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제품 리뷰

[수납정리함 추천] 창신리빙 프랑코 스텝박스 솔직 리뷰(광고 아님)

by 도리댕댕 2022.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오늘은 창신리빙 제품 중 하나인 프랑코 스텝박스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기를 기다리면서 출산용품을 하나하나 사모으려고 준비하는 중인데요. 

육아를 하면 기저귀, 물티슈는 기본이고, 각종 옷, 장난감 등의 용품들이 집 안을 가득 채운다고 해요.

저도 최근에 육아를 하고 있는 친구 집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집 안이 온통 육아 용품이라 깜짝 놀란 적이 있습니다. 

 

육아 용품 정리에는 수납장이 필수이지만 저희 집은 넓지 않아서 아기 전용 수납장을 놓을 공간은 부족하더군요ㅠㅠ.

그래서 육아템 중 국민 수납장이라고 하는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포기하고, 서재방 책상 아래 공간을 활용할 수납상자(스텝박스)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어요.


서랍형 수납정리함 중 창신리빙 프랑코 스텝박스를 구매한 이유

창신리빙 스텝박스(대)

 

 시중에 판매되는 서랍형 수납정리함은 꽤나 다양하더라고요. 창신리빙 말고도 아이리스코리아, 잡동산 등 인기상품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창신리빙 프랑코 스텝박스를 선택한 이유는 국산이라는 점, 디자인이 예쁘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창신리빙은 분리수거함으로 유명한 생활용품 회사인데, 그 분리수거함이 심플하고 모던해보여 인상깊었거든요. 집에 들여도 수납과 동시에 인테리어까지 겸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https://www.changsinmall.com/

 

창신몰-생활수납용품 전문 제조회사

생활수납 전문회사

www.changsinmall.com

 프랑코 스텝박스 이외에 창신리빙에서 다른 종류의 서랍형 수납정리함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교적 비싼 가격인 프랑코 스텝박스..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프랑코 스텝박스(대)

 저는 책상 아래 공간 치수를 계산해서 (대)사이즈 8개를 구매했는데요.

 사실 스텝박스 한 개 가격만 해도 제 기준으로는 비싸더라고요. 8개 구매하면 18만원~19만원 정도 하니 그럴 바에 책상을 치우고 서랍장 하나 장만하는 게 낫겠다 싶었어요. 그러다가 공홈이 아닌 다른 플랫폼을 뒤지고 뒤져서 특가로 구입했습니다. 오늘의 집에서도 행사를 하고, 롯데홈쇼핑(롯데아이몰)에서도 특가로 판매를 하더군요. 롯데 아이몰이 카드사 할인까지 했을 때 10만원 대 초반 가격이 나와서 구입할 수 있었어요. 총 구매 금액은 117,220원입니다.


택배 개봉 후기

프랑코 스텝박스 대 2P

프랑코 스텝박스 후기를 보면, 배송 중에 깨져서 온다는 내용들이 가끔 보여서 조금 걱정하면서 상자를 열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화이트 4피스, 그린 4피스를 구입했어요.

상자를 열어보니 나름대로 깨지지 않게 충격 방지 스티로폼이 끼워져 있더군요. 

 

프랑코 스텝박스(대) 화이트

스텝박스를 꺼내고 쌓아보니 꽤나 깔끔한 2단 서랍장 느낌이 물씬 듭니다. 플라스틱이라 가볍다는 장점도 있긴 하지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단점과 저렴해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무광이라서 그런지 다른 플라스틱 수납장보다는 고급스러운 느낌도 들고요. 

 

수납서랍장 리뷰

수납장 좌측 상단에 FRANCO 라고 적혀있는 스티커가 깔끔해보여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해도 좋겠다 싶었는데 고민하다가 과감히 제거해버렸구요.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제조국은 국산이라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국산이든, 중국산이든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아무래도 중국산은 유통과정이 길어서 제품 손상이 많이 가기도 하고, 품질을 보장하지 못하니 기왕이면 국산을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깨질 수 있는 이런 제품들은 특히 그렇습니다.

 

프랑코 수납 정리함

 서랍 밑면에 걸림턱이 있어서 서랍이 빠지지 않기도 하고, 깊이도 충분히 깊어서 8피스면 육아용품을 넣기에는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깨진 곳이 없는지 하나하나 다 살펴봤습니다. 제품 자체에 깨진 부분은 없었지만, 플라스틱 조각들이 한, 두개 있더라고요. 뾰족한 플라스틱 조각도 있는 걸 봐선 다른 스텝박스에서 깨진 조각이 들어간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일단은 제품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니 넘어갔습니다. 

 

프랑코 스텝박스 그린

흰색만 시키기에는 방이 밋밋할 것 같아 그린색도 주문해보았는데요. 밝은 초록색이라기 보다는 올리브색과 유사한 느낌입니다. 색깔이 고급스러워서 개인적으로는 화이트보다는 그린이 더 예쁘더라고요. 차라리 화이트X그린 조합보다 그레이X그린 조합이 낫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서랍장

저희집 서재에 있는 책상이 2인용 책상이라 꽤나 긴 편인데, 대 사이즈를 구입해서 그런지 책상 아래가 꽉 차는 모습입니다. 높이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는 것에 만족해야 겠어요.

 

 

서랍형 수납정리함 리뷰

 진열한 후에 수건에 물 묻혀 닦아주면서 제품 검수를 한 번 더 해보는데, 하자가 없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제 이 수납공간에 아기 용품을 채울 걸 생각하니 기대되기도 하고~ 책임감이 느껴지기도 하더군요. 출산까지 시간이 금방 갈텐데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겠습니다.  


총평

 전반적으로 준수한 서랍형 수납정리함입니다. 디자인, 수납, 내구성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고 나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한 덕분에 가격적 측면에서도 맘에 들었구요. 만약에 정가에 구매했다면 가격 대비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을지도 몰라요. 비슷한 가격대에 플라스틱 수납정리함이 아닌 일반 수납장을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만약 이 제품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손품 많이 파셔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신다면 후회 없으실 겁니다!(개인적인 의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