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아기천사/육아

일루마 골든드롭3 영양육아컨설팅 솔직 후기

by 도리댕댕 2023. 2. 3.
반응형

일루마 골든드롭3 영양육아컨설팅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루마 골든드롭3에서 진행하는 1:1 영양육아컨설팅 솔직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제 갓 60일이 된 저희 아기는 일명 이영애 분유라고 불리는 일루마 분유를 먹이고 있어요. 조리원에서 먹이는 분유이기도 했고, 별탈없이 잘 크고 있어 분유 갈아타기 없이 쭈욱 먹이고 있는데요. 사실 가격이 다른 분유에 비해서 많이 사악한 편이에요. 프리미엄급이 보통 3-4만원대인데 이 분유는 인터넷 최저가가 67,000원이에요. 분유 갈아타기를  하고 싶었지만 갈아탔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배앓이, 배변 문제 등), 일루마를 먹이자는 남편의 강력한 주장으로 계속 먹이고 있답니다.

저는 거의 완분에 가까운 혼합수유를 하고 있는데 최근에 수유에 궁금한 부분들이 많아서 일루마 컨설팅을 신청했어요. 컨설팅 신청의 가장 큰 계기는 1회 수유량에 대한 궁금증이었는데요. 생후 30일부터 1회 수유량이 거의 135ml였는데 50일이 넘으니 아기가 양이 부족한 것 같기도 하고, 얼마나 늘려야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루 135ml를 먹던 아가가 갑자기 수유 후 보채고 200ml까지 먹였을 때 이래도 되나...싶었습니다. 1회 수유량은 200ml 넘으면 안된다는 글들이 많아서 걱정스러웠던 것 같아요. 물론 맘카페에 정보들이 워낙 많아서 한 번 정도는 괜찮다고는 하던데 전문가의 확실한 답변을 듣고 싶었거든요(일루마 컨설팅은 간호사분이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일루마 골든드롭 컨설팅

신청한 다음 날 아침에 미리 문자 한 통을 받았어요. 상담시간에 수유를 하고 있어서 난감했는데 걱정한대로 부재중 전화가 찍혀있었습니다. 수유를 마치고 회신을 해서 상담을 받았어요. 미리 질문 리스트를 준비했기 때문에 하나하나 여쭤보았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습니다.

1. 일루마 수유량 계산 방법
일루마는 국산 분유와 달리 물을 먼저 넣고 분유를 넣어 조제하는데요. 예를 들어 물 120ml에 분유 두 스푼을 넣으면 수유량이 120ml인지 분유를 넣어 증가된 140ml인지 궁금했어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했을 때는 120ml라고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가지 않았거든요. 그렇게 계산하면 아기 수유량이 개월 수에 비해 많이 부족했기 때문이에요. 평균보다 크게 태어난 아기가 수유량이 부족해서 성장이 더딜까봐 걱정스러웠습니다. 다시 여쭤보니 조제 후 최종 분유의 양이라고 하시더군요. 고객센터에서는 왜 그렇게 답변했는지 의아했는데 그래도 최종 분유양을 수유량으로 했을 때 수유량이 적지 않은 편이라 다행이었어요.

2. 분유와 모유 섞여 먹여도 되나요?
권장하지 않는다. 모유를 먼저 먹인 후 분유를 먹이는 걸 권장한다.

3. 분유 조제 후 얼마나 보관할 수 있나요?
최대 1시간까지만 보관 가능하고, 입 대지 않은 분유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여도 된다. 하지만 분유라는 게 세균 번식이 매우 쉽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바로바로 먹이는 게 좋다.

4. 변을 이틀에 한 번 봐도 괜찮나요?
이틀을 봐도 삼일을 봐도 상관없다. 규칙적으로 보면 되고, 딱딱한 변만 아니면 된다.

5. 수유량은 어떻게 늘리나요?
10ml, 20ml 차근차근 늘리고 배고파하면 더 줘라. 충분히 먹여야한다. 한끼에 갑자기 200을 먹을 수도 있다.

6. 일루마 분유에 들어있는 스푼은 한 스푼 당 60ml를 탈 수 있는데 더 용량이 작은 타 분유의 스푼을 사용해도 되나요?
원래는 안 되고 정확한 양에 맞춰 분유를 타야한다. 다만 소량씩 추가하고 싶어 쓰는 분들이 있긴 하더라.

등의 질문과 답변이 오갔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얻어서 유용한 시간이었습니다. 일루마 분유를 먹이고 있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루마 분유에 대한 홍보나 광고는 일절 없었구요. 오히려 혼합수유를 하는 제게 가능하면 모유를 길게 먹이는 걸 권장하셨습니다. 혹시 분유 수유나 영양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한 번 신청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일루마 골든드롭3 영양육아컨설팅 솔직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