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직접 가 본 서초구 맛집(식당)/카페 모음

by 도리댕댕 2020.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초구에서 가 본 식당과 카페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에서 소개한 식당과 카페 중에서는 개인적으로 맛집이 아니라고 생각한 곳도 있고, 맛있는 정도에 따라 순서를 매긴 것도 아닌 것이니 읽으실 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고속터미널 데블스도어
수제맥주와 넓은 공간에서 힙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크리스피치킨이 매우 맛있었습니다. 감자튀김은 일반 패스트푸드에서 파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았구요.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2차에서 가볼만한 곳입니다.


2. 교대역 가츠오
이제는 점심시간 때마다 웨이팅이 기본인 곳이 되어버린 가츠오. 두툼한 고기와 튀김옷이 매력적인 곳으로 인근에 위치한 카츠공방과 비교해서 이 곳이 압승입니다. 다만 카츠공방의 시그니쳐 치즈돈까스가 없는게 아쉽긴 합니다. 점심식사로 먹기에는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가끔 가서 먹으면 좋은 곳입니다. 차선책으로 가까운 돈천동 식당도 나쁘지 않아요.



4. 방배 오!유니통닭
야채치킨이라는 이색 치킨을 파는 곳. 야채튀김을 좋아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웨이팅도 없고 가볍게 치맥하기 좋은 곳.



5. 수타우동 겐 교대점
처음 먹고 우동면이 너무 쫄깃해서 반했던 수타우동 겐. 점심시간에 포장에서 먹은 적도 있고, 냉우동이 맛있는 집입니다. 양도 푸짐하구요. 다만, 마지막 방문 때 매장에 날파리가 많아 식사에 집중하지 못했던 기억이 있네요.



6. 방배역 신미경정통춘천닭갈비
방콕 여행을 다녀와서 매콤한 음식이 먹고싶어 다녀온 곳. 평균 이상의 맛을 자랑하지만 이 곳을 가기위해 먼 곳으로부터 올 필요는 없는 맛입니다.


7. 서초 밥보피자
따로 포스팅했던 곳으로 피자가 맛있습니다. 역과의 거리가 멀어서 그런지 매장에 손님이 한산한게 마음이 짠했습니다. 알고보니 배달 맛집 일수도 있구요!ㅎㅎ



8. 교대역 노랑통닭
볼 때마다 사람이 많은 노랑통닭. 입지도 입지지만 튀김옷이 바삭거리고 맛있습니다(다른 노랑통닭보다). 아마 매장에서 먹어서 그럴 수도 있어요.


9. 서초왕족발
점심특선으로 보쌈정식도 맛있지만, 저녁에 먹어본 족발도 먹을 만 합니다. 인근에 교대평상집이라는 힙한 족발집이 있어서 빛을 발하지 못하지만 옛날 한상차림 족발을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어르신들이 오실만 한 곳.


10. 서초 설눈
처음 평양냉면을 접한 곳. 저는 평냉파가 아닌 듯 합니다. 간이 슴슴하여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11. 서래마을 크래프트 브로스
음악 선곡이 뛰어나 남자친구의 귀를 사로잡은 곳입니다. 맥주 안주도 꽤 먹을만 했고 수제맥주 전문점이라 맥주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언젠가 재방문 예정인 맛집.



 12. 서래마을 서래반지하
수제맥주 펍 겸 커피를 동시에 파는 곳으로 누군가는 커피, 누군가는 맥주를 마시고 싶을 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맥주의 맛은 크래프트브로스 압승. 분위기는 아기자기한 카페 같습니다.



13. 이수 올라아보
아보카도 요리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다녀온 곳. 생각보다 양이 작아 실망했습니다. 둘이 와서 세개는 시켜야해요.


14. 교대 쿤쏨차이
미슐랭 맛집으로 유명한 쿤쏨차이. 푸팟퐁커리 맛집이에요. 태국에서 먹던 그 맛을 거의 그대로 표현한 듯 합니다.



15. 서초 길버트버거앤프라이즈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해있지만 수제버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가보셔도 좋은 곳입니다. 감튀와 어니언링은 물론, 밀크쉐이크도 평균 그 이상의 맛을 선사합니다. 버거도 당연히 맛있구요. 크기가 높아 손에 들고 먹을 수 없어 그 점이 아쉬워요. 어느 수제버거든 그게 딜레마죠.



16. 교대 창화당
익선동에서 유명한 창화당을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는 곳. 만두 맛집으로 쫄면, 떡볶이,모둠만두 조합이라면 여심저격입니다. 웨이팅해서 먹을 맛은 절대 아니에요.



17. 교대역 카페 설리번
작년 즈음 생겨서 베이커리 빵집으로 인기있는 카페입니다. 매장 내부가 넓고 모던한 분위기로 지나갈 때마다 사람이 꽤 있더군요. 케이크는 그다지 맛이 없지만 빵은 맛있어 보였어요.



18. 서래마을 이딸리아
예상치 못한 파스타와 샐러드 맛집. 원래는 맞은 편 지하에 위치한 파스타집을 가려고 했는데, 사람이 많아 거절당해 온 곳이었는데 감동적인 맛이었습니다. 식전빵은 물론 샐러드와 메인디쉬 모두 맛있었던 곳으로 맛집 인정!



19. 고속터미널 쉑쉑버거
느끼한 미쿡의 맛을 느낄 수 있었던 쉑쉑버거. 감튀가 유독 자잘해서 아쉬웠어요. 버거의 번마저도 버터리합니다.


 

 20. 서초 살롱드누아
타코가 먹고 싶어 찾은 살롱드누아. 와인을 드시는 단골손님들이 많습니다. 술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재방문은 안할 것 같습니다. 아늑한 분위기가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겠지요ㅎㅎ.


지금까지 서초구에서 가 본 식당과 카페 리뷰를 적어보았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인만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