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 순두부젤라또 안목점 - 순두부, 흑임자 젤라또 후기(+주차/영업시간/메뉴 등)

by 도리댕댕 2020.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강릉에 유명한 디저트 중 하나인 순두부젤라또를 먹으러 순두부젤라또 2호점을 방문했어요. 원래 강릉은 초당순두부가 굉장히 유명해 초당순두부 마을이 따로 있기도 한데요. 초당순두부 마을에 있는 순두부젤라또 1호점이 화요일 휴무더라구요.

 

 

차선책으로 안목해변에 위치한 순두부젤라또 안목점(2호점)으로 향했답니다. 순두부젤라또 2호점은 연중무휴라서 요일 구분 없이 방문해도 좋은 게 장점입니다. 주차공간은 카페 옆에 넓게 있고, 건물 자체가 단독 건물 1~4층으로 앉을자리가 많아요.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기계로 만드는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라고 하는데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만발이었어요. 그냥 젤라또도 아니고 순두부젤라또라니.

 

 

 일단 1층인데요. 층고가 높고 깔끔, 모던한 디자인이라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참 예쁜 건물이었어요. 1층에서 젤라또를 주문하고 2~4층으로 올라가는데요. 엘리베이터는 없고 노키즈존도 있다는 것 참고해주세요. 

 

 

 

 

 젤라또 메뉴판인데요. 순두부 맛 말고도 인절미, 더블초코, 플라망고, 한라녹차, 솔티드카라멜, 요거트, 제주감귤, 호두, 야자코코넛, 나폴리티라미수, 흑임자, 강릉커피, 피스타치오, 청사과소르베 맛이 있습니다. 모두 4,000원으로 동일해요. 저희는 순두부 젤라또 말고 다른 맛을 주문해보려고 했는데 2시가 살짝 넘은 시간이었는데도 best 메뉴는 거진 품절이더라구요...ㅠ_ㅠ 특히 호두맛과 나폴리티라미수맛! 조금 아쉬웠어요. 

 

결국 고르다가 흑임자, 순두부맛 젤라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답니다.

 

 

 

 

 매장 한편에는 포장젤라또(15,0)가 있는데요. 숙소에 바로 도착해서 얼려놓으면 야식으로 먹기 참 좋을 것 같더라고요. 두 명이서 먹기에는 양이 좀 많았는데 나뚜루 컵 크기 정도 됐어요. 3-4인 가족이서 먹으면 딱 적당한 크기였어요. 

 

 

 

 

 커피와 같이 먹으면 좋을 얼그레이(6,0), 티라미수모노(6,0), 뉴욕슈치즈(6,0) 케이크도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다만 사람들이 거의 주문하지 않겠지요ㅎㅎ

 

 

 

 

 왼쪽은 순두부젤라또, 오른쪽은 흑임자젤라또에요.

 

 순두부젤라또는 이름처럼 정말 두부 맛이 났어요. 두부는 디저트 분야에서 그렇게 상용화되지 않았어서 맛이 제게는 새롭더라고요. 두부처럼 고소, 담백한 맛이 있고 단 맛이 거의 안 났어요. 당도가 덜한 베지밀 A의 아이스크림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유 중에서도 설탕이 덜 들어간 두유맛입니다. 남자친구 입맛에 딱 맞았다고 해요. (저는 그저 그랬습니다...;)

 

 흑임자젤라또는 순두부젤라또보다 조금 더 단 맛이었어요. 옛날부터 흑임자를 좋아했어서 흑임자 떡이나 검은깨 경단 같은걸 좋아했었는데요. 흑임자 함량이 매우 높은 아이스크림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두유 중에서도 검은깨 두유맛으로 비유하고 싶은데요. 검은깨 두유는 기본 두유보다는 단 맛이 더 강하잖아요. 그 맛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발자 분이 일반 시판 두유로 젤라또를 만드시진 않았겠지만 맛을 묘사하려고 하니 두유로 묘사하게 되었네요. 

 

 전반적으로 이탈리아에서 먹어봤던 젤라또보다 덜 꾸덕하고 날이 더우면 금방 녹으니 일반 아이스크림 제형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했어요. 하지만 다른 어느 곳에서도 먹어보지 못했던 순두부젤라또를 팔기 때문에 차별성이 있으니 한번쯤 방문할만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두부 맛을 좋아한다면요.

 

그리고 순두부젤라또랑 흑임자젤라또는 주재료가 콩이니 맛의 방향은 비슷하다고 보는데요. 때문에 여러 가지 맛을 맛보시려면 순두부젤라또+ 콩이 재료가 아닌 젤라또를 주문하는게 더 이득일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젤라또를 들고 3층으로 올라왔어요. 2층은 바형 테이블이라 조금 불편하기도 하고 옆에 바로 화장실이 있었거든요. 4층이 제일 넓지만 뷰가 좋은 창가 자리는 다 차기도 하고요. 차선책으로 3층을 택했는데 화려한 조명이 건물을 감싸는 멋진 조명 인테리어를 눈 앞에 두고 휴식을 취했어요ㅎㅎ

 

 

지금까지 순두부젤라또 안목점 광고 없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순두부젤라또 안목점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642 1~4층

050713271356

연중무휴, 오전 9:30~오후 11:00

주차공간, 화장실 있음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