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캉스, 호텔 티어

힐튼 eStandby, nor1 업그레이드는 무엇일까?(웬만하면 신청하세요)

by 도리댕댕 2022.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힐튼 티어 초보자분들이 궁금해하실 수 있는 힐튼 eStandby upgrades(이스탠드바이 업그레이드), nor1 upgrades(놀원 업그레이드)에 대하여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결론적으로 콘래드 서울 투숙 전에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지 않아서 살짝은 아쉬운 결과를 얻었고, 그 과정을 적어보려고 하니 읽어보시고 힐튼 투숙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힐튼 eStandby upgrades, nor1 업그레이드란 무엇인가?

힐튼 eStandby upgrades, nor1 upgrades는 힐튼 공식 홈페이지 투숙 예약 후에 메일이나 어플로 유상 업그레이드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eStandby upgrades와 nor1 upgrades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에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 디럭스룸을 예약했다면 일정 금액을 추가 지불하고 리버뷰나 이그제큐티브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처음부터 리버뷰 혹은 이그제큐티브 룸을 예약하는 것보다 금액적인 측면에서는 훨씬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콘래드 서울을 예약했더니 받은 수상한 메일 

저는 여름 휴가로 콘래드 서울 호캉스 2박을 다녀왔는데요. 힐튼 임직원 지인 찬스의 기회가 생겨 조식 불포함 일반룸로 2박에 총 45만원대의 가격에 숙박을 예약했어요. 제가 투숙한 일자는 목~토로 주말을 살짝 빗겨가긴 했습니다만 광복절 연휴가 껴서 그런지 룸 레잇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더라고요. 저는 SM(Status Match)을 통해 약 90일간 힐튼 골드 티어의 혜택을 누릴 수 있었기에 룸온리였어도 호텔 조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힐튼 SM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dangit.tistory.com/345?category=1078023

 

힐튼 아너스 SM(Status Match) 신청 방법 및 승인 후기(핵꿀팁 보장)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휴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휴가를 시원한 호캉스로 가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힐튼 아너스 SM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dangit.tistory.com

 

업그레이드..?

예약을 하고 난 후에 콘래드 서울에서 수상한 메일이 왔습니다. 유상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오퍼였는데요. 힐튼 공식 홈페이지에서 처음 예약을 해봐서 이런 메일이 참 생소하여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힐튼 공홈에서 예약하면 자동으로 오는 메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핫딜은 아닌가보다 생각했습니다.

 

eStandy Upgrades

그런데 가만 살펴보니... 라운지 어세스 가능한 이그제큐티브룸 가격이 되게 괜찮아보이더라고요. 만약에 처음부터 이그제큐티브룸을 예약했으면 1박에 40은 줘야했을텐데 1박당 10만원만 추가하면 되니 나쁘지 않겠다 싶었습니다. 허나 저희는 현장 유상 업글이 나을 수 있다는 댓글을 읽고 현장에서 부딪혀보기로 했습니다. 라운지는 1박만 하고 싶었는데, 이스탠드바이 시스템에서는 1박만 유상 업글하는 것이 불가한 것도 한 몫했어요.

 

 

킹베드 프리미엄 리버뷰 업그레이드

SM을 통해 임시 골드 티어를 달게 된 저는 하루 전에 킹 프리미엄 리버뷰로 룸이 업그레이드 되었고 그에 따라 eStandby upgrades 가격도 변경되었습니다. 1박에 7만원만 추가하면 라운지 어세스가 가능하다니... 핫딜스러운 가격이었습니다만 저희는 1박만 유상 업글을 노리고 콘래드에 도착했습니다.

 

콘래드 서울 채팅 내용

하루 전에 힐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을 문의했고, 바로 바로 명쾌하게 답변을 해주셨어요. 핵심만 요약하자면 이스탠드바이 업그레이드(놀1업그레이드와 동일)는 2박 중 하루만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지 않고, 사전 업그레이드 신청을 하더라도 체크인 시 데스크에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얼리 체크인도 객실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셨고요. 원래 체크인 시간은 4시지만 3시 정도에 체크인을 진행하였고, 많은 분들이 줄을 서고 있으셔서 현장 유상 업그레이드가 가능할지 걱정이 되더군요.

현장 유상 업그레이드.. 결과는?

현장 유상 업그레이드 실패...

체크인 중에 라운지 어세스가 가능한 유상 업그레이드 옵션에 대하여 문의를 하였고, 라운지 어세스 일반룸은 객실이 꽉차서 가능하지 않으며 라운지 어세스 리버뷰 룸은 1박에 무려 17만원을 지불해야 된다고 하셨습니다....(좌절) 왜 eStandby upgrades 가격으로는 가능하지 않은지 문의를 하였으나 그 프로그램은 사전 유상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으로 가격대 책정이 다르게 이루어진다고 하시더군요. 비수기였다면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요즘 국내 호텔 투숙 수요가 폭발하고 있으니 호텔의 콧대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콘래드 서울의 한강뷰

10만원이면 모를까 1박에 17만원을 추가 지불하고 라운지를 이용하고 싶은 생각이 사라져 리버뷰 일반룸에 투숙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식음료 수준이 높은 호텔이었다면 고민을 했을텐데..음식이 형편없다고 명성이 자자한 호텔이기도 하고, 라운지 어세스 일반 룸이 꽉 찰 정도면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상상이 갔기 때문에 근처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결론

 그래도 이런 상황이 벌어질 줄 알았다면 일단 사전 업그레이드 신청이라도 해볼걸.. 하는 살짝 아쉬운 호텔 투숙이었습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투숙을 계획하고 있는데 그 때는 사전 유상 업그레이드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콘래드 서울은 조식 퀄리티가 예상했던 바와 같이 좋지 않고, 하드웨어와 지리적 측면에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나 여름철이라 지하 아케이드를 통해 덥지 않게 굴지의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어 참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경험 한 번 했다고 치고 다시 투숙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eStandby upgrades, nor1 upgrades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하여 소개해보았는데요. 사전 유상 업그레이드는 일단 신청이라도 해보자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