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 빵집- 촉촉한 마늘바게트가 일품인 만동제과(광고아님)

by 도리댕댕 2020.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다음날 아침식사로 먹을 빵을 사러 만동제과에 들렀습니다. 워낙 강릉에 유명한 빵집이 많아 어느 곳을 갈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베이커리 가루, 돌체테리아, 봉브레드 등 가보고 싶은 빵집이 너무나 많았지만 빵은 바로 안 먹으면 맛이 없기도 하고, 다른 먹을거리도 많기 때문에 만동제과만 다녀왔어요. 유튜버 입짧은 햇님 먹방을 보고 언제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 기회에 접하게 되었습니다!

  

 

 

 

 만동제과는 강릉 중앙시장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때문에 중앙시장 먹거리도 살 겸 중앙시장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이동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예요. 저희는 만동제과 바로 앞에 협소한 주차자리가 있어 잠깐 대고 빵집에 들어갔는데요. 평일이기도 하고, 타이밍이 좋았어요.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약 2시 50분이 지나는 시점이었는데요. 만동제과 베스트셀러인 마늘바게트는 오후 3시에 나온다고 하셔서 조금 대기했습니다. 저희 말고도 대기하시는 분들이 3-4팀 정도 있었는데 다들 마늘바게트를 사시려는 분이었어요.

 

 

 진열대에 놓여있는 빵들은 종류가 몇 없었습니다. 오징어먹물(3,5), 할라피뇨 치아바타(3,5), 엉덩이(2,5), 고구마(3,0), 카푸치노(4,0)가 있었는데 시식으로 있었던 어니언 베이글은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어니언 크림이 풍미가 좋고 두툼하게 들어가서 제 취향이었거든요. 베이글 식감도 제가 좋아하는 겉바속촉이었어요.

 

저희는 고민하다가 할라피뇨 치아바타(3,5),카푸치노(4,0),마늘바게트(6,0)를 구매했어요.

 

 

 

 

 보관방법 안내문인데요. 어니언 베이글은 다음날 먹으면 빵이 눅눅해서 식감이 다를 수 있다는 내용을 보니 못 산걸 다행으로 여기기로 했어요. 빵은 아무래도 오래 실온에 두면 맛없어지는 건 어쩔 수 없죠. 마들렌, 파운드 케이크와 같은 구움 과자류는 하루 이틀 뒤에 먹으면 속이 더 촉촉해지고 맛있어지지만요.

 

 

 

 

 선물용으로 좋게 마늘바게트 3ea 구매 시에 박스 포장을 제공하더라구요. 저도 살까 고민하기도 했지만 안 사기로 했습니다.

 

 

 

 

 

 3시에 마늘바게트가 나와서 포장해왔습니다. 마늘바게트가 딱 나왔을 때 마늘향은 너무나 고소했어요. 직원분이 갓 나온 마늘바게트에 마늘소스를 브러시로 발라주시는데 보는 동안 기대감 만빵이었습니다. 차 안에서 한 조각 떼서 바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느끼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 맛이지만 저는 달달한 게 맛있었어요. 

 

 

 

 다음 날 아침에 빵 시식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우선 카푸치노입니다. 스틱형태로 길게 구워져 나온 것인데요. 직원분께서 가위로 잘라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맛은 카스텔라 가루가 입혀진 크림빵 같았어요. 카스텔라 가루에 커피맛이 가미된 걸로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안에 커스터드 크림이 있어 달달하기도 하고 전반적으로 촉촉한 맛이었답니다. 엄청 특이한 맛은 아니었어요.

 

 

 

 

 

 다음은 마늘바게트입니다. 바게트 겉에도 속에도 마늘크림이 가득가득해요. 마늘바게트를 먹었을 때 생크림, 마늘소스, 마요네즈, 치즈 맛이 동시에 느껴졌어요. 딱, 살찌는 맛ㅎㅎ 갓 구운 마늘바게트보다는 아니지만 매우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 빵도 부드럽고 촉촉했어요. 바게트라고 바삭할 거라 생각했는데 그건 또 아니네요.

 

 

 

 

 

 다음은 할라피뇨 치아바타입니다. 오징어 먹물 빵이랑 고민했는데 이걸 고른 건 너무 잘한 선택이었어요. 올리브 치아바타처럼 빵 반죽에 할라피뇨 들어간 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치아바타 안쪽을 보면 할라피뇨와 크림소스가 들어가 있어요. 크림소스는 마늘바게트 안에 들어가는 소스와 비슷한 맛인데 할라피뇨가 매콤해서 끝 맛이 깔끔했어요. 오히려 제게는 마늘바게트보다 치아바타가 더 맛있었습니다.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물리지 않았어요.

 

 

지금까지 강릉 만동제과 리뷰였습니다. 영업시간이 짧고 마늘바게트 나오는 시간을 고려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동제과

강원 강릉시 금성로 6

033-922-6387

매일 11:00 - 18:00 소진 시 마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