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아기천사/임신

강남구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신청 후기(+한살림 임산부 사이트 링크)

by 도리댕댕 2022. 6. 11.
반응형

강남구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임신 중 정부에서 지원하는 혜택 중에는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혜택이 의외로 많습니다.

 

각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산전검사나 기형아 검사 등 일반적인 검진의 경우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작성했듯이 보건소 검사를 이용하지 않아서 산부인과에서 꽤나 비싼 값을 지불하고 검사를 받았답니다ㅠㅠ

보건소는 평일에만 운영하기에 직장인 임산부분들은 잘 이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지만 태아검진휴가를 이용해서 산부인과에 가시기 전에 보건소를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정부 지원 혜택은 임산부 농산물 꾸러미 정책이랍니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2021년에 출산한 산모를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한 값에 제공하는 혜택이에요.
약 9만 6천원만 부담하면 38만원 상당의 농산물을 주문할 수 있으니 집밥 선호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면 좋겠죠. 개인적으로는 임신 중 보다는 출산 후 아이 이유식을 준비할 때 이용하면 유용할 같은데요. 경쟁률이 높다 보니 임신 중이라도 선정이 되면 적극적으로 이용해 볼 생각이었어요. 평일에는 요리를 거의 하지 않지만 후식 과일은 꼭 먹을테니 과일로만 주문하더라도 이득입니다..ㅎㅎ

올 해 초에 한창 이 혜택들이 퀄리티가 낮다, 종류가 적다는 등의 비난을 받아 개선이 되었을 것 같은데 반신반의하며 신청을 해봅니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접속 및 신청하기

일단,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을 주문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신청이나 구청 사무소를 방문하셔서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해요. 아무래도 온라인 신청이 간편하고 편하니 사이트로 신청을 해봅니다. 참고로 승인 후 주문하는 홈페이지는 별도로 있습니다.
https://www.ecoemall.com/main/pregnant02.do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ecoemall.com


전국에서 신청을 받긴 하지만 매년 초에 신청을 받고 선착순으로 마감되기에 현재 시점에 신청 가능한 지역은 많지 않아요. 만약에 마감이 되었다면 2023년을 기다리시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신청 가능 지역

상대적으로 임산부가 적은 곳이 남은 건지 다행히 제가 사는 지역은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신청 후 대기 과정

대기 문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여 지원했는데 알고보니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대기순번이더라구요... 며칠 뒤면 생활비를 꽤나 아끼겠다 싶었는데 심지어 대기 순번이 60~70번대라고 하니 내년을 기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럴거면 신청 자체를 하지 말라고 하지 괜히 수고만 했네 싶었습니다. 


강남구 만세ㅋㅋㅋㅋ

한 달이 지나 갑작스럽게 구청에서 문자 한통을 받았습니다. 

구에서 전액 구비 지원으로 하여 대기자를 승인해준다는 문자였는데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국고 지원 40%, 지방비(시 혹은 구 차원) 40%, 자부담 20%로 사업이 진행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구 자체적으로 국고 지원을 받지 않고 지원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임산부 혜택이 다른 구보다 뛰어난 부분은 없다고 느꼈는데 뜻밖의 혜택을 받으니 예산이 많이 남나보다.. 싶기도 했고, 유용하게 써야겠다 싶었습니다. 

 

한살림 서울

다음 날 한살림에서 문자 한통이 왔습니다. 전국 각지마다 제휴된 친환경쇼핑몰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강남구는 한살림이더군요. 개인적으로 두레 생협을 좋아하기는 합니다만(품질이나 가격적으로나) 한살림도 유명한 생협이니 기분 좋게 이용해 봅니다. 사실 바우처 형식으로 오프라인 한살림 매장에 직접 방문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일단 한살림이 제휴된 지자체는 매장 방문 후 구매는 불가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물론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건 참 좋은 서비스지만 가뜩이나 낮은 퀄리티로 논란이 많은 사업인데 매장 방문이 가능토록 한다면 논란이 사라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주문 방법 및 한살림 임산부 꾸러미 사이트

https://mom.hansalim.or.kr/om/pw/pd/PWPD0102.do

 

한살림 임산부 꾸러미

선택형 꾸러미 원하는 물품을 선택해 주문하세요 물품 검색 전체 쌀/잡곡 채소/버섯 과일/견과 축산/축산가공 수산/수산가공 반찬/양념/가루 식사대용/간편식 간식/음료/유제품 건강/차 인기물

mom.hansalim.or.kr

 한살림 임산부 꾸러미 홈페이지는 일반 한살림몰이 아니고 따로 있는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문자에 적힌 임산부 코드 번호를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고, 본격적으로 쇼핑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는 냉장고에 반찬, 과일이 많이 있어서 주문하진 않고 사이트를 살펴보기만 했는데요. 기대만 버리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일반 사이트보다는 물품이 적어요. 과일 종류도 현재로는 방울토마토, 참외, 사과 뿐이구요... 하지만 자부담비율이 20%이니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 싶네요. 나중에 구매 후기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