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캉스, 호텔 티어

힐튼 아너스 SM(Status Match) 신청 방법 및 승인 후기(핵꿀팁 보장)

by 도리댕댕 2022.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휴가를 시원한 호캉스로 가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힐튼 아너스 SM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힐튼 아너스의 SM 신청 방법 및 승인 후기에 대하여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메리어트, 하얏트 등 호텔 티어가 없으신 분들도 눈여겨 봐주세요. 

 

 여러번 호캉스를 다녀오고 나니 호텔에서 제공하는 애프터눈티, 조식, 해피아워 등을 즐기며 호텔에만 머무는 게 얼마나 좋은지 깨달았어요. 호텔을 1년에 몇 번 다니지 않는다면 카카오메이커스, KKDAY,  리얼마이트립 등 핫딜을 이용해 라운지 어세스 가능한 이그제큐티브룸을 가끔 구매하는 방법이 이득입니다만, 요즘 호텔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예약하기가 참 고민스럽더라고요. 그렇게 호캉스를 찾아보다가 호텔 티어에 대해 알게되었고, 더 나아가 힐튼 SM까지 신청해서 승인을 받았답니다.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는 티어란, 쉽게 말해서 호텔 멤버십 혹은 엘리트 회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누적 숙박 일수가 많으면 호텔 차원에서 엘리트 회원으로 관리를 하고 그들에게 조식 제공, 룸 업글,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힐튼 티어는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로 구분됩니다. 

 

 힐튼 SM이란?

 힐튼 SM(Status Match)란, 메리어트, IHG 등의 타 호텔 체인의 티어가 있다면 해당 티어에 준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힐튼 골드 혜택으로 90일동안 매칭해주는 혜택입니다. 힐튼 골드 혜택 중에서도 제일 좋은 혜택은 조식 2인과 룸 업그레이드인데요. 룸 업글의 경우, 호텔에서 가능하다면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방식이기에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만 조식 2인은 혜택이 투숙하는 사람 입장에서 크다면 큰 혜택이죠. 호텔마다 다르지만 조식 가격이 인당 최소 6만원 이상은 하니까요. 

힐튼 티어 총정리
힐튼 티어 총정리

 

 원래는 28박 이상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골드 혜택을 타 호텔 티어만 있다면 90일동안 제공받을 수 있고, SM 승인 이후에 90일 안에 7박을 한다면 골드, 12박을 한다면 다이아몬드 혜택으로 등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등급 유지 시에는 2024년 3월 31일까지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예 제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 무료 조식과 룸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으면서 숙박 일수를 채우는 것이 참 좋죠.

SM 이후 등급 유지 방법
SM 이후 등급 유지 방법

 

 

 최근에 Ping an fast track(핑안 패스트트랙)이라고 더 적은 숙박일수를 채우고 등급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그건 제가 시도해보고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힐튼 SM 신청 방법

 힐튼 SM(Status Match)은 1년 365일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 기준에서는 힐튼 SM 신청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으로 보아 신청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도 7월 초에 신청해서 약 3주 만에 승인이 되었으니 느리긴 느리지만 SM을 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hiltonhonors.com/en_US/status-match/landing/

 

1) 로그인 혹은 신규가입하기

힐튼 SM 방법(1)
힐튼 SM 방법 (1)

 일단 SM 매칭을 할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신규가입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이미 회원 가입이 되어있던 터라 Member Verification -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2) 가지고 있는 타 호텔 체인 티어 클릭

힐튼 SM 방법(2)
힐튼 sm 방법(2)

메리어트 본보이, 하얏트, IHG, 베스트 웨스턴, 초이스 프리빌리지 중에 갖고 계신 혜택을 콤보박스에서 클릭해주시고요.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 티어가 없으신 분도... 끝까지 글을 읽어주시면 해답이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아코르 티어도 해당이 되었는데 해당이 되지 않나 봅니다. 그래도 선택안 중에 Others도 있으니 Others를 눌러주시고 신청을 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3) 증명할 수 있는 파일 첨부

힐튼 SM 방법(3)
힐튼 sm 방법(3)

 첫번째 파일 선택에는 타 호텔 티어를 증명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하시면 되고, 두번째 파일 선택에는 1년 이내의 실제 투숙한 기록을 증명할 수 있는 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JPG와 PNG 파일만 허용하니 PDF 파일 등은 변환해주세요. 저는 IHG 티어를 갖고 있기에 IHG 영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My account 화면을 캡처하였습니다.

