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안쓰는 기프티콘 쉽고 편리하게 판매한 후기(광고 아님)

by 도리댕댕 2021.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금융상품을 가입하거나,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에 보통 기프티콘을 받는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되기도 했고, 금융상품을 매수하여 생긴 기프티콘이 여러 개 생겼답니다. 그 외에도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을 등록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달 GS25 상품권도 받곤 하고요.

 

 저는 미래에셋대우에서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였는데, 매수하려던 ETF가 이벤트를 하기에 매수를 하고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 기프티콘을 받았어요(지금은 끝남). 이것 말고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인 K-뉴딜 ETF도 10만원 정도 매수하여 상품권을 받았답니다. 

 

 예전 같았으면 기한이 지나기 전까지 사용할 텐데 솔직히 이렇게 사다보면 계획에 없는 쓸모없는 것들을 사게 되니 굳이 그럴 필요가 있을까 싶더라고요. 특히 회사 이벤트로 받은 신세계상품권 2만원 기프티콘은 금방 쓰기 난감했습니다. 저번에 유효기간이 지나서 못 쓴 게 아른거립니다...ㅠ_ㅠ.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신한은행 모바일 쿠폰 마켓! 신한은행 신한 SOL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 사고팔기 탭을 누르시면 상단의 홈이 나옵니다. 해당 화면은 신한은행에서 직접 운영하는 건 아니고, '기프티스타'라는 업체에서 운영을 하는 듯 합니다. 저는 신한은행이 주거래은행이기 때문에 기프티스타 어플을 가입하지 않고 신한 쏠 어플을 이용했습니다. 

 

 

 

 화면 하단의 '판매'버튼을 클릭하시면 판매하기 버튼이 현시되는데요.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기프티콘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어요. 혹시 이미지 안에 유효기간이 기재되어 있지 않으면 문자로 받은 기프티콘 내역에 유효기간을 보고, 내용을 추가 기입하면 됩니다.

 

 

 등록은 여러 개 가능하기 때문에 상품추가 탭을 눌러서 복수 판매해도 되고, 모두 업로드하였으면 판매요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1만원 권이지만 예상견적이 9,000원이라 10%를 손해보는 느낌이 살짝 들기도 했는데요. 사실 애초에 쓰지 않아도 돈이라고 생각하며 위안을 삼습니다. 출근 때 마다 사먹었던 편의점 음식들은 이제 시간이 없어서 거의 안 가게 되네요.

 

 예상견적은 해당 기프티콘의 시세를 바탕으로 업체에서 자동으로 매기는 듯 합니다. 만약에 기한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 싶은 기프티콘은 예상견적이 더 낮을 겁니다. 판매요청 버튼을 누른다고 해서 바로 바로 현금이 들어오는 건 아니더라고요. 초록색으로 '매입중'이라고 뜨고 즉시매입가능이라면 5분 이내로 현금이 들어오는데요. gs25 편의점 기프티콘은 공급이 워낙 많아서 판매하는 데 24시간이 넘게 걸리는 듯 합니다. 판매 대기 중인 같은 기프티콘이 많으면 순차적으로 판매가 됩니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1:1 거래가 아니라, 구매자가 없더라도 업체에서 바로 매입하는 점?이 장점인 것 같아요.

 

 

저는 해당 어플에서 총 네 개의 기프티콘을 판매한 내역을 판매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또 한가지 단계를 거쳐야 직접 계좌로 입금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애초에 기프티콘을 판매하면 현금으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기프티캐시로 판매금액이 들어옵니다. 이 기프티캐시로는 다른 사람이 판매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금 전환을 선호하겠지요? 현금전환은 이미지 하단에 '내정보' 탭에서 기프티캐시 36,000원 출금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출금 계좌정보는  신한은행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어요. 타 계좌로 변경하시고 싶은 분은 계좌변경을 눌러 계좌번호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계좌확인했어요 버튼을 누르시면,,,

 

출금신청이 완료되어 제 계좌로 현금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하여 36,000원을 벌었네요ㅎㅎㅎ

 

 

모바일 쿠폰 마켓에서 구매 이력이 없는 분이면 2021년 2월 7일까지 100원 샵에서 스벅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해당 이벤트를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판매는 했지만 구매는 안해봐서 스벅 아메를 구매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혹시 '기프티콘 기한이 얼마 안남았는데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받았는데 안 쓰는 기프티콘이다' 싶으면 이렇게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ㅎㅎ 신한은행 어플이 있다면 위와 같이 판매해보시고, 아니라면 기프티스타 어플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판매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