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우리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방법 및 실패 후기

by 도리댕댕 2020.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약 1년 반? 전까지만 해도, 항공사 마일리지를 쌓겠다고 다짐하고 카드 개설을 많이 했던 때가 있었답니다. 지금은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개악되었기도 하고, 삼포적금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바람에 관련 카드들을 모두 해지했어요.

 

때문에 카드 개수를  다시 조회할 겸, '계좌정보통합관리' 어플을 접속해보았습니다. 제 명의의 계좌는 물론, 자동이체 내역, 카드, 보험, 대출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예전에 네이버 검색어에 '숨은 계좌 찾는 어플'이라고 꽤나 유명세를 타기도 했었죠. 

 

 

 

 

 

 

  접속해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도 조회해보았는데요. 회원가입없이 공인인증서로 조회하면 되니 상당히 편리합니다.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므로 개인정보유출의 문제도 다소 낮구요.

 

 

 

 

 예전에 회사 복지카드를 만들 때, 연회비를 카드 포인트로 준다는 혜택이 있었어요. 잊고 있던 포인트였는데, 12,000포인트가 우리카드에 쌓여있더군요. 적은 금액이지만 꽁돈이 생긴 기분이더라고요. 저는 우리은행 계좌가 아예 없기도 하고, 복지카드의 목적 이외로는 우리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우리카드 ㅈㅅㅈㅅ) 굳이 우리카드 포인트(위비꿀머니라고 하네요..)로 둘 필요가 없겠더라고요~

 

 

 

 

 

 

 

 현금화를 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우리카드&우리은행 포인트 어플인 위비멤버스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았습니다. 로그인은 전화번호 인증만 한다면 손쉽게 할 수 있더라고요.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제 명의로 12,000원이 적립되었다는게 현시됩니다. 위비꿀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위비마켓에서 직접 재화를 구매할 수도 있고, 기프티콘이나 꿀머니 전환, 오프라인 꿀페이도 가능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현금...이기에 현금전환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방법1. 만약 우리은행 계좌가 있다면 '내 계좌 입금' 버튼을 누르셔서 현금화하시면 됩니다. 저는 앞에 적어둔 것처럼 우리은행 계좌가 없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었답니다. 

 

 

 

 

 

 

방법2. 우리은행 ATM을 방문하여 '위비꿀머니'를 선택 후에 '위비꿀머니 출금'을 선택, 생년월일 입력, 1회용 인증번호 입력 후에 현금 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보려고 하였으나, 금일 출금가능꿀이 10,000꿀이라니...타사에서 전환된 꿀도 없는데 10,000꿀만 가능하니 섭섭하더군요. 나머지 2,000꿀은 또 붕뜨게 되니 이 마저도 포기하고 다른 방법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방법3(이라고 생각했으나, 안되는 거였음). 꿀머니 전환 클릭 후,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 그 어플에서 현금화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제 핸드폰에 있는 어플은 페이코 뿐이어서 페이코로 전환을 결정하였습니다. 페이코는 실제로 삼성페이 페이코로도 많이 사용되기도 하는 어플이죠. 저는 예전에 반려동물 간식 판매하는 핏펫 쿠폰을 받으려고 가입을 했었는데, 할인율이 꽤 높아 만족스러웠던 경험이었습니다.(동시에 제 값 내고 사는건 아깝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기도 했답니다.)

 

 

 

 위비꿀머니를 페이코 포인트를 전환하겠다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전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완료 후에, 기쁜 마음으로 페이코 어플을 켜봅니다.

 

 

 

 

 페이코포인트로 전환된 12,000 포인트는 '포인트전환(위비꿀머니)'으로 자동 현시가 되고요. 페이코 포인트도 꿀머니와 같이 오프라인 결제, 상품권 선물, 포인트 전환, ATM 출금, 계좌 환급이 가능토록 해놓았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전환한 포인트는 계좌로 환급 신청도 안되고, ATM출금도 안되는 겁니다!

 

 

 첫 번째 사진에 적립포인트 12,000p는 환급이 불가능하다는 내용 보이시나요? 혹시, 다른 포인트로도 전환이 되나 찾아봤는데 그 것 마저도 안되더라고요.. 현금화가 목적이었는데, 결국 실패한 12,000포인트입니다. 12,000p라 망정이지 많은 금액을 생각없이 전환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페이코포인트로 남은 12,000p는 나중에 배민이나 요기요 배달로 소진해보려 합니다.

 

 저처럼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우리은행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안전하게 계좌 이체를 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위비꿀머니로 사용하시는 게 낫겠다 싶네요! 물론 타사 포인트 유저시라면 전환하는게 이득이나 저는 그 것도 아니라...ㅎㅎㅎ 

 

 여러분도 '계좌통합관리'어플을 통해 숨어있는 포인트를 찾아보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2021년부로 계좌통합관리 어플에서 카드포인트 계좌입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굳이 은행이나 카드포인트 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일괄적으로 포인트 현금이체가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하단 포스팅 참고바라겠습니다~~*************


dangit.tistory.com/174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 및 계좌입금 사이트 소개 및 방법(여신금융협회)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흩어진 포인트를 조회하고 계좌를 이체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통합관리' 어플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