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육아휴직맘 재테크 - 공모주로 치킨값 벌기(균등배정)

by 도리댕댕 2023.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육아휴직자인 저의 공모주 청약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들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재테크에 많은 관심이 있구나를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요. 취업을 한 이후에 저축으로 시작했다가, ELS 투자 시기를 지나 미국주식에 전재산을 투자했어요. 코로나 이전부터 미국주식에 전재산이 있던지라 코로나 시기 주식호황기 때 큰 재미도 보지 못했죠. 임신 후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되니 계좌를 방치했고 출산 후 열어보니 -15%...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ㅠ.ㅠ  그래도 일부 종목을 제외하고는 지수 ETF와 대형주에 투자했으니 존버하려고 합니다.

출산했으니 슬슬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가장 만만한 게 공모주 투자더라고요. 균등배정을 노린다면 큰 돈은 벌 수 없지만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에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치킨값, 배달 음식비 1번 정도는 충당할 수 있는 정도의 수익은 발생하기 때문에 소소하게나마 생활비를 방어할 수도 있고요. 최근 공모주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어 수익을 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시작해보았어요.

2월 중순에는 나노팀, 바이오인프라, 삼성기업인수목적 8호(SPAC)의 공모주 청약이 있었는데요. 비례배정을 위해 대출을 일으키기에는 최근 높은 대출이자를 계산해보았을 때 수익성이 낮아 균등배정만 노리고 각각 10-2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나노팀 균등배정 1주

셋 중에 가장 기대감이 높다는 나노팀은 균등 배정이 0주 혹은 1주였는데요. 다행히 1주를 배정 받았고요. 3월 3일에 상장 예정입니다.

삼성스팩8호

미국에만 스팩이 있는 줄 알았는데 한국에도 스팩이 있더군요. 균등배정으로 3주를 받았고요. 주가가 1만원으로 스팩 치고 비싼 편이라 따상 확률이 낮다고 하는데, 그래도 3주를 받았으니 곱하기 3 해서 치킨값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상장예정일은 3월 2일입니다.

바이오인프라

마지막으로 바이오인프라입니다. 운이 좋게도 균등배정으로 1주를 배정받았구요. 상장예정일은 3월 2일로 삼성스팩8호와 겹치네요..어떤 주식을 먼저 매도하면 좋을지 고민해보고 순서를 정해야겠습니다. 만약 아가 수유 시간과 겹친다면 이도저도 안되겠지만요^^;;

어제 마감이었던 자람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은 신영증권 계좌가 없어서 아쉽게도 신청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올 해 처음으로 시작한 3개의 공모주에서 치킨값 한 마리씩은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육아휴직맘의 2023년 첫 공모주 투자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dangit.tistory.com/m/375

육아휴직러 2023년 재테크 목표 - 1년에 6천만원 모으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왜 1년에 5천만 원도, 7천만 원도 아닌 6천만 원 모으기를 목표로 하는 이유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 저는 22년생 12월생 딸래미

dangit.tistory.com


https://dangit.tistory.com/m/230

20대 직장인의 1억 모으기 달성 성공!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투자를 위한 종잣돈으로 '1억'을 목표로 삼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3년 안에 1억 모으기'라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제 연봉에 비해 지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