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요리

[요리]영양만점 누마상 샌드위치 레시피(뚱드위치ver.)

by 도리댕댕 2021.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오늘은 양배추의 아삭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레시피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누마상 샌드위치인데요.

 

 누마상 샌드위치 이름은 일본의 도예가인 '누마상'이 아내를 위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준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누마상 샌드위치를 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 '하라'님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보자마자 뚱뚱한 샌드위치스러운 게 딱 제스타일이다 싶었어요. 특히 요즘 식단 조절을 하는 지라, 야채 섭취량을 늘리면서 포만감이 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양배추와 당근이 한 가득 들어있으니 포만감도, 식이섬유 섭취도 모두 만족스럽겠지요?

 

 

 

재료는 참 간단해요. 샌드위치 1개 기준으로, 샌드위치햄 2개(1개도 가능하지만 저는 두 개), 치즈 1장, 계란 1알, 양배추, 당근, 마요네즈, 소금, 올리브 오일, 후추입니다. 좀 더 풍미있게 드시려는 분들은 디종 머스타드도 소스로 추가해주시면 좋을 겁니다. 저는 간단 버전으로 만들어보았어요. 만약에 샌드위치 햄이 없으시더라도 치즈와 계란으로 충분히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으니 도전해보시길!(샌드위치 햄+계란, 치즈+계란, 치즈+햄 조합 다 가능)

 

 

 코스트코에서 사 온 로만밀 식빵 두 장을 냉동실에서 꺼내 전자레인지에 30초 가량 돌려줍니다. 바로 드시는 분들은 후라이팬에 양쪽을 구우셔도 무관합니다. 구운 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나중에 드시면 빵이 눅눅해져서 식감이 좋지 않아요. 때문에 언제 드시느냐에 따라서 빵 굽기 유무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잡담입니다만, 요즘 코스트코 로만밀 샌드위치 식빵 크기가 너무 작아져서 아쉽네요... 세일가로 구매한건데 세일해서 그런걸까요.....ㅠ_ㅠ

 

 

양배추를 채썰어주시는데요. 가능한 얇게 썰어주시면 식감이 좋습니다. 채칼이 있으신 분들은 채칼을 활용하시면 좋은데, 저는 일반 칼을 이용하는 게 편해서 일반 칼로 채썰었습니다. 양은 양배추 넣고 싶은 만큼 준비하시구요. 

 

 

 당근도 채를 썰어줍니다. 우선 어슷썰기를 한 후, 저 같은 경우에는 13조각 정도를 만들어서 채를 썰었는데요. 최종 샌드위치를 만들면 당근 양이 좀 많아요^^;;; 한 9조각 정도만 채썰어주시면 충분할 것 같아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계란과 햄을 구워줍니다.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주시는 게 샌드위치를 만들 때 편하답니다. 노른자가 가운데에 있으면 양배추, 당근을 올리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뒤에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당근에 올리브유와 소금 조금을 넣고 비벼주시면 됩니다. 저는 한 큰술 정도 넣고 충분히 비볐습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윤기가 나도록 올리브유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냄새만 맡아도 풍미가 좋아요^^

 

 

 다음, 채 썬 양배추에 마요네즈를 투하할 타이밍입니다. 사실 샌드위치 비주얼만 보면 너무 건강해보이는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채 썬 양배추 양이 상당해서 마요네즈를 한 네 바퀴 돌려야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프 마요네즈를 넣으시거나, 마요네즈 양을 줄이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요네즈,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랩 위에 빵을 올려주시구요. 저는 빵 위에 치즈, 햄, 계란 순으로 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는 살짝 녹았을 때 맛있다고 생각해서 치즈를 햄이나 계란 아래에 넣는걸 선호합니다. 미열로 살짝 치즈가 녹더라고요!

 

 

이제 양배추와 당근을 쌓을 순서인데요. 양배추 양과 당근의 양이 상당해서 어떻게 올려야 할지 난감할 수 있겠지만, 탑 쌓는 것처럼 야채를 얹어주세요. 중앙에 높이 얹어주시는 게 포장할 때 편하답니다. 양배추만 하더라도 이미 넘쳐보이는 비주얼이죠?

 

 

여기에 이제 당근을 올려주세요! 저처럼 쌓다가 살짝 가장자리로 떨어질 수 있지만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랩으로 감쌀 것이기 때문이죠.

 

 

빵을 얹다가 당근이 옆으로 샜는데요. 이 부분이 샌드위치 속으로 들어가게끔 랩으로 감싸주세요. 빵을 꾹 눌러주시는 것도 팁이랍니다!

 

랩을 두 번 감으니 뚱드위치가 완성되었어요! 한 손에 들으면 꽤나 묵직한 무게감입니다~ 도마에서 샌드위치를 반으로 나눠주시면 아름다운 뚱드위치의 단면이 나옵니다.

 

짠! 만족스러운 뚱드위치가 완성되었어요^^. 뚱드위치를 만들고 단면을 보면 뭔가 희열이 느껴지는 기분이 들어요...ㅋㅋㅋ

 

 한 쪽만 먹어도 배불러보이지만 두 쪽을 다 먹어야 배가 부르더라고요. 생 당근과 생 양배추로 만든 샌드위치이기에 식감이 아삭아삭합니다. 당근과 양배추의 자연스러운 단 맛도 살짝 느껴지고요. 마요네즈를 많이 넣었지만 잼이나 디종 머스터드와 같은 별도의 소스는 넣지 않았기에 재료 본연의 맛이 강해요. 좀 더 강한 맛을 원하신다면 디종 머스터드를 넣는 걸 추천합니다. 탑 쌓는 게 조금 어렵긴 하나, 간단한 레시피인 만큼 집에서 한 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누마상 샌드위치 레시피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