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캉스, 호텔 티어

IHG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총정리 (혜택/가격/가입 방법)

by 도리댕댕 2023. 1. 19.
반응형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 총정리

IHG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총정리 (혜택/가격/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호캉스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호텔 티어 획득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과연 1년에 호텔을 얼마나 가게 될까, 혜택은 얼마나 누릴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포기를 했더랬죠. 힐튼이든, 아코르든 호텔 티어에 대해 어느정도 공부는 했지만 이제 갓 50일 되는 아기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호캉스를 여러번 누리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 와중에 '어디든 체크인'이라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IHG 호텔 멤버십과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을 알게 되면서 결국 호텔 티어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신혼여행도 제대로 가지 못한 채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2박을 했었는데 이렇게 IHG와 인연을 맺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에 대하여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 혜택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 혜택을 소개하기에 앞서 IHG 호텔 멤버십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텐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IHG 호텔 그룹 계열사 중 하나입니다. IHG 호텔 그룹에 속해있는 호텔 체인은 총 17개로 식스센스, 리젠트, 인터컨티넨탈 등 럭셔리 라인부터 홀리데이인 등 합리적인 라인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인터컨티넨탈 호텔 체인

 

그 중에서도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상위 라인에 속해 있는데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에 가입하시면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만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IHG 호텔 티어를 갖고 있는 상태로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에 가입하면 두 가지 혜택을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죠. 

 

  • 1단계 룸 업그레이드 보장
  • 오후 4시 체크아웃 보장
  • BOGOF 쿠폰(주말 1+1 숙박권)
  • IHG 그룹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증정
  • 매 숙박 20불 식음 크레딧 증정
  • 무료 음료, 인터넷

 가장 매력적인 혜택은 1단계 룸 업그레이드 보장과 오후 4시 체크아웃 보장입니다. '보장'이라는 단어에 집중하시면 좋은데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고객이 호텔 사정으로 룸 업그레이드와 레이트 체크아웃을 못했다면 호텔에서 그에 따른 보상을 해줍니다. 호텔마다 보상이 다른데 앰배서더가 핫한 이유 중 하나가 인터컨티넨탈 평창 때문이죠. 인터컨티넨탈 평창에서 투숙 중에 해당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IHG 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룸 업글을 받지 못하면 1만 포인트, 레이트 체크아웃을 받지 못하면 1만 포인트인데요. 삼성역에 위치한 인터컨 파르나스가 4만 포인트이기 때문에 평창 인터컨에 두 번 가서 해당 혜택들을 죄다 받지 못했다면 인터컨 파르나스 1박 획득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호텔마다 보상이 다르다는 점! 인터컨티넨탈 평창은 주말에 방문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매력적인 혜택은 BOGOF 쿠폰인데요. '금토일'이나 '토일월'에 이용할 수 있는 숙박권으로 1박 가격으로 2박을 누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BOGOF 쿠폰은 IHG 공식홈페이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별도의 링크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데요. 

https://www.ihg.com/intercontinental/content/us/en/ambassador/free-weekend-certificate/book

 

Free Weekend Certificate

 

www.ihg.com

IHG 공식 홈페이지보다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1+1이라고 해서 50% 혜택이라고 볼 수는 없어요. 일반적으로 30% 정도 혜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클럽룸이나 인터컨티넨탈 다낭을 많이 가시더라고요. 2022년에는 킴튼 등의 다른 IHG 체인 계열에서도 사용 가능했는데 이제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만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에 언제든지 예약 가능한 것은 아니니 미리미리 예약해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BOGOF 쿠폰은 앰배서더 가입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IHG 플래티넘 엘리트 티어 증정입니다. 앞서 적은 바와 같이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는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만 유효한 멤버십으로 인터컨 이외의 IHG 호텔에 방문하셔도 아무런 혜택이 없습니다. 하지만 IHG 플래티넘 티어 혜택까지는 누릴 수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엄청난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니고 보너스 포인트 적립 60%, 무료 숙박 할인, 객실 업그레이드와 레이트 체크아웃, 얼리체크인(가능 시), 체크인 시 웰컴 어메니티 제공 등이 있습니다. 룸 업그레이드와 레체, 얼리체크인 모두 보장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사실 호텔이 만실이면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죠. 

 

 그리고 1박 당 식음료 크레딧 20불을 지급합니다. 식음료 크레딧은 보통 호텔 베이커리에서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아요. 룸서비스는 안된다고 하니 호텔 내 레스토랑이나 베이커리가 옵션이겠지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가격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미국 달러 200불이나 IHG 40,00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200달러

포스팅을 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200 미국 달러는 약 25만원 정도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달러 결제를 추천드리는데요. 만약에 저렴한 가격으로 포인트를 구입하셨다면 포인트 결제도 좋겠지만 4만 포인트라면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1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숙박에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낫겠다 싶습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가격

4월에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1박 투숙 가격이 43만원이니...4만 포인트의 가치가 200불보다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 호텔이 너무 비싸긴 하네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가입 방법

달러로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에 가입하는 방법은 총 세 가지입니다.

 

우선 첫 번째로는 온라인 가입인데요. 하단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되는데 달러 결제에 필요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BC 카드 이런건 안되고 마스터, 비자 등 글로벌 심볼이 붙은 카드만 가능해요. 저는 온라인 가입을 진행했는데 실적을 채울 카드가 있다거나 해외 결제 시 혜택이 있는 카드로 결제를 한다면 200불보다 체감가는 낮아지겠죠?  

https://www.ihg.com/intercontinental/content/kr/ko/loyalty

 

앰배서더 프로그램 | 인터컨티넨탈® 호텔 & 리조트

IHG One Rewards와 InterContinental 앰배서더 프로그램 등 IHG의 세계적 수준의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풍성한 숙박과 여행을 경험하세요.

www.ihg.com

 두 번째로는 워크인입니다. 호텔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을 하는 방법인데요. 워크인이 유리한 경우는 인터컨티넨탈 평창에 방문했을 경우입니다. 인터컨티넨탈 평창은 최저 환율을 적용하고 있다는데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환율이 제일 유리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강원도 지역화폐 5% 혜택까지 누리면 제일 저렴한 방법이 되겠네요. 다만 함정은 평창까지 가기 위한 주유비, 톨게이트비, 시간 소모입니다ㅎㅎ 평창으로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만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세 번째로는 메일을 통한 카드 결제입니다. 인터컨티넨탈 평창에서는 메일을 통해 가입서를 받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지역화폐 결제는 불가하니 아쉽지만 그래도 온라인 결제보다는 환율상 이점이 있겠네요.

 


지금까지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멤버십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 과연 1년 동안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 우려스럽긴 하지만 2024년까지 IHG 다이아 티어도 획득했으니 호캉스 갈 일이 있다면 IHG 위주로 가지 않을까 싶어요. 아기가 얼른 자라서 함께 호캉스 갈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호텔 티어에 관심있으신 분은 제 블로그 호텔 티어 카테고리에 있는 포스팅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 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