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혼집 인테리어] 이케아 광명점 조명, 거실장, 서랍장 구경(제품/가격)

by 도리댕댕 2021.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신혼집 입주가 얼마 남지 않아 슬슬 집꾸미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 요즘입니다.

전세집이라 처음에는 대충 살다가 내집 마련을하면 예쁘게 꾸며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입주가 다가오니 예쁜집에 살고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요.

 

남의 집을 리모델링하기에는 돈이 아까우니 악세사리로 집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었어요.

신축이면 인테리어 없이 살겠지만 저보다 나이 많은 구축이기에 적은 비용을 들여서 셀프인테리어도 생각 중이고요.

그 중에서도 조명은 나중에 이사갈 때 가져갈 수 있는 소품이기도 하고, 적은 비용으로 집 분위기를 크게 바꿀 수 있으니 관심 갖고 지켜보고 있답니다.

 


그런 연유로 나름대로 똘똘한 소품이 많은 이케아에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갔을 때는 그저 그랬는데 막상 살 것이 있으니 쇼핑이 재밌더군요. 

 

이번 쇼핑에서는 사려는 조명은 안사고.. 작은 소품들을 구입했는데 내열유리 머그컵, 고블렛st 와인잔, 욕실매트, 야채탈수기 등 주방용품, 욕실용품을 구입했습니다.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 와인잔을 사고 싶었지만 그릇에 이미 거진 80을 썼기에(ㅜㅠㅠ) 가성비, 튼튼함 최고인 이케아 제품을 구입했어요. 아직 찻잔 세트를 안샀는데 그건 제가 갖고 싶은 빌레로이앤보흐 디자인나이프 찻잔을 구매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조명은 안샀지만 구매 예정, 후보군인 제품들 사진, 가격 업로드하겠습니다. 거실장, 서랍장, 화장대도 맘에 드는 제품들도 업로드하려구요. 이래놓고 오늘의 집에서 모두 구매할지도 모르겠다는....ㅎㅎ 

 

 

1. 조명편

멜로디

이케아 멜로디 제품이에요.

제일 저렴한 제품인데, 38cm에 19,900원입니다. 현재 이케아 공홈에서는 28cm에 10,000원으로 판매 중입니다. 

38cm가 식탁 조명으로 제격인 것 같아요.

 

 

세펜나

셰펜나 펜던트 등인데, 44cm 제품으로 49,900원입니다. 거실 조명으로 너무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셰펜나

거실 조명으로 적합한 조명이에요.

 

 

모이나/슌네뷔

모이나는 펜던트 등이고 슌네뷔는 펜던트와 천장을 이어주는 줄인 것 같아요. 두개 합쳐서 39,900원입니다. 모이나는 재활용 플라스틱과 재생 가능한 비스코스 소재로 플랫팩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친환경적인 제품이지만 셰펜나에 비해서는 품질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어요. 

 

 

오르스티드- 천장등

오르스티드 천장등 제품이고요. 46cm에 39,900원입니다. 시리즈에 포함된 조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통일감 있는 인테리어가 될 것 같습니다.

 

오르스티드 시리즈

오르스티드 시리즈는 와! 엄청 예쁜 조명이다! 라는 생각보다는 유행 타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만약 오르스티드 천장등을 사용한다면 저라면 안방에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백셰는 38cm 39,900원으로 공홈 피셜 매끄러운 알루미늄 소재와 클래식한 라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식탁 조명으로 사용하기에는 멜로디보다는 백셰가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멜로디도 나쁘지 않지만 역시 비싼게 예뻐요...

 


2. 거실장편

 

베스토 라프비켄 화이트

올화이트가 인상적인 베스토 라프비켄 화이트 제품입니다. 상판 유리까지 포함해서 275,000원이고 유리 없는 제품은 235,000원입니다. 

 

이케아 공홈 베스토 

가격대비 튼튼하고 수납공간이 많아서 무난한 tv 거실장인 것 같아요.

 


 

스베나룸

제 원픽인 스베나룸(199,000)입니다. 대나무 제품으로 내구성이 좋고 친환경적인 제품이라고 해요. 다만 이 TV 장식장은 최대 68인치 TV에 적합해서 75인치를 구입한 저희는 사용하기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tv장 다리가 약해보여서 엄마는 비추하시더라구요. 

 

 

헴네스

헴네스 tv 장식장인데, 헴네스 서랍장, 옷장, 신발장 등등 시리즈가 다양합니다. 클래식한 원목 제품인데,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거격은 174,000원입니다. 

 

헴네스

 


3. 서랍장편

 

말름 6칸 서랍장

말름 시리즈 6칸 서랍장으로 179,000원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서랍장으로 다른 색도 있어서 원하는 색으로 구입이 가능해요. 말름 시리즈로는 침대프레임, 3칸 서랍장 등 다른 제품들도 있어서 통일감을 주기에는 이 시리즈로 구입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말름 화장대

말름 시리즈의 화장대인데 화장대 가격은 89,900원입니다. 거울은 별도인데 스톡홀름 139,000원이라고 해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화장대로 거울이 예뻐서 전반적 분위기가 맘에 들었어요.

 

 

코팡

코팡 시리즈로 3단 서랍장을 화장대로 사용하기에 적합해요. 99,000원입니다.

 


이케아에서 굳이 제품들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쇼룸 구경을 하면서 인테리어 안목을 키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쇼룸을 집에 옮겨다 놓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케아 쇼룸 인테리어는 관리를 자주 해야할 느낌이랄까요?ㅎㅎㅎ 현실과 이상의 사이에서 타협해서 인테리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ㅎ! 

 

지금까지 이케아 조명, 서랍장, 거실장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