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캉스, 호텔 티어

[호캉스] 웨스틴 조선 서울 - 이그제큐티브룸 룸컨디션, 헬스장, 사우나편

by 도리댕댕 2022. 10. 2.
반응형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얼마 전, 결혼 1주년 기념으로 웨스틴 조선 서울 호캉스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웨스틴 조선 서울 이그제큐티브룸 룸컨디션, 헬스장, 사우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라운지 데이타임, 칵테일아워, 조식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 참고하실 분은 포스팅 제일 하단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성급 마크
5성급 마크

웨스틴 조선 서울은 서울시청 바로 옆인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1914년에 개관한 가장 오래된 호텔로, 100여 년이 넘은 호텔이라 건물이 많이 노후화되어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현재 세워진 호텔 건물은 1970년에 지어졌다고 합니다. 사실 1970년에 지어졌다는 것도 많이 노후화된 느낌이 들긴 하죠.

저희 부부는 지하철을 이용해서 호텔에 도착했는데요. 시청역~을지로입구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어느 역에 하차해도 도보 5분~10분 정도 되니 무방합니다. 체크인 할 때는 을지로입구역에서 하차해서 8번 출구로 이동해 호텔에 도착했는데, 알고보니 호텔 근처에 지하 연결통로 10번인가?가 있더라고요. 연결통로로 내려가면 시청역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하철로 오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

저희는 이그제큐티브룸 예약을 했기 때문에 20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에서 체크인을 해도 되지만, 로비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로비에서 체크인을 했습니다(주말, 공휴일, 성수기 제외). 연식이 꽤 있는 호텔이지만 로비의 경우, 관리가 잘 되어 있더군요.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1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1


저희가 배정된 객실 룸은 1921호였는데요. 클럽 라운지가 20층이고 19층이 룸에서는 제일 높은 층의 룸입니다. 웨조서 투숙 시에는 환구단뷰 룸이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환구단을 실제로 봤을 때 딱히 환구단 뷰 요청을 할 필요가 없겠다 싶어서 따로 요청은 하지 않았어요. 찾아보니 환구단 뷰는 고층보다는 저층이 더 예쁘다고 하니 요청하시면 저층을 배정해주실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이그제큐티브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동합니다.

웨스틴 클럽 종이

이그제큐티브 룸 투숙 시, 안내사항 및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를 주시는 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룸컨디션

1921호 룸컨디션
웨스틴 조선 서울 룸컨디션

1921호 룸을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웨조서 룸컨디션1
웨조서 룸컨디션1

1970년에 지어진 호텔 치고는 룸컨디션이 좋은 편입니다. 예전에 콘래드 서울에 갔었을 때는 청소 상태가 심각하게 별로여서 불쾌했던 기억이 있는데 청소 상태도 매우 만족스럽더라고요. 룸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테이블이나, 소파 등 기본적인 가구들은 있어요. 뷰는 그냥 롯데호텔뷰입니다..

웨스틴 조선 서울 헤븐리 베드
웨조서 헤븐리 베드

꿀잠각인 웨스틴 조선 서울의 헤븐리 베드입니다.
웨스틴 조선 호텔이 시몬스에 투숙객을 위한 맞춤 침대 제작을 요청했고, 시몬스가 호텔 측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헤븐리 베드를 생산했다고 합니다. 저희 집도 나름 고가 라인의 시몬스 침대를 구입했는데 왜 호텔에서 자는 거랑 느낌이 다른지... 궁금합니다ㅠ_ㅠ이불이 달라서 그런걸까요~? 바디필로우는 아니지만 임산부가 안고 자기에 딱 좋은 긴 베개도 있었습니다.

호텔 TV
작은 TV

연식이 있다보니 TV도 새 제품은 아닙니다. 각도 조절이 되지 않아 아쉽긴 했어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옷걸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있어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룸에 있는 캡슐로 커피를 내려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룸에 옷장이 있긴 하지만, 바로 입을 외출복 같은 경우에는 침대 옆 옷걸이 두는 게 훨씬 편리하더라고요. 이런 옷걸이는 아마 전통 있는 호텔에서 볼 법한 옷걸이 같아요ㅎㅎㅎ

턴다운 서비스
턴다운 서비스

턴다운 서비스(취침 준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모든 객실을 해주는 건 아니고 요청하는 투숙객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시간이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라서 여유로운 편이기에 저녁 식사를 하러 외출하시면서 요청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는 1박만 하기 때문에 턴다운 서비스는 따로 이용하지 않았어요.

커피포트, 일회용 컵

커피포트, 차, 컵

웨스틴 조선 서울 미니바

미니바에는 치즈 육포, 프링글스, 각종 음료 등이 있는데요. 음료에 번호표가 붙여져 있는게 놀랐어요. 미니바에서 먼저 먹고 밖에서 사서 채우지 말라는 의미인 것 같아요ㅋㅋㅋㅋ그럴 생각은 없었는데 조금 소름 돋긴 합니다.


사우나

사우나

저는 사우나를 따로 이용하진 않았는데(임산부 사우나 이용 권장 X) 남편이 이용한 바로는 만족스러웠다고 합니다. 이그젝룸 투숙객은 사우나 이용 시 별도 이용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해요. 유상 이용 시에는 4만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조서 락커룸


헬스장

운동복 대여

헬스장도 남편만 이용했는데 빌딩숲 뷰 보면서  운동하는 기분이 환상적이라고 하더군요. 운동복이랑 양말 대여는 가능하고, 실내 전용 운동화 착용해야 된다고 합니다.

웨조서 헬스장 락커
헬스장에서 바라보는 뷰

헬스장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1인이지만, 남편이 보내준 사진을 보니 운동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더라고요. 시설도 굉장히 괜찮았다고 했어요. 이용해 본 호텔 헬스장이 콘래드 서울,  jw메리어트 서울인데 비교해보자면 jw메리어트 서울>웨스틴 조선 서울>콘래드 서울 순으로 좋았다고 하네요!

웨스틴 조선 서울 헬스장

화요일 아침이라 한산한 헬스장 모습입니다. 역시 호캉스는 평일에 이용해야 좋아요.

웨스틴 조선 서울 헬스장2

시설이 너무 좋아 회원권을 검색해보니(어차피 회원권 살 건 아니었음). 2022년 기준으로 개인회원권 보증금 4200만원에 연회비 407만원 정도 되네요. 부부회원은 연회비 721만원입니다..ㅎㅎ jw메리어트는 보증금이 1억이 넘는다고 해요. w 메리어트 서울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인 걸로...ㅎㅎㅎ여유있으신 분들은 이율 0% 예금한다고 생각하고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헬스장3
헬스장4
헬스장5
헬스장6
헬스장7
헬스장8

안마의자도 있었지만 고장나서 이용을 하지 못했다고 하네요ㅠㅠ


<총평>

지금까지 웨스틴 조선 서울 이그제큐티브 룸, 사우나, 헬스장 이용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연식이 있는 호텔이지만 객실 청소 상태와 관리를 잘 된 덕분에 오래된 호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라운지 이용 후기를 읽어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dangit.tistory.com/358

 

[호캉스] 웨스틴 조선 서울 -이그제큐티브룸 라운지 데이타임, 칵테일 아워, 조식편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저희 부부는 결혼기념일 1주년을 맞이하여 웨스틴 조선 서울 호캉스를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콘래드 서울에 묵을 계획이었지만... 힐튼 사전 자동 업그레이드가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