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사당/이수] 내돈내산 레터링 주문제작케이크- 해이케이크샵

by 도리댕댕 2020.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최근에 남자친구에게 깜짝선물을 해주기 위해서 주문제작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 여기저기 정보들이 많더라구요. 어찌나 이세상에 금손들이 많으신지 새삼 부럽기도 하면서, 베이킹 꿈나무인 저로서는 발 끝은 따라갈 수 있을까 씁쓸했답니다.

저는 아이싱케이크에 취약한 편이라 이번에는 만들지 않고 주문제작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괜히 못나게 아이싱하면 기분만 상할 것 같았거든요.

일단 사당, 이수, 교대, 강남, 양재 라인에서 레터링케이크를 찾아봤습니다. 핫한 케이크 가게들도 많고, 몇군데는 한 달 전에 마감이 되더군요. 아마 정성을 들이는 제작케이크인 만큼 소량주문을 받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사실, 인스타그램에는 콧대 높은 가게들도 많아서 찾기 힘들었어요. SNS를 하지못하면 주문방법이라던지, 케이크 디자인들을 고르기도 녹록치 않아 보였습니다. 제가 꼰대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보들을 명시하지 않고, 문의를 해야지만 알 수 있는 인스타의 세계...☆

그 와중에 찾은 케이크 샵은 '해이케이크샵'입니다. 월,화,수 휴무이긴 했지만 카톡으로 주문 할 수 있었구요. 가장 좋았던건
자세하고, 친절한 안내글을 통해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맛이 꽤나 다양해서 어떤 맛과 디자인을 고를까 고민했습니다. 일단 생크림 베이스 케이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자친구이기에 생크림 베이스는 제외할까 고민했지만 그렇게 고르면 선택지가 하나 밖에 없게 되더라고요. 인터넷을 검색하니 블루요거트케이크가 호불호 없이 스테디셀러처럼 보여서 요거트생크림은 그냥 생크림이 아니니 좋아하겠다며 블루요거트케이크를 골랐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피치오레오케이크가 남친의 취향 저격 케이크일 것 같네요...

정해진 디자인은 위와 같고 레터링 문구만 알려주시면 약속한 시간에 픽업이 가능하답니다.

이수역에서 도보로 15분, 사당역에서는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는 다소 애매한 위치에 있지만 이쪽에 카페나 베이킹 공방이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듯 했어요. 근처에 가격이 합리적이고 맛도 준수한 파스타집이 있어 대학생 때 친구들과 갔던 기억도 있고...작은 레스토랑도 꽤 있고요.


사실 스쳐지나갈 정도로 가게를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초행길이고, 골목길이라 그런지 시간 여유를 가지시고 오시면 될 듯 합니다. 간판이 안보여서 더 찾기 힘든 듯 해요!

이렇게 매장 오른편에 작은 간판이 있습니다.. (잘 안보이는..)

들어가면 케이크를 오픈된 주방에서 직접 만들고 계시는걸 볼 수 있구요. 이름과 전화번호를 말씀드리면 진열대에 미리 만들어두신 케이크를 바로 가져갈 수 있답니다. 두꺼운 초 한 개는 서비스, 생일초도 필요하면 서비스입니다.

손소독제도 구비되어 있고 매장 내부에 울리는 음악이 분위기있어서 인상깊었습니다.

픽업만 가능한 협소한 공간이나 나름대로 사장님 취향이 느껴지는 공간이었답니다. 사장님께서도 친절하셨습니다.

픽업한 블루베리요거트케이크입니다. 과연 케이크의 주인은 좋아할 지, 걱정반 설렘반 약속장소로 갔어요.

 남자친구에게 깜짝 선물+간소화된 프로포즈를 하고 케이크를 같이 먹었는데요. 안에 블루베리가 알이 씹힐 정도로 실하게 들어있고 달지않은 맛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올 생크림이었다면 느끼했을텐데 요거트베이스의 생크림이라 물리지도 않구요. 남녀노소 호불호는 없을 것 같아요.

심플한 디자인의 레터링케이크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해이케이크샵 추천합니다! 맛도 디자인도 원하는 만큼 나와준 주문제작 케이크였어요.


해이케이크샵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2동 454-14
월화수 휴무이나 주문은 가능
카톡 id: 해이케이크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