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미국주식

미국주식 3분기 실적발표 일정 정리 및 공유(20.10.13.~20.12.31.)

by 도리댕댕 2020.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미국 기업들의 3분기 실적발표 (어닝시즌)가 시작되었는데요.

 

 웰스파고, 뱅크오브아메리카 등의 은행주를 시작으로 다음주는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아마존 등의 기술주 등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미국 주식 시장의 경우, 실적 발표날에 실적이 좋으면 주가가 급등하거나 견조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는 경향을 보이곤 합니다. 극단적(?)인 예시이긴 하지만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의 경우,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로 시간 외로 20%대 급등을 하기도 했지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한국보다 미국이 주가에 실적을 잘 반영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9월 조정장을 지나고 살짝 반등하고 있는 상황에, 3분기 실적발표일은 미국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한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주식의 실적발표일을 알아볼 겸, 3분기 실적발표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기업 실적발표일을 정리해놓은 웹사이트도 굉장히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어닝위스퍼스는 트위터를 통해 어닝 위스퍼스만의 주간 캘린더를 공유합니다. : twitter.com/ewhispers  

 

어닝위스퍼스

기업 실적 발표일 캘린더로 많이 보시는 자료입니다.

 

 


그 외로도 인베스팅닷컴(kr.investing.com/earnings-calendar/), 마켓인사이더(markets.businessinsider.com/earnings-calendar), 핀스크리너(www.finscreener.com/earnings/earnings-calendar) 등에서 실적발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 실적 발표일을 찾아보다보니 아직 발표일을 발표한 날이 있는가 하면, 발표하지 않은 기업들도 꽤 있더군요. 때문에 실적 발표일을 '추정'하여 사이트마다 날짜를 다르게 고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핀스크리너에서 찾아본 사이먼프로퍼티그룹(SPG)의 실적 발표일은 11월 4일이었는데요.

 

인베스팅닷컴은 11월 2일로 실적발표일을 고시합니다.

 

나스닥 공식 사이트를 찾아보니, 사이먼프로퍼티 그룹의 실적발표일은 정해진 것은 아니고 역사적 데이터에 근거하여 추정치를 11월 4일로 정해놓아 실적일이 다가올 때쯤 수정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우버, 어도비, 코스트코 등 이렇게 실적발표일이 나오지 않은 기업들이 꽤 되더군요. 때문에 위 사이트들 중에서도 날짜가 상이한 경우가 있어 혼란을 겪었습니다. 제가 본 것만 해도 족히 10개 이상은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1주 전에 발표하는 주간 어닝위스퍼 캘린더가 제일 정확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와중에ㅋㅋ(정리병) 실적발표일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주식티커)+earning date'로 구글링한 날짜+핀스크리너에 나온 실적발표일+나스닥 공식 사이트 추정치를 기반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웹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제가 모르는 기업들도 같이 나와 찾기가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익히 들어본 기업들만 필터링하였고, 필터링하는 와중에도 미국 한 나라에만 대형 기업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10월 넷째 주, 다섯째 주에 많은 기업의 실적발표일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아마존 22일, 애플 29일, 넷플릭스 20일, 구글 26일 등 기술주 기업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11월 첫째 주까지 계속해서 기업의 실적발표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얼티인컴 2일, AMD 3일, BIDU 4일, 디즈니 5일, 버크셔 해서웨이 6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12월은 큰 기업들의 실적발표일이 모여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주가가 호기롭게 우상향한 도큐사인과 줌이 11월 3일에 실적발표일(추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같은 날에 발표한 줌과 도큐사인인데도 핀스크리너의 Earning rating 이 다릅니다. 줌은 적극 매수, 도큐사인은 적극 매도를 권장하는데, 참고사항일 뿐이긴 하지만 도큐사인을 가지고 있는 저는 조금 주시해야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핀스크리너

 

 

아래 어닝 캘린더를 통해 제가 정리한 기업 실적 발표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월간으로도 볼 수 있어서 장점은 있겠지만 추정치도 포함되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alendar.google.com/calendar/embed?src=ktank4849%40gmail.com&ctz=Asia%2FSeoul

 

미국주식 3분기 어닝 캘린더(20.10.13.~)

 

calendar.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