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알비더블유, 마인즈랩 공모주 청약 후기 - 알비더블유...0주...

by 도리댕댕 2021. 1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주 금요일, 바로 오늘! 마인즈랩과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을 완료하였는데요. 

최소 2만원 대 공모가부터는 수수료를 감안하더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겠다 싶어서 고민하다가 신청을 했어요. 

이번 주 비트나인 상장일에 400원의 손실을 얻고 낮은 공모가는 포기하자고 다짐을 했거든요. 

 


 

알비더블유는 최근 엔터주 성장세에 힘을 입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감을 얻었던 종목인데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마마무 소속사입니다. 최근 에스엠 자회사인 디어유도 공모주 청약 당시 인기를 끌어서 이번에도 그 기세를 몰아 상승세를 탈 수 있겠구나 싶었어요. 

 

디어유 공모주 청약

 

 워낙 주식 수가 적다보니 균등청약만 신청했고요.(참고로 제가 큰 돈을 넣은 공모주는 카카오페이 밖에 없긴 합니다. 그 마저도 상승세를 타기 전에 팔아서 큰 수익을 얻진 못했지만요... 카카오뱅크는 상승세 타려고 기다렸다가 쪽박 참...). 적어도 한 주 정도는 받을 수 있겠지 싶었는데 청약 결과를 보니, 1주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30% 중반 밖에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요즘 균등청약 운이 좋다보니 30%의 확률로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내심 기대했는데 결과는 0주였습니다. 

 

 

알비더블유

 미래에셋증권 앱을 접속하면 나오는 청약 배정결과 상세조회 내역인데요. 아직 배정주수가 확정전임에도 불구하고 균등주수는 0주로 현시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확정전이라도 현 시점에서는 균등주수가 확정되었다고 하네요. 인기가 많은 공모주인지라 따상은 아니더라도 100% 수익률 정도는 가능할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아파트 청약 정도는 아니더라도 청약 경쟁률이 높아져서 한 주 받는 걸로도 감지덕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출받아 공모주 청약 하시는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이고, 코스피가 3000에서 꺾여 조정을 받고 있긴 하지만 열기는 사그라들지 않는 모양입니다. 

 

 


마인즈랩 

 

마인즈랩은 AI 핵심 알고리즘부터 AI 엔진, 플랫폼부터 인공지능 서비스까지 통합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 인공지능 서비스기업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 메타버스, 뭔가 결을 같이 하는 테마인 것 같은데 인공지능이나 메타버스나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협력사

그래도 마인즈랩의 협력사에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가 있으니 믿을만 한 기업처럼 보이고요. 너무 묻지마 투자처럼 보이긴 하지만... 묻지마 투자 맞구요ㅎㅎㅎ 균등청약으로 1주 정도 받으면 손해도 커봤자 1만원 대라서 10주 청약해보았습니다. 아직까지 하나금융투자는 청약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기대되긴 하는데, 다행히 하나금융투자로 신청한 사람들은 최소 1주는 받는다고 하여 안심하고 있습니다. 

 

두 기업 모두 청약 신청하시고 두 기업에서 모두 배정받으셨으면 운이 참 좋으셨던 걸로 생각합니다. 저는 비록 알비더블유는 청약이 되지 않았지만 마인즈랩에서라도 상장일을 잊지 않고 성공 매도하려고 하고 있어요. 참고로 마인즈랩의 상장일은 11월 23일 화요일입니다. 

 

지금까지 마인즈랩, 알비더블유 공모주 청약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들!https://dangit.tistory.com/230

 

20대 직장인의 1억 모으기 달성 성공!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투자를 위한 종잣돈으로 '1억'을 목표로 삼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3년 안에 1억 모으기'라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제 연봉에 비해 지

dangit.tistory.com

https://dangit.tistory.com/282?category=905719 

 

2개월차 새댁의 미국주식 매수, 매도 일지

 안녕하세요, 새댁 도리댕댕입니다. 원래 사회초년생 도리댕댕이었는데, 사회생활 4년이 다되어가니 사회초년생은 아닌 것 같아 새댁으로 변경했습니다^^.  7월 말까지 미국주식 월말결산을 꾸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