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아기천사/육아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에서 보험 계약자 변경한 후기(ft. 자녀보험필요서류)

by 도리댕댕 2023. 2. 6.
반응형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에서 보험 계약자 변경한 후기(ft. 자녀보험필요서류)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보험 계약자를 변경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는 연말정산을 하면 세금을 더 내기만 했지 혜택이 따로 없었는데요. 작년 12월, 소중한 아기가 태어나면서 인적 공제, 자녀 보험료, 의료비 등 새액공제와 소득공제 부분에서 신경쓰면 유리한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임신, 출산 관련 연말정산 혜택과 주의사항은 우측 링크 참고 - https://dangit.tistory.com/389 )

 

아쉽게도 작년 연말정산에서는 보장성 보험료 공제 혜택은 놓쳤어요. 자녀의 인적공제를 받는 부모와 자녀보험 계약자 명의가 같아야 보험료 공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희 부부의 경우 자녀 인적공제는 남편이 받고, 자녀보험 계약자는 저였기 때문입니다. 해가 가기 전에 보험 계약자를 남편으로 바꾸자고 했었는데, 실행에 옮기지는 못해 혜택을 못 받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올해 연말정산은 미리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생각난 김에 바로 계약자 변경을 하기로 했어요. 태아보험으로 유명한 현대해상은 온라인으로도 계약자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삼성화재는 직접 고객지원센터에 내방을 해야 변경이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 위치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는 강남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근처 건물들이 모두 삼성 사옥이라서 어느 건물인지 헷갈렸어요. 삼성화재 건물을 찾으시고 들어가신 후에 오른쪽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

엘리베이터를 통해 2층으로 이동하시면 고객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업무시간

삼성화재 강남 고객지원센터의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지급 업무의 경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계약자 변경' 사항이기 때문에 기타 업무에 해당되어 오후 느즈막히 다녀왔어요. 

 

강남고객지원센터 대기

지급업무가 종료된 시간이라서 그런지 대기자가 많지 않았습니다. 오후 4시가 안 된 시간이었는데도 파장 분위기가 풍겼고요. 본사 건물에 있는 고객지원센터인데도 생각보다 규모가 작아 조금 놀랐네요. 창구가 4개 있던 걸로 기억해요.

보험 계약자 변경 시 필요한 서류

 

계약변경 신청서

선 계약자와 후 계약자가 함께 센터에 방문한다면 각자의 신분증만 지참하면 되지만, 둘 중 한 명이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준비할 서류들이 꽤 많아요. 특히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들도 있고요. 일단 저희의 경우에는 미성년자 보험이었기 때문에 미성년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상세), 가족관계증명서(상세)가 필요했고요. 후 계약자인 남편이 함께 방문하지 못해서 제 신분증, 남편의 위임장, 인감 증명서, 인감도장을 준비했습니다. 

종합하면 자녀 기준 상세 기본증명서, 상세 가족관계증명서, 제 신분증, 미방문자의 위임장, 미방문자의 인감 증명서와 인감 도장입니다.

 

계약자변경 위임장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했습니다.

 

https://www.samsungfire.com/customer/P_P06_04_01_015.html

 

당신에게 좋은보험 - 삼성화재

필요서류 안내 보험금청구, 자동차보험 사고접수 등에 필요한 서류양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필요서류

www.samsungfire.com

 

위임을 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텔러분께서 유선 통화 또한 진행합니다. 위임하신 분이 전화를 받으셔야만 계약자 변경 절차가 완료되니 미리 알고 계시는 게 좋겠죠? 서류를 빠짐 없이 챙긴 덕분에 신속하게 계약자 변경이 마무리되었고, 계약 변경에 대한 내용은 추후에 우편으로 보내주신다고 하셨어요. 작년에 미리 했으면 좋았을 것을.. 아쉽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올해 연말에는 신경 쓸 부분이 따로 없을 것 같아 후련합니다^^

 

지금까지 삼성화재 강남고객지원센터에서 계약자 변경 절차를 진행한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