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제품 리뷰

가성비 스마트워치 삼성 갤럭시 핏2 솔직 리뷰

by 도리댕댕 2022.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아날로그 시계나, 스마트 워치나 큰 관심이 없던 제가 삼성 갤럭시 핏2를 구입하였습니다.
손목에 시계를 차고 있는 것이 불편해서 시계를 한 번 빼면 다시 차는 법이 없던 저였는데요.
갤럭시 핏2를 사게 된 주된 이유는 오는 전화를 바로 바로 받기 위해서였습니다.
근무 중에 동료들로부터 전화가 올 때가 있는데 무음, 진동으로 하다보면 전화를 바로 받지를 못하더군요.
어떤 하루는 외근 중에 세 번의 전화를 놓쳐버리는 바람에 더 이상은 안되겠다고 자각하고 스마트워치를 찾아봤어요.

 

가성비 스마트 워치 : 갤럭시 핏2 

갤럭시 워치까지 구매하기에는 욕심이 없고, 예전에 직장 동료분이 추천하셨던 갤럭시 핏2을 사고 싶었는데 작년 말까지만 해도 단종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했거든요. 당근 마켓에서 18만원에 판매(원래 가격은 49,500원)하고 있다는 얘기도 있었고요. 혹시 몰라서 최근에 검색했더니 갤럭시 핏2를 한시적으로 예약 판매 중이더라구요.

 



포토리뷰 작성 시에 5,000원 CU 편의점 상품권도 제공하고 쿠폰까지 적용하면 체감가 39,500원대로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가격대도 준수하고 후기도 좋으니 꼭 사야겠다 싶었습니다.

 

 

갤럭시 핏2 리뷰

개봉 전 주의사항

배송 지연 소식 문자를 받았는데 의외로 주문 후 3일 이내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택배를 얼어보니 개봉 전 주의사항 안내문이 있었고요. 상품 개봉시 제품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고 개봉시 상품 불량은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개봉시 상품 불량이 교환이 안된다는 게 사실 의아하긴 했지만 다른 판매처도 그런 모양입니다. 불량 없는 갤럭시 핏이 왔길 바라며 상자를 살펴보았어요.

 

중국산 ODM 상품이었다니...

갤럭시핏2 상자

갤럭시 핏2 자체가 작기 때문에 상자도 미니미한 귀여운 크기입니다.


중국산...?

상자 뒷면을 살펴보니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조국가가 중국인 건 이해가 되는데 제조자, 제조업체명을 살펴보니 '난창 화친 전기 기술 회사'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중국기업이 제조한 상품을 삼성 이름만 붙여서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A/S는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하니 다행이라고 봐야하나 모르겠네요. 샤오미 미밴드처럼 갤럭시 핏2도 중국 업체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라니... OEM도 아니고 ODM인 걸 자각하니 가격이 저렴한 이유를 알겠더군요.

갤럭시 핏2 본체와 사용 설명서

구성품

일단, 갤럭시핏2의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간단 사용 설명서입니다.
충전기는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와는 호환이 되지 않고 갤럭시 핏2만의 충전기가 있어야만 충전이 되네요.
충전기는 시중에 4,000원대로 판매하고 있으니 분실한다고 하더라도 큰 타격은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 정품인지는 모름)

간단 사용 설명서

본체 전원 버튼이 없어서 처음에는 살짝 당황했는데요. 사용 설명서를 살펴보니 일단 갤럭시 핏2를 충전기에 연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충전기에 연결하는 순간 전원이 켜지더군요. 바로 빼면 완충이 되지 않으니 조금 충전을 시킨 후 본체를 탈착했습니다.

간단사용설명서 2

일단 갤럭시 핏2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 휴대폰이라서 Galaxy Wearable 앱이 원래 다운로드되어 있어 어플을 켰고요. 만약에 없다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해주세요.

연동 중 화면

기기를 연결하면 갤럭시 핏2가 연동 될 준비를 하기 시작합니다.

갤럭시 핏2 사용을 환영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중이고요.

갤럭시 웨어러블 앱

시간은 1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연동할 데이터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이제 화면을 켜야하는데 처음에는 어떻게 화면을 켜야하는지 몰랐어요. 화면 하단을 자세히 보시면 희미하게 정사각형 모양이 있는데 그 정사각형을 누르면 화면을 켤 수 있고요. 시계를 보는 모션을 취해도 화면이 켜집니다. 멍청하게 화면 자체를 눌러보았는데 그렇게는 켜지지 않습니다.

시계 기본 디스플레이

갤럭시 핏2의 기본 디스플레이인데 투박하고 촌스러워서 시계화면을 변경했습니다. 시계 화면은 galaxy wearable 앱에서 가능하니 원하시는 시계 화면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나마 맘에 드는 화면

변경할 후보가 그렇게 많지 않았지만 그나마 맘에 드는 시계 화면으로 변경하였는데요. 심박수, 날씨, 걸음 수가 하단에 동시에 현시됩니다. 아, 참고로 배터리가 몇 퍼센트 남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앱에서 하면 되니 전원이 꺼지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수면시간 측정

수면시간 측정도 꽤나 정확하게 측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잠깐 낮잠 자는 건 어떻게 디스플레이 해줄 지 궁금합니다.

 

밴드에서 사용할 항목

갤럭시핏2 워치 내부에서 위젯을 바꿀 수 있지는 않지만 스마트폰 앱에서 위젯을 변경할 수 있어요. 운동, 스트레스, 날씨, 스톱워치 및 타이머, 손 씻기, 수면시간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문자, 카톡

문자, 카톡도 알람이 와서 답장을 하지 않아도 되는 문자들은 바로 바로 읽음처리를 하면 좋아요. 전화가 온다는 알림도 진동으로 오기 때문에 시계를 차고 있는 한 전화를 놓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갤럭시핏2에서 알람이 오는데 그럴 때마다 찝찝~합니다. 한시간 가까이 활동을 하지 않았다며 걸어보라고 화면이 현시됩니다. 강제로 움직이게 만드는 스마트워치인 것 같아요. 나중엔 이런 화면도 익숙해질 것 같기도 하고요. 

 

 지금까지 삼성 스마트 워치 가성비 버전인 갤럭시 핏2 리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간단한 기능만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39,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도 한 몫하고요. 생김새는 투박하긴 해도 스트랩은 따로 교체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