10만)>3(2~3만)이고요. 편리성 측면에서 따지자면 1,2번이 좋긴 합니다.

인천공항 코로나 검사센터

 인천공항에서는 출발 전에 일찍 도착하여 PCR 검사를 받고 결과를 받을 수 있어 제일 편리할 수 있어요. 평일 가격과 주말 가격이 살짝 다르긴 합니다. 

 

 두 번째로는 PCR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그 병원에서 영문 번역 확인서 받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서울에서는 서울특별시 어린이 병원이 제일 저렴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비용은 88,000원입니다. 검사를 받고 또 다시 병원에 가야 하는 게 단점인데 인천공항 무인 발급기를 통해 코로나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하단 기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비용은 별도네요. 서울특별시 어린이 병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https://news.kbs.co.kr/news/view.do?ncd=5342716&ref=A 

 

인천공항 무인 발급기 통해 코로나19 음성 확인서 수령

오늘부터 해외 출국자들은 인천공항에 설치된 무인 발급기에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를 수령할 수 있게 됐...

news.kbs.co.kr

 

 다만 시간이 넉넉하다면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고 의원급 병원에서 영문 번역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보건소에서 받은 음성 확인 문자로 영문 번역을 해주는 병원이 있는가 하면, 보건소에서 발급받은 국문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만 영문 확인서를 발급해주는 곳도 있어요. 비용은 위에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2~3만원 정도 하고요. 

 


 

발급 후기


요즘 막힌 곳들이 있다고 하니 사전에 병원에 전화를 해보시고 다녀오시길 바래요. 은근히 동네 병원에서 해주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 동네 근처 병원 5곳 정도 전화를 해봤더니 금시초문인 반응이길래 인터넷에 후기가 있는 병원에 전화를 해보고 다녀왔어요. 제가 다녀온 병원은 김포 고촌역 앞에 위치한 병원이었고 집에서 꽤 멀었지만 확인서 발급에 호의적이라서 갔던 것이기도 해요. 이 병원 외에도 한티역 삼성드림내과의원도 가능하다고 해요.

 

음성확인서 영문 번역 병원

 

 

저희 앞에도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으러 오시는 분이 있으시더라고요. 일반 진료 받는 것처럼 대기를 하고 진료실에 들어갔습니다. 의사분께 지참한 여권을 보여드렸고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았어요. 여권번호와 발급 시간, 검사 체취 시간 등 꼭 필요한 부분이 기재되어 있는지 검토했고요. 생년월일 등 틀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 했어요.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보건소에 다시 방문해 PCR 국문 음성 확인서를 발급받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는데요(해외 출국용 음성 확인서는 발급 불가라는 지침이 최근 내려졌기도 했고요). 그렇다면 음성확인서를 처음부터 제공하는 보건소를 방문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송파구는 바이코로나 앱을 통해 결과 보고서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그 파일을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양시 동안구도 코로나 검사 결과를 결과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굳이 보건소를 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죠. 

 

요즘 보건소 검사 대기줄이 길기 때문에 결과가 제 시간에 나올지는 미지수입니다. 마음이 불편하신 분들을 비용을 감수하시고 1번이나 2번 방법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그래도 비용 세이브를 하시려는 분들은 보건소-병원 영문 번역 루트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영문 PCR 음성확인서 발급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dangit.tistory.com/296?category=1018949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인천국제공항 입국 후기(12.03 이후)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신혼여행을 목적으로 12월 1일 저녁에 출국했던 저희 부부는 여정을 마치지 못하고 4일에 귀국했습니다. 스탑오버했던 아부다비에 도착하자마자 갑자기 모든 해외

dangit.tistory.com

https://dangit.tistory.com/299?category=1018949 

 

서울시 강남구 자가격리 구호물품 수령 후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12월 3일 이후로 모든 내,외국인 입국자는 백신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격리를 해야한다는 긴급 지침이 내려졌는데요. 저희  부부도 여정을 마치지 못하고 귀국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