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현대카드 제로(포인트형)카드 혜택/즉시결제,선결제 혜택/즉시결제 후기

by 도리댕댕 2020.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예전에 발급받은 현대ZERO카드(포인트형) 혜택과 선결제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현대 제로카드는 입사 1년차에 뭣도 모르고 받은 카드로 기억해요. 아마 현대카드 라이브러리(쿠킹,트래블,뮤직)가 있다는 걸 알고 가고 싶어서 발급받았으려나요ㅎㅎ

 

사실 제 주된 카드는 롯데 텔로카드이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답니다. 하지만 해지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는 이유는 아직 현대카드 소지자(동반 1인)만 입장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아직 가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리고 거진 매 달 문자로 오는 할인 혜택 때문입니다. 

 

 

 제가 매달 말 즈음에 현대카드에서 받는 문자내용인데요. 6월 29일자에 1만원 이용시, 1만원 청구할인, 7월 23일자에도 역시 똑같은 내용의 문자가 왔어요. 

 

 

 

 8월 말에는 1만원이 아닌 5천원 혜택 문자가 오고, 다음 날에는 5천원 상당의 기프티쇼를 1천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 내용의 문자가 왔습니다. 꽤나 쏠쏠하다고 생각해서, 아직까지 해지하지 않고 있는 현대 제로카드입니다. 아마 저한테만 이런 혜택을 주진 않을거에요. 아주 종종 쓰는 카드라서 저 같이 거의 안 쓰는 사람에게 카드 결제를 유도하고자 타깃으로 보내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현대 제로카드는 리뉴얼 되어 지금 발급받을 수는 없다고 들었는데, 대신 거의 유사한 혜택의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가 나왔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현대카드ZERO(포인트형)는 발급받을 때는 몰랐는데, 실적 관계 없이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어 체리피커들에게 인기있는 카드였더라고요. (저도 소비는 줄이기 어려워, 그럴 바에는 체리피커가 되고자 커뮤니티에서 각종 정보를 얻고 있으니 앞으로 블로그에 종종 꿀팁이 올라올 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제로는 1)국내외 가맹점에서 1%의 M포인트 적립 혜택2)6대 생활필수영역에서 1% 추가 M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추가 M포인트 6대 생활필수영역에는 일반음식점, 커피전문점, 대형할인점, 편의점, 버스/지하철/택시, 보험료가 있어요. 대형할인점의 온라인쇼핑몰은 이용금액에서 제외되니 유의하시구요~ 아마 이 카드는 무실적카드이기 때문에 체크카드로 결제하느니 적은 혜택이라도 받을 수 있어 서브카드로 이용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요.

 

 

 

 

 

 회사 동기 중에 꿀 정보를 종종 알려주는 고마운 언니가 있는데 제로카드가 있으면 즉시결제 포인트를 받으라는 얘기를 해주더라고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즉시 결제가 가능하다는 걸 몰랐던 때였는데,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놀랍더군요. 저는 체크카드처럼 사용하는 족족 돈이 나가는걸 선호하는 편인데, 신용카드가 주는 각종 혜택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기에 즉시결제(선결제)를 바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선결제 시, 0.5% 추가 M포인트를 준다니까요.

 

 

 

 홈페이지를 보니 이용 후 5일 이내 선결제 시 0.5% M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있네요.

 

 

 

 

 9월 23일에 빠져나갈 213,500원의 금액을 즉시결제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카드 앱에 접속하면 즉시결제 버튼이 바로 현시됩니다.

 

 

 

 

 결제일 이전에 카드 이용금액을 원하는 만큼 미리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인 '즉시결제 신청' 버튼을 눌러봅니다.

 

 

 

 

이용건별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9월 23일에 빠져나갈 금액을 전부 선결제하기 위해 '총 이용금액 결제'에서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방법은 원래 결제되는 통장에서 빠져나가도록 했어요.

 

 

 

 현대카드 앱에 로그인 할 때 인증하는 지문으로 인증하면...

 

 

 

 

 신청이 바로 완료됩니다. 즉시결제가 된 것도 아니고, 즉시결제가 신청되었다는 문구가 조금 찝찝한데요. 알고보니, 정상출금 여부는 '즉시결제 내용 확인' 및 '한도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해요.


 짠! 즉시결제 내역을 보니 '처리결과: 입금반영'이라는 문구가 있어 정상적으로 처리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1,000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었어요. 적은 돈이지만 선결제를 통해 과소비를 자제하고, 포인트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뿌듯합니다. 

 

 

혹시, 제로카드를 갖고 계신 분들+과소비 억제하시려는 분들은 선결제(즉시결제)를 통해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