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연금저축펀드, IRP

미래에셋대우 수수료 확인 방법/수수료 무료 확인 방법 (내가 개설한 계좌 수수료는 얼마일까?)

by 도리댕댕 2020.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2020년은 주식시장에 개인투자자들의 유입이 역사적으로 늘어난 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급락한 주식을 매수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동학개미운동'이라는 단어까지 생겨났습니다. 

 

 거래소와 예탁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을 고려해 지난 9월 14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증권사 수수료(유관기관 수수료)를 면제하는 조치를 취하였는데요. 거래소와 예탁원이 유관기관 수수료를 면제하면서, 증권사는 그 혜택을 고객에게 부과하는 매매 수수료에 반영해왔답니다. 때문에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등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앞다투어 수수료 인하 경쟁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수수료 면제 조치가 내년부터는 없어지기 때문에 증권사에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수수료를 원상 복귀한다고 합니다. 

  www.fntimes.com/html/view.php?ud=202012230907532508179ad43907_18

 

증권사 매매수수료 다시 올린다…유관기관수수료 면제 연말 종료

한국거래소와 한국예탁결제원의 유관기관 수수료 한시 면제조치가 올해 말로 종료되면서 증권사들이 고객 매매수수료를 다시 올린다. 2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미래, 한국, 한화 등 증권사들은

www.fntimes.com

 

 증권사들은 예상대로 2020년 수탁수수료로 얻은 수익이 가파르게 증가하였습니다. 수수료 이벤트를 펼쳤더라도 워낙 투자자 유입이 대폭 증가했기 때문에 이러한 성과를 낸 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실 증권사 수수료 이벤트를 펼친다고 하더라도, 이 수수료 혜택이 제 계좌에 적용되었는지 아닌지는 확인해보는게 좋겠죠. 특히 키움증권의 경우에는 이벤트 배너에서 신청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이벤트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이고요.


 미래에셋대우 계좌의 수수료가 어떠한지는 어플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래에셋대우는 2020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첫 번째로는 미래에셋대우 M.STOCK 홈> 돋보기 버튼 클릭 > '수수료율 조회' 검색

 

 

 

 

두 번째로는 '모바일지점>ID/계좌관리>수수료율 조회'를 클릭

 

 

 

 

 저는 다이렉트 계좌로 총 3개의 계좌가 개설되었는데요. 연금저축계좌는 국내 주식 거래가 불가하기 때문에 적용수수료율이 0.01036%였습니다. 일반 주식 거래 계좌는 적용수수료율이 0.00%로 이벤트가 적용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채권, 해외선물옵션, 해외주식 계좌는 조회를 지원하지 않고요. 해외주식의 경우 어플이 따로 있기 때문에 그 어플에서 조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수수료안내 탭을 확인하시면 영업점 계좌와 다이렉트 계좌의 수수료 차이를 알 수 있는데요. 현재는 정부기관의 수수료 한시적 인하 이벤트가 있어서 0%지만, 내년부터는 어디서 개설한 계좌인지에 따라 수수료를 다르게 부과할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dangit.tistory.com/159?category=950136

 

[연금저축펀드] 미래에셋대우 계좌 개설 (feat. 이벤트 주의사항, 다이렉트 계좌와 영업점 계좌 차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12월이 되자 연금저축펀드와 IRP에 슬금슬금 관심을 갖게 된 저는 결국 미래에셋대우에 계좌를 개설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미래에셋대우의 연금저축계좌는 연금

dangit.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