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호캉스, 호텔 티어

IHG 호텔 포인트 가치 - 포인트로 싸게 호텔 예약하는 방법과 단점

by 도리댕댕 2023. 1. 20.
반응형

IHG 호텔 포인트 가치 - 포인트로 싸게 호텔 예약하는 방법과 단점

 

IHG 호텔 포인트 가치 - 포인트로 싸게 호텔 예약하는 방법과 단점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IHG 호텔의 포인트 가치가 얼마정도 되는지, 그리고 포인트로 호텔을 예약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적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내 호캉스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호텔 티어에 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호텔 체인은 메리어트, 아코르, 힐튼 이렇게 삼대장이지만 최근 IHG 호텔이 티어를 뿌리면서 IHG 호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2022년 하반기에 전산 오류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IHG의 후한 인심 덕분에 많은 분들이 다이아 티어를 얻었고요.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가입을 통해 다이아 티어를 연장할 수 있다는 또다른 수법(?) 덕분에 인기는 더 늘어났습니다. 

 

호캉스를 가성비있게 누리는 방법으로는 카카오메이커스나 홈쇼핑 등에 올라오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하지만 티어가 있는 분들은 포인트 숙박이 더 저렴할 겁니다. 포인트 숙박이 어느 정도 효율이 있는지, 포인트 숙박은 어떻게 하는지 한 번 계산해보겠습니다.

 

IHG 호텔 포인트를 구입하는 방법

 우선, IHG 호텔 포인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IHG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호텔 포인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로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한데요.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언제든지 포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storefront.points.com/IHG-rewards-club/en-US/buy

 

IHG 호텔 포인트 가치

 IHG 호텔 포인트가 어느 정도 가치를 가지는지 계산하기 위해서 삼성역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숙박을 위해서 필요한 포인트는 평균적으로 4만 포인트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포인트 숙박에 대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라서 40,000포인트보다 10% 저렴한 36,000포인트로 숙박이 가능하네요.

그랜드 서울 파르나스 포인트 가격

그렇다면 40,000 포인트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얼마가 필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4만포=400불

40,000 포인트를 현금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400불이 필요하네요. 현재 환율로는 약 50만원 정도됩니다. 

 

유상 결제시 금액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룸을 유상으로 숙박한다면 448,000원입니다. 앞서 포인트 숙박이 더 저렴하다고 말씀드렸지만 실질적으로 유상 숙박이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포인트로 숙박할 이유는 없어지죠. 포인트를 제 돈 주고 구입을 하면 손해라는 의미입니다. 

 

100% 포인트 추가 증정

포인트를 제 돈 주고 구입하는 방법이 아닌 포인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방법은 100% 포인트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40,000포인트를 400불이 아니라 200불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환율을 고려하면 약 25만원 정도 되기 때문에 유상 숙박보다 20만원 절약하는 셈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모션은 상시 운영 프로모션은 아니고 1년에 몇 번 정도 진행하는 프로모션입니다. IHG 호텔의 멤버가 되면 가입한 이메일로 프로모션을 보내주기 때문에 이런 핫딜이 있으면 포인트를 사두면 좋은 것이죠. IHG 말고도 힐튼, 메리어트 등 포인트를 구입할 때는 프로모션을 이용해야 가치가 있는 것이지 제 돈 주고 구입하면 오히려 손해임을 고려해주세요.

 

 결과적으로 IHG 포인트의 정가는 1포인트에 125원이지만 프로모션 기간을 활용하면 62.5원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100% 추가 증정 프로모션이 아니더라도 50%~80% 추가 증정 프로모션이 있으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사두시는 것이 좋겠죠?

 

포인트 숙박의 단점

  모두에게 포인트 숙박이 유리하다고는 볼 수 없는데요.

 

 IHG 호텔의 포숙(포인트 숙박)이 가능한 룸은 조식 불포함 기본룸입니다. 호텔 티어를 가진 분들은 포숙으로 예약한 후에 조식 무료 혜택이나 룸업그레이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만 호텔 티어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조식은 별도로 구입해야 하고 룸 업그레이드는 옵션에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식을 별도로 구입한다면 1인당 7만원이기 때문에 2명 투숙 시, 14만원이 추가 차지 될테고 그 금액들을 모두 고려하셨을 때도 포인트 숙박의 가치가 높다면 포인트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에 호텔 티어가 없다면 저는 카카오메이커스나 홈쇼핑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을 할 것 같습니다. 호캉스가 목적이 아닌 단지 잠을 자기 위해서라면 포숙이 유리하겠지만요.


지금까지 IHG 호텔의 포인트 숙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IHG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관련 포스팅은 하단 링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dangit.tistory.com/385

 

IHG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총정리 (혜택/가격/가입 방법)

IHG 인터컨티넨탈 앰배서더 총정리 (혜택/가격/가입 방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호캉스를 다니기 시작하면서 호텔 티어 획득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과연 1년에 호텔을 얼마나 가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