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DB금융투자 전자민원 접수와 뒤늦은 나노팜 매도

by 도리댕댕 2023.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B금융투자 전자민원 접수와 최근 상장된 공모주 나노팜 매도 일지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DB금융투자 전자민원 접수

나노팜 상장일 하루 전, 바이오인프라와 삼성스팩8호의 상장이 있었는데요~ 당시 바이오인프라의 주관사인 DB금융투자 어플의 전산장애로 인해 지정가에 매도를 하지 못했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으셔서 그런지 DB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팀에서 피해 보상을 해준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DB금융투자 전자민원

구체적인 보상기준과 방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민원 접수를 해야 한다고 하니 민원 접수를 했는데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정도는 주려나요?

DB금융투자에서 공지한 피해접수처는 데스크탑이나 유선으로만 가능한 경로라서 모바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 검색해보았더니 없었습니다. 

 

DB금융투자 전자민원

DB 금융투자 전자민원을 구글링하면 DB생명이 나오는데, DB금융투자 사이트인 줄 알고 생각없이 민원을 접수했었는데요...

 

문자

접수한지 얼마 되지 않아 DB생명에서 오접수 되었다며 문자가 왔습니다ㅋㅋㅋ결국 노트북을 꺼내 홈페이지에서 민원 접수를 완료했네요. 스마트폰에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더라도 민원접수는 불가능하던데 이 점은 개선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나노팀 매도(+121.48%)

나노팀 매도

공모주 나노팀의 상장일은 3월 3일, 지난 주 금요일이었는데 요즘 육아에 정신이 없어서 그 날 나노팀이 상장한다는 것을 잊고 있었어요.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들긴 했는데 이번 주 화요일이 되서야 깨달았고 오늘 매도했습니다. 금요일에 따상이었다고 하는데 따상 가격은 아니지만 121%의 수익률을 기록했네요. 제 미국주식 계좌에 수익률 100%를 초과한 종목은 전무한데, 공모주를 매도할 때 세 자리 수의 수익률을 보면 씁쓸하기도 하고 기분이 묘해요. 

 

 

나노팀 매도

나노팀 덕분에 소소하게 15,000원 벌었습니다. 균등배정 노리는 공모주보다, 돈이 묶인 미국 주식들이 상승하는 게 훨씬 이득이긴 합니다. 이제 출산도 해서 태교할 필요도 없으니 틈틈히 종목 정리도 하고, 지수 추종 ETF 위주로 매수 진행해보려 합니다.  

 

지금까지 DB 금융투자 전자민원접수와 나노팀 매도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