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의 소소한 걷기로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 참여하기(렛츠워크 2차)

by 도리댕댕 2020.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최근 들어 저에게 반려동물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유기동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하루에만 370마리의 동물이 버려지고 있는 작금의 현실과 안락사를 잔인하게 시행하고 있는 시 보호소의 행태를 보면 참 씁쓸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반대급부로 유기동물을 위한 후원단체들이 굉장히 많긴 합니다. 하지만 후원금을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여 화두가 되었던 곳들이 한, 두 곳도 아니고, 소정의 후원금을 보내볼까 했던 기관의 후원금 사용 내역을 살펴보니 믿음직스럽지 못한 구석도 있어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알게된 캠페인이 있어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렛츠워크 캠페인입니다. 캠페인 이름 그대로 '걸음'과 연관이 있어 보이죠? 우선 이 캠페인은 후원금을 내는 것이 아닌 걸음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어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참여자가 많을수록, 그 참여자들이 많이 걸을수록 해당 기업에서 그 걸음을 돈으로 환산해서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를 하는데요. 

 

 이 캠페인을 주최하는 기업이 '아모레퍼시픽'이기 때문에 사기는 아니겠구나 생각이 들더군요. 캠페인 진행도 아모레퍼시픽 어플인 '뷰티포인트'라는 어플을 통해서 이루어져 어플만 설치하면 번거로움이 없는게 장점입니다.

 

 '렛츠워크 1차'에는 여러 사람들의 걸음이 모여 군산 유기동물 보호소에 2,000만원을 기부하였는데요. 군산 유기동물 보호소는 한국에서 '유기동물의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보호소라고 해요. 제가 예전에 맛집 포스팅으로 올린 루엘드파리도 수익의 일부를 군산 보호소에 정기적으로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군산시 시보호소이긴 하지만 2019년도에 유기동물의 개체를 반 이상인 200마리로 줄이라는 통보를 해서 논란이 되기도 했던 곳입니다. 그런 와중에 자원봉사자, 관리자분들께서 고군분투를 해주신 덕분에 현재의 군산시 보호소를 운영하게 된 것이죠. 

 

 렛츠워크 1차도 참여했으면 좋았을텐데 늦게나마 알게되어 오늘부터라도 열심히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동참하실 분들은 해피포인트 어플을 설치 및 회원가입을 하시고 하단의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캠페인은 1,2,3,4...차 지속된다고 하니 열심히 걸어 아모레퍼시픽의 돈으로ㅋㅋ 걸음 기부하는 건 어떨까요~?

 

 

 1. 우선 뷰티포인트 어플을 설치하시면 첫 화면이 아래와 같이 현시됩니다.

렛츠워크 1차 기부 캠페인이 종료되었다는 배너가 보이는데요. 한번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소중한 걸음이 모여 2,000만원의 기부 금액이 군산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속 강아지들이 제가 키우고 있는 시리와 너무 닮았어요. 좋은 주인을 만났으면 하지만 대형견의 경우에는 주인을 찾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3. 홈에 다시 되돌아가셔서 렛프워크 기부 캠페인 2차 배너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4. 우선 걷기 카운팅 기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15일까지인데요.

저는 오늘 알게되어서 지난주는 0걸음으로 지나갔네요. 

 

 

 

 

5. 기부이벤트는 매월 진행되는데요. 한 보호소에 무려 800여 마리나 있다니 관리하시는 분들의 노고가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유기동물의 천국이라고 보도가 나자 군산 보호소에 유기견이 수 백 마리 불어났다는 슬픈 뉴스도 있었는데 그래서 800여 마리로 개체 수가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하단 이미지에 '주인님이랑 멀리 산책 나왔는데 돌아보니 주인님이 없어요'라는 문구를 보면 동물 유기하는 놈들은 인간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들부들...

 

 

 

 

6. 걸음 수를 세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한데요.

저는 구글 계정이 스마트폰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서 수월하게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7. 구글 피트니스를 사용하여 속도 및 거리 데이터를 확인하는 데에 동의를 하시면 허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8. 아직 기부 가능한 걸음 수가 0 걸음이라 상위 100%네요..ㅎㅎ

 

 

 

 

 9. 3만보, 7만보 돌파 시에는 아모레퍼시픽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지급하는데요.

소소한 금액이지만 아모레퍼시픽 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소소하게 모아가셔도 될 듯 합니다. 

 

 

 

 

10. 센서를 지원하지 않거나 구글 피트니스 앱이 지원되지 않는 구형 단말기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고, 걸음수에 따라 군산 유기동물 보호센터에 기부금이 전달 되는 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걸음으로 유기동물을 후원하는 방법, 렛츠워크 캠페인에 대하여 소개해보았는데요. 유기동물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 걷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여해보실 만한 캠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절차가 아니니 한 번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_^ 

 

 

군산보호소 뽀돌이가 얼른 새로운 주인을 맞이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