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철산 민차식당]-건강한 외식메뉴를 찾거나 집밥이 그립다면 가볼 만한 밥집

by 도리댕댕 2020.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철산역 근처에는 프랜차이즈, 체인 식당은 즐비하지만 가볼만 한 개인 음식점이 딱히 없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개인음식점의 불모지에서 어렵게 찾은 밥 집, 민차식당 식사 후기입니다.

위치는 철산 상업지구 구역은 아니지만, 역에서 도보 5분 정도이기 때문에 그렇게 멀지는 않아요~ 남자친구와 손잡고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면서 오르막을 걸어오르니 단숨에 도착했답니다. 민차식당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한상차림'을 제공하는데요. 건강한 외식을 지향하시는 분들 혹은 집밥이 그리우신 분들에게 적합한 음식입니다!

 

 

 

 

 

 

 

반찬은 재료 수급 사정에 따라 항상 바뀐다고 하는데요~ 저희가 갔던 날의 기본찬은 흑미밥, 배추된장국, 애호박볶음,콩나물무침,메추리알 장조림, 배추김치, 계란후라이였습니다.

 

 

 

 

 

 

한 상 메뉴는 다섯 가지였고요. 제육볶음 한 상, 소불고기 한 상, 삼치구이 한 상, 닭고기 덮밥 한 상, 간장 새우장 한 상이 있답니다. 저는 삼치구이 한 상(9.5), 남자친구는 닭고기 덮밥 한 상(8,5)를 골랐어요. 원래 생선구이를 잘 먹지 않는데 시켜서 남자친구가 오잉? 했네요ㅎㅎ생선 위에 레몬간장소스가 뿌려져있다고 해서 시켜보았습니다^^

 

 

 

 

 

 

 

 

 곁들임 메뉴로는 미니해물파전, 해물파전, 김치전 등이 있네요~ 주류도 판매하는걸 보니 저녁에는 반주로도 손색이 없는 곁들임 메뉴인 듯 합니다ㅎㅎ 저희는 점심시간에 갔으므로 패쓰!

 

 

 

 

 

 

 

 

1인 1한 상 메뉴 주문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나본지, 뒷 면에 안내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1인 1한 상 메뉴로 주문하면 밥,국,기본찬은 리필(기본찬은 1회 한정)이 된다고 합니다. 전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니, 포장해서 먹으면 마치 한솥도시락 상위 버전 느낌이 들겠네요.

 

 

 

 

 

 

 

10-15분 정도 후에 나온 밥상입니다. 색의 조화가 적절하고 정갈해보이지 않나요? 반찬 색도 노리신 건지는 몰라도 형형색색의 비주얼이라 예쁜 밥상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선, 제가 먹은 삼치구이 한 상입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반찬들이 싱겁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특히 삼치구이 소스는 달콤 상큼해서 감칠맛이 났답니다. 저는 생선 가시 바르는 걸 안좋아하는 편인데, 생선가시가 다 발라진 거라서 너무 편했어요.

반찬 남기시는 분들이 있나보니 반찬의 양은 적었는데 그래도 1회 리필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계란후라이는 반숙, 완숙 물어보시길래 반숙을 골랐는데 투머치반숙이었습니다....ㅎㅎㅎ제가 집에서 먹는 계란후라이는 완숙에 가까운 반숙이었던건가 싶었어요. 이건 취향 차이니까 딱히 불만은 없었어요.


 

 

 

남자친구가 시킨 닭고기 덮 밥 한 상입니다. 일본어로 오야코동이라고도 하죠~오야코는 부모자식이라는 말로 얹어지는 재료가 닭고기와 달걀이라는 점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좀 잔인한 유래이긴 합니다...ㅠ.ㅠ

 

 

 

 

 

다 비벼서 한 숟갈 떠봤는데요. 이 것도 역시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해서 간이 약한건 아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간이 너무 슴슴하면 음식을 먹은 느낌이 안나는데 민차식당 밥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식당 자체가 한적한 곳에 위치해있는 데다가,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고 심플한게 철산 상업지구의 시끌벅적함과는 거리가 있는 분위기였어요.


 

 

 

 

 한적한 분위기에서 건강한 식사를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민차식당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남자 분들은 양이 좀 부족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안 남기고 다 먹었는데 배부르지 않게 적당하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비록 반찬, 국, 밥 리필이 된다지만 메인요리 양이 살~짝 모자랄 수 있는 양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철산 민차식당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차식당
경기 광명시 도덕공원로 59 푸르지오상가동 103호
점심:11am-3pm

저녁:5pm-9:30pm
일요일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