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미국주식 투자결산

2021.04 도리댕댕 미국주식 투자결산

by 도리댕댕 2021.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개인적인 일로 분주하게 지나간 4월입니다. 제 포트폴리오도 4월 초에는 반짝 좋더니 월말이 되자 3월 수익률로 되돌아온 것 같은데요. 4월에는 개인적인 일과 SK iet 공모주로 미국주식에 큰 신경을 쓰지 못했습니다. 2월과 같은 하락장이 오지 않아서 좀 더 소홀했기도 하고요. 오히려 하락장에 더 무뎌져야 하는데 상승장에만 무뎌지는 제 태도를 반성하게 되네요..ㅎㅎ 전반적으로 아쉬운 4월로 남지만 포스팅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 미국주식 도리댕댕 포트폴리오 월별 수익률 : 2.23%

 저는 이번 4월에 미국주식이 이렇게 호황이었는지 몰랐는데 호황이었다는 걸 작성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지수가 5.24%나 상승한 4월이었다니, 제 월별 수익률은 2.23%로 비루하네요. 이렇게 지수와 차이가 나는 이유는 친환경, 아크 시리즈 때문인 듯 합니다. 한창 상승기에 매수를 해버리는 바람에 손실이 -10~-15%입니다..ㅎㅎㅎ그래도 아마존, 애플 등의 실적 장세에 유리한 주식들이 쿠션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2. 미국주식 도리댕댕 포트폴리오 2021년 누적 수익률 : 5.48%

 

 미국주식 2021년 누적 수익률로 하면 5.48%로 지수의 반 밖에 되지 않습니다. 워렌버핏이 인덱스 펀드를 매수하라고 한 이유가 있음을 깨닫네요...^^;;

 

 

 3. 3월 미국주식 배당금(세후) : USD 36.81

이번 달 배당금으로는 세후 USD36.81를 수령하였습니다.

 

지수추종 etf인 VOO, DIA, QQQ에서 쏠쏠하게 챙겨갑니다. 엔비디아는 주가에 비해 배당금이 소박하긴 합니다.

 

4. 4월 매수 종목 

이번 달에는 디즈니, 알리바바, 스팩주인 AGC를 매수하였습니다. 디즈니는 꾸준히 담아보려고 합니다. AGC는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우는 그랩과 합병하는 SPAC이라고 하는데요. 동남아 여행 시에 그랩이 상당히 인상깊었던 기억이 나서 매수하였습니다. 하지만 장미빛 전망을 바라던 제 의견과는 다르게 매수 후 하락을 이어가고 있어 아쉽습니다. 그래도 매도하지 않고 꾸준히 담아가려합니다.

 

5.  4월 매도 종목

매도 종목은 없습니다.

 

6. 트리맵 포트폴리오

 

 제 트리맵 포트폴리오는 위와 같습니다. 3월과 별 다르지 않은 포트폴리오라서 길게 코멘트 할 내용은 없습니다. 약 2년 동안 존버하고 있었던 베트남의 삼성, 빈그룹을 이번 달에 매도했습니다. 친환경주와 arkg도 그런 시기가 오겠지요?^^ 친환경주에서 고전을 하고 있는 분들 함께 화이팅을 바라며 이번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