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SK IET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사 계좌개설 총정리(대면/비대면 ver.)

by 도리댕댕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화제가 되고 있는 토픽은 바로 '공모주'입니다. 균등배정 제도 덕분에, 계좌에 돈이 넉넉하게 있는 분이 아니더라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청약한 공모주가 소위 '따상'이 되면 공모주 가격의 2배 플러스 30퍼센트의 수익률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해당 주식이 공모가보다 하락하는 경우의 리스크가 있지만 공모주 청약 자체에는 원금 손실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이번 SK IET와 같은 대형 공모주의 경우에는 흥행이 높아 적어도 '상(2배)'은 칠 확률이 높습니다. 

 

 현 제도는 여러 증권사에 계좌가 있으신 분들이 돈이 많으신 분들보다 유리한 제도인데요. 이 때문에 여러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SK증권의 경우, 지점 자체가 별로 없고 지점 당, 계좌 개설 개수도 제한되어 있어 아침 7시부터 문 앞에 줄 서 계신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지 굳이 증권사에 갈 필요가 있을까 하실 수도 있겠지만 증권사에 내점하시는 분들은 아마 계좌 개설 20일 제한에 걸린 분들이 많으실 테고, 그 외로는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자체를 어려워하시는 분일 겁니다. 


하지만, 적은 지점의 증권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가까운 곳에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SK iet 공모에 참여하는 증권사는 총 5곳으로, 미래에셋대우, 한국투자증권, SK증권, 삼성증권, NH증권입니다. 

 

균등배정물량이 많을 수록 배정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증권사 계좌 개설 제한에 걸리시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셔서 어떤 증권사에 계좌를 개설할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시려는 분들은 직관적으로 1) 증권사에 내점하여 개설하셔도 됩니다. 다만 SK증권은 20일 이내에 타 증권사 혹은 은행 계좌를 개설하셨으면 증권사에 방문하셔도 개설은 불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인 2)은행에 내점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합니다.

요즘에는 증권사에 굳이 내점하지 않아도 주거래은행에서 은행연계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요. 증권사는 지점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게 단점이죠. 은행에 내점하여 연계계좌를 만들면 제휴된 증권사 계좌를 한 번에 모두 개설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경우, 이번 SK IET 청약 참여 증권사 5군데와 모두 제휴가 되어 있어 한 번에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증권사 지점에 내점하여 개설하는 것보다 은행에서 연계계좌로 개설한 계좌의 수수료가 낮다는 점이 또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결론은 은행을 방문할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연계 계좌를 5개 한 번에 개설할 수 있다는 겁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더라도 5군데 모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조건은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고, 20일 이내에 계좌를 개설한 이력이 없으신 분인데요. 하단의 표를 참고하여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증권사는 은행과 달리 계좌개설 20일 제한이 없는 증권사가 있습니다. 바로 SK IET 공모주 참여 증권사 중에는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인데요. 해당 증권사는 20일 이내에 다른 곳에서 계좌를 개설을 하셨더라도 무리 없이 추가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허나, 20일 이내에 계좌제한에 걸리지 않는 분들은 한국투자증권, SK증권, NH증권이 선택안이 될 수 있습니다. 순서로 따지면.. 한투 or SK or NH 증권 계좌 개설 후,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을 개설해야 하고요.

 

 이 셋 중에서 무엇을 고를까 고민된다면 저라면 SK증권입니다.

 

 SK증권은 지난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당시 균등배정 수량이 제일 유리했는데요. 아무래도 어플리케이션이 타 증권사보다 좋지 않아서 그런지 애초에 가입자 수 자체가 적었기 때문이라고 사료됩니다. 한투증권이 균등배정물량이 더 많지만 공모에 참여하는 계좌 수도 많아 지난 번처럼 경쟁이 더 치열할 수도 있고요. 

dangit.tistory.com/213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결과] 공모주생아 8주 배정! feat. 매도시점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어제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접수 마지막 날로 공모주 청약에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공모를 넘어선 금액이 유입되었다고 하죠. 저같은 공모주생아도 참여하는 청

dangit.tistory.com

참고로 지난 번에 포스팅한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결과입니다.


 우리의 구세주 카카오뱅크에 계좌를 이미 갖고 계시다면 첫번째 계좌개설은 아묻따 SK증권을 개설하는 게 맞습니다. 은행이 지점에서 연계계좌 서비스를 제공하듯, 카카오뱅크도 은행처럼 연계계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로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즉, SK증권 계좌개설 이후에 삼성증권과 미래에셋은 각자 증권앱에서 개설하시고, 카카오뱅크 앱에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면 되는 거죠.


아마 이번 청약은 사람들에게 더 알려지는 바람에 SK 바이오사이언스보다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때문에 모든 증권사 공모주에 참여하더라도 최소 2주에서 운이 아주 좋으면 5주라고 하니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말의 희망을 갖고 계시는 분, 운이 좋으신 분이라면 이번 천하제일 공모주대회에 참여 준비를 미리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공모주 청약 당일에 계좌 개설이 되는 증권사가 있고, 아닌 증권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SK IET 공모주 청약을 위한 계좌개설 총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천 포스팅******

dangit.tistory.com/230?category=964494

 

20대 직장인의 1억 모으기 달성 성공!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투자를 위한 종잣돈으로 '1억'을 목표로 삼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3년 안에 1억 모으기'라는 목표를 세웠는데요. 제 연봉에 비해 지

dangi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