 

 첫번째 파일 선택에는 홈페이지- My account-Overview 화면을 캡처하여 첨부하였고, 두번째 파일 선택에는 홈페이지-My account-Account Activity에 현시되는 실제 투숙 기록을 캡처하여 첨부하였는데요. 모자이크 없이 IHG 멤버십 번호를 다 보이게 캡처하였고 투숙 기록은 1년에 2박 3일 밖에 없었지만 그 기록을 제출하였습니다. 

 

4) 동의 후 REQUEST STATUS MATCH NOW 버튼 클릭

힐튼 SM 방법(4)
힐튼 sm 방법(4)

 빈 흰색 상자를 클릭하여 동의한 후 REQUEST STATUS MATCH NOW 버튼을 클릭하면 제출 완료입니다. 그리고 무한 대기를 하면 결과가 나오겠지요?

 

SM 승인 기간과 결과

저는 SM 신청 이후 2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회신이 오지 않아 메일을 보냈는데요.

'priorityletter@hilton.com'라는 이메일 주소로 보냈고, 영어 메일에 능숙하지 않아 간단하게 상황 설명, 힐튼 아너스 번호, 이름을 기재하여 보냈습니다. 보통 SM 신청 이후 질의 메일은 금방 온다고 알고 있었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감감무소식에 SM을 포기했더랬죠. 

SM 승인 완료
SM 승인 완료

포기하고 있던 차에 메일을 보낸지 4일 만에 승인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신청 후 약 17~18일이 지난 시간이었는데요. 힐튼이 발전산으로 유명하다던데 그래서 이렇게 느린가 싶기도 하고... 그래도 90일 동안은 힐튼에 투숙하면 골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너무 뿌듯합니다. 

 

티어가 없는 필자가 SM 신청을 할 수 있었던 방법

 사실 저는 공홈이 아니라 카카오메이커스나 네이버 라이브 등의 핫딜이 뜨면 예약을 해서 호캉스를 했던지라 타 호텔 티어가 없었답니다. 그러던 중 작년에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을 공홈을 통해 예약하게 되었고, 그 당시 공홈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 가격대비 라운지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종종 IHG 메일이 오면 보곤 했었어요. 

 

그러던 중에 플래티넘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메일이 왔었고 저는 또 솔깃하니 업그레이드를 해보기로 했죠.

 

 - IHG 티어 업그레이드 방법

https://www.ihg.com/content/gb/en/deals/member-offers/statuschallenge?cm_mmc=EMAIL-_-IHGRC-_-EMEAA-_-EN-_-LFC-_-StatusChallenge_927450-_-P1-_-59164_A1  

 

메일로 온 혜택은 제게만 적용된 혜택은 아니고요.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혜택이었습니다. 저는 일개의 IHG 일반 회원에 불과했지만 현재 IHG 리워즈가 개편되면서 엘리트 회원 확보 차원으로 누구에게나 120일동안 IHG 플래티늄 등급을 무료로 부여하고 있습니다. 120일 안에 5박을 하면 플래티늄 해택을, 10박을 추가로 하면 다이아몬드 혜택을 2023년 12월 31일까지 유지할 수 있고요. 저는 여기서 IHG 티어를 플래티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힐튼 SM을 신청한 것이고요. 

 

 앞서 적은 바와 같이 운이 좋게 작년에 IHG 호텔 중 하나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 투숙하면서 숙박 기록도 갖고 있었습니다. 사실 IHG 호텔에서는 다른 체인호텔에 티어가 없는 저같은 사람을 엘리트 회원으로 확보하려는 입장이었겠지만...개인적으로 호캉스의 끝은 라운지 이용이라고 생각해서 힐튼 로열티 프로그램(다이아몬드 혜택=라운지 이용)이 제게 잘 맞아 IHG를 이용해 힐튼을 SM 한 셈이죠. 사실 힐튼에서도 경쟁사 마케팅을 알고 있으니, 제 SM을 받아주지 않을 것 같았는데 이걸 또 해주니 엄청난 이득이지요. 제가 아마 1년 이내 투숙 기록이 있어서 의심하지 않고 해준 것 같긴 합니다만 숙박 기록이 없는 IHG 임시 플래티넘 회원도 하루 투숙 이후 신청해보시는 것도 도전해볼 만 합니다.

 

마무리 글

 지금까지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 SM 신청 방법 및 후기에 대하여 작성해보았는데요. 여름 휴가를 힐튼 호캉스로 가신다면 조식 무료의 혜택을 얻기에 참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다이아몬트 티어를 얻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고요. 저처럼 티어가 없으신 분도 일종의 꼼수가 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