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10%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 매수하는 방법(feat. KB증권 금융상품권)

by 도리댕댕 2021.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예전에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금융상품권에 대하여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dangit.tistory.com/62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구매해서 카드 실적 채우고 스벅 아메리카노 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초부터 스사사 카페에 자주 올라왔던 한투 상품권 직접 구매해본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금융투자 상품권이란?  금융투자 상품

dangit.tistory.com

 카드 실적을 채우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상품권이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한투 금융상품권으로 롯데 텔로카드 실적을 채워서 통신비를 할인받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쉽게도 한국투자증권에서 물량을 줄여 다른 대체재를 찾고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KB증권 '온라인 금융투자상품쿠폰'이 출시되었더군요. 

 

정식 명칭은 KB증권 온라인 금융투자상품쿠폰이지만, 이미 한투증권에서 '금융상품권'이라는 이름으로 금융업계 상품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지라 KB증권 '금융상품권'이라고 불리는 모양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금융상품권과는 사용법이 다르기에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주식이 얼마가 되었든 10%를 할인해준다면 좋겠지만, 현재 시중에 풀린 금융상품권은 20,000원권인데요. 20,000원짜리 주식을 18,000원에 매수할 수 있는 쿠폰인 것입니다. 20,000원짜리 주식을 18,000원에 매수한다면 사실 그 주식이 10%까지 하락하더라도 그에 따른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 셈입니다. 지금은 10% 할인가로 쿠폰을 풀고 있지만, 인기를 끌면 해당 쿠폰을 정가에 풀 수 있기 때문에 언제까지 10% 할인가로 제공할지는 미지수입니다. 


- 국내 주식 매수에만 활용!

 한국투자증권의 금융상품권과 달리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은 쿠폰을 국내 주식 매수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투자가 아닌 카드 실적을 위해 현금화를 하시는 분들은 적합하지 않을 겁니다. 한투증권은 단기 RP매매를 통해 당일 현금화가 가능했던 것에 비해 KB증권은 주식 매도 이후, 2영업일 이후에 출금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KB증권은 실제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TF나 펀드 매수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 무조건 20,000원 이상의 거래에서 사용 가능!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은 현재 20,000원권이 시중에 출시된 상태인데요.

 TIGER 차이나항셍테크 주식을 매수한다고 가정했을 때, 1주를 매수한다면 금융투자상품쿠폰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적어도 2개는 매수해서 20,000원을 넘겼을 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000원에 딱 맞추면 효율이 제일 좋겠지요?


- 거래 한 개당, 1장만 사용 가능!

 사실 삼성전자, SK이노베이션, 현대차와 같이 높은 가격으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는 기업이라면 20,000원으로는 택도 없습니다. 

 쿠폰 4개를 써서 삼성전자를 매수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산입니다..ㅠ_ㅠ 1회 거래 당, 1개의 쿠폰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84,800원 주식을 2,000원 할인한 금액인 82,800원으로 매수하는 것입니다. 쿠폰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시면 10%가 아닌 3%의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 일주일 당, 10만원까지 가능!

쿠폰을 무한대로 사용할 수 없고 일주일간 10만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1달에 40만원의 주식을 적립식으로 매수하신다면 가장 탁월한 방법일겁니다. 


- 환불 가능!

KB증권의 금융상품쿠폰의 장점은 유효기간이 지나도 100%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93일이고, 만료 전에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하지만 만료가 되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100% 환불 처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금융상품권을 구매하고 까먹었더라도 3개월 이후에 다시 환불 처리가 되니 이 점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한투 금융상품권이 사용하기 수월하기에 비교되는 부분이 없지 않지만,,,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매수할 때부터 10% 수익률은 먹고 들어가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적은 게 큰 장점입니다. 변동성이 적은 채권 etf로 단타를 하여 매달 40,000원 부수입을 얻는 것도 한 방법이고요.

 

- 사용법

저는 개별 주식보다는 ETF 매매를 통해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을 사용해보려고 하고요.

1개월동안 하락률이 컸던 TIGER 차이나 CSI300 레버리지 etf, 차이나항셍테크, 차이나전기차 SOLACIVE, 차이나 CSI300 etf를 매수해서 수익를 보는 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하방도 뚫려있지만ㅋㅋㅋㅋ차트를 보니 아름다워서요.


채권 etf는 변동성이 주식보다 작기 때문에 해당 etf를 매수 후, 바로 매도하더라도 큰 손실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번거로움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과감히 패스해주시고, 적은 수고로움으로 월 4만원의 푼돈 벌고 싶으신 분들, 애초에 주거래 증권사가 KB증권이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