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RE를 향한 발걸음/공모주 등 기타 재테크

[메타버스 관련주 맥스트] 공모주 청약 일정 살펴보기(상장일/따상 가격/환불일)

by 도리댕댕 2021.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7월은 공모주 풍년? 풍달이지...싶은 한 달 입니다. 

SD바이오센서, 카카오페이, 큐라클 등등.. 공모주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7월은 분주하시지 않았을까 싶어요. 

 


맥스트 홈페이지

다음 청약 일정이 잡혀있는 기업은 바로 '맥스트'입니다. 

 

 몇 달 전 상장했던 자이언트스텝과 같은 분야에 있는 메타버스 관련 기업인데요. 

국내에서 유일하게 증강현실기술(AR)을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운영 중인 기업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은 최근 유행하는 메타버스의 주요 기술 중 하나라고 해요. 홈페이지 첫 화면만 살펴보아도 메타버스 관련주라는 느낌이 풍깁니다. 

 

 예전에 자이언트스텝 공모주 청약에 참여해서 1주? 2주? 받은 걸로 기억하는데 상장일 당시 주가가 지지부진해서 바로 팔았었더랬죠...

 

자이언트스텝

그 자이언트스텝이 무려 82,500원까지 상승하면서 상장 이후로 무려 188% 이상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버스 관련주가 또 하나의 테마로 자리잡아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맥스트도 자이언트스텝에 이어 엄청난 기대감을 몰고 있습니다.

 


 1. 맥스트 청약일정

 

아이피오스탁

맥스트의 공모 청약일은 7월 16일부터 19일까지입니다. 

환불일은 2021년 7월 21일이기 때문에 대출을 받으셔서 청약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환불일이 빨라 이자가 덜 나가는 장점이 있는 청약일정입니다.

상장일은 7월 27일로 다음주 화요일에 계좌에 입고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맥스트 중복청약 가능 여부

 

소소하게 치킨값을 버는 목적으로 공모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중복청약에 관심이 많으실텐데요. 맥스트는 중복청약이 가능한 기업이 맞습니다만.... 상장 주관사가 '하나금융투자' 한 증권사이기에 중복청약은 의미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여러 주를 받으시려면 하나금융투자에 몰빵하시는 방법 뿐입니다.

 


3. 공모가

 

공모가

공모가는 15,000원입니다. 희망 공모가는 11,000원~13,000원이지만 공모가격이 밴드상단을 초과하였는데요.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기업이라고 하니 따상 가능성이 유력해보입니다. 

 

 하지만 공모금액 자체가 워낙 작은 편이라 큰 돈을 투자하더라도 몇 주 못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간만에 따상 갈 기업일 것 같아서 대출을 받아 투자해볼까 싶었지만 계산기를 두드려봐도 치킨값...수준인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4. 공모주식수

 

공모주식수

 

공모주식수는 100만주인데요. SD바이오센서가 1493만주인 걸 감안하면 작아도 너무 작은 공모주식수입니다.

 

 우선 맥스트의 일반청약자 배정 수량은 25만주인데 SD바이오센서는 무려 373만주였으니 10분의 1도 안되는 수준의 물량이라....누구 코에 갖다 붙일지 운이 꽤 중요할 듯 싶습니다. 이걸 또 비례배정 물량과 균등배정 물량으로 나누면 경쟁률이 어마어마할 것 같아요. 


5. 균등배정/비례배정 

 

워낙 물량이 작은 편이라 비례배정을 노리시려면 최소 8,000만원은 넣으셔야 1~2주 가능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균등 배정을 노리시는 분들은 10주,20주, 30주를 넣으셔도 가능성은 같기 때문에 최소청약주식수인 10주를 청약하시면 됩니다. 10주의 증거금은 75,000원이니 계좌에 남은 돈 있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따상 가면 딱 치킨값이 나오겠네요! 참고로 이렇게 물량이 작은 기업은 0주 받을 확률도 매우...높습니다. 

 


6. 따상 가격?

 맥스트의 공모가는 15,000원이기 때문에 따상 가격은 39,000원입니다. 수익은 24,000원이므로 브랜드 치킨 1마리 반 정도 나옵니다. 만약 자이언트스텝처럼 계속해서 오르는 경우는 수익이 더 높겠지요~? 저라면 상장 당일 매도보다는 바이앤홀드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AR 증강현실기업 맥스트 공모주 청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7월 풍성한 공모주 투자가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