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서울사랑상품권 발행 소식] 7월에 4,000억원 발행 예정/ 구매 방법

by 도리댕댕 2021.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2-3년 전만 하더라도 여러 개의 신용카드로 피킹률을 높이며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역화폐가 출시된 이후로 판도는 급격하게 변화되었는데요.

신용카드로는 6-7%의 피킹률이 최대인 반면, 서울 관내 지역사랑상품권은 10%의 피킹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마트 등 소위 말하는 대기업이 운영하는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하지만, 그 외의 업체에서는 사용이 수월하고요. (사용법이 불편하나 불편함을 감수할 정도의 할인률을 자랑합니다.)

 

 

모바일 상품권

 

지자체에서 소비지원금 형식으로 금액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100만원 상품권을 90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셈입니다. 지자체에서 걷은 세금을 다시 시민들에게 되돌려주는 수단이라고 생각하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올 해 초 물량이 다시 풀렸을 때에도 순식간에 완판이 되었다고 하니 구매하고 싶어도 못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발행 당일 날 꼭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7월에 유통되는 금액은 총 4,000억 규모로 2020년에 풀린 전체 발행금액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8100억원 규모의 계획을 가지고 있었는데 연초에 50%의 물량이 풀려 나머지 물량을 7월에 모두 판매한다고 합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이 아니더라도 서울에서 구매하실 물건이 있으시다면 미리 구매하셔도 좋고요.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생활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되겠지요?

 

 

7월 5일 이후에 구매 플랫폼에 공지가 뜬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블로그에 적어봅니다. 구매 플랫폼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플 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가 있네요.

제로페이 구매처

 

 

2021년 2월 발행 기준으로는 월 할인구매한도가 70만원, 보유한도가 200만원이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선물하기 기능도 있기 때문에 가족 명의의 계좌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 후, 한 곳으로 몰아 사용하는 게 편리할 것 같습니다. 유효기간도 2월 기준, 5년이라고 하니 안 살 이유가 없는데 과연 구매 행렬에 참여할 수 있을지! 도전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