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알뜰하게 소비하기

자동차 구매 시 혜택이 좋은 마일리지 카드 추천 @대한항공 150 현대카드

by 도리댕댕 2023.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저희 부부는 최근에 기아 K5 신차를 구매하였는데요. 일시불로 구매하기 때문에 결제 시 혜택이 좋은 카드가 무엇인지 궁금하더라요. 애매하게 남아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본격적으로 쌓고 싶어서 마일리지를 많이 쌓을 수 있는 카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대한항공카드 150

많고 많은 마일리지카드 중에서 저희가 고른 카드는 바로 '대한항공카드 150'입니다. 대한항공카드는 150 버전만 있는 것이 아니라 030, 070, 더 퍼스트까지 총 네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한항공 150 카드를 선택했는지, 다른 카드사의 마일리지 카드는 고려하지 않았는지 등의 이유를 아래에 찬찬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특별한도까지 적립 가능

자동차를 신용카드로 구매하려면 특별한도 상향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물론 신용카드 한도가 충분한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카드 신규 발급을 했을 경우 등 자동차를 구입할 만큼 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구매를 위해 카드사에 특별한도 상향을 요청하고, 승인이 되면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인데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특별한도로 결제한 금액은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러 장의 카드로 일반 한도만큼 분할 결제를 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한항공 150 카드의 경우 특별한도까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적립이 되지 않을까 고객센터에 문의하였는데 문제가 없을 거라고 말씀해주셔서 결제를 하였고, 대금 납부 후 실제로 특별한도분까지 마일리지가 적립되었습니다. 대한항공 150 카드가 현대카드라서 현대, 기아차 결제만 특별한도까지 인정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같은 계열사라 인정해준 것 같기도 한데 이건 뇌피셜입니다.

 

신규 발급 시 추가 마일리지 증정

카드 발급 시 마일리지 혜택

올 해 초까지만 하더라도 마일리지카드 신규 발급만 해도 마일리지 추가 증정을 해주는 카드사가 많았어요. 하지만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악이 취소되자 마일리지 추가 증정 이벤트가 싹 사라졌더라고요. 대신 현금 혜택을 주는 카드가 있긴 하지만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구입하기가 힘들기에 저는 마일리지 추가 증정을 해주는 카드를 선호했죠.  

 

10,000 마일리지 적립 가능

대한항공 150 카드는 웰컴보너스로 5,000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누적 이용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5,000 마일리지까지 추가로 줍니다. 신차 결제를 하면 100만원이 충분히 넘으니 10,000 마일리지도 추가로 지급되는 셈입니다. 

 

비싼 연회비도 어느 정도 환급

대한항공 150 카드의 단점은 바로 연회비에 있는데요. 1,000원 당 1마일리지를 제공하고 라운지, 발레 파킹 등의 혜택이 있지만 연회비 15만원을 지불할 만큼의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위에 적은 웰컴 보너스 등의 추가 마일리지를 연회비로 구입하는 셈이지요. 

비싼 연회비...

하지만 대한항공 홈페이지-이벤트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연회비 캐시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카드150의 경우 10만원 캐시백이기 때문에 연회비 5만원인 셈이고 그 마저도 10만원 캐시백이 들어온 후 해지하면 지불한 5만원의 연회비도 어느 정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후 3개월 지난 시점에 본인 계좌로 지급한다고 하니 최소 3개월은 유지해야 합니다. 만약 대한항공 항공권을 발급할 계획이 있으면 카드를 유지하겠지만 만 0세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당장 해외 여행 계획은 없어서 해지를 고려하고 있긴 합니다. 다만 내년에 해외 여행을 해외 호텔, 항공권 구입 시에는 마일리지 추가 적립이 되니 이 점은 장점이라 유지도 고민 중입니다. 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대한항공카드가 충분히 메리트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적립된 마일리지는?

총 38,831 마일리지(5,000마일 추가 적립 예정)

 추가 5,000마일리지까지 감안하면 40,000 마일리지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동남아 이코노미 왕복 티켓을 받은 셈입니다. 동남아 노선도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 효율이 다른데 저가 항공사가 많이 다니는 방콕, 다낭쪽은 효율이 떨어지고, 비행 시간이 길고 상대적으로 저가 항공사가 취항하지 않는 발리는 비수기에도 100만원이 넘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같은 날짜 방콕은 50만원 대). 하지만 저희 부부의 목표는 장거리 비즈니스 왕복 항공권 2매이기 때문에 좀 더 모아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구매 시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인 대한항공 150 카드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