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제품 리뷰

모던하우스 소파커버, 침대커버 구매 후기(스웰 알러지케어/소프트워싱 커버)

by 도리댕댕 2022. 9. 18.
반응형

 

모던하우스 강남점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결혼 선물로 받은 아쿠아클린 소파가 살짝 얼룩이 지는 것 같아서 소파커버를 구매하고자 모던하우스 강남점에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 소파는 비앙스 아이클린 아쿠아 3인 모듈 좌식소파입니다. 자세한 제품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해보니 소파가 방수 재질이라도 소파 커버 분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세척이 불가한 점은 단점 인 것 같습니다.. 1,2년 사용할 제품이 아니다보니 커버를 씌우면 그래도 오래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었어요. 세탁 말고는 단점은 따로 없습니다.  

https://dangit.tistory.com/289

 

비앙스 아이클린 아쿠아 3인 모듈 좌식소파 한달 사용 후기(추천?비추천?)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집 거실에서 사용 중인 소파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했던 저희 부부는 신혼집에 입주하면서 소파를 살 계획이 없

dangit.tistory.com

 

 좌식소파다 보니 소파커버를 어떻게 씌워야 할지 난감하더군요. 맞춤으로 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웠던 것도 사실이고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소파가 싱글 매트리스(2,000*1,000)와 동일한 규격이라는 점이었어요. 소파에 매트리스커버를 씌우는 게 어색해보일 수도 있지만 매트리스커버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안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쇼핑이 제일 저렴하긴 합니다만 이런 제품들은 눈으로 보고 사는 게 실패가 없으니 모던하우스 강남점에 다녀왔어요.

 

패밀리 회원 한정 전품목 할인
패밀리 회원

모던하우스 강남점은 강남 고속터미널 파미에스테이션에 위치해있는데요. 원래 서점이 자리한 곳이었는데... 아쉽게도 서점은 폐점이 되고 모던하우스가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모던하우스 강남점은 이제 막 오픈을 해서 특가 상품을 제외하고는 20% 할인이 되는 상태였습니다. 카카오톡 간편 가입을 통해 패밀리 회원 가입이 가능하고요. 패밀리 회원 한정 20%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리빙샵을 가도 큰 감흥이 없었는데 결혼을 하고 나서는 이런 가게 구경하는게 얼마나 재밌는지 신기합니다^^ 

 

모던하우스 강남점 매트리스커버, 토퍼 구매  

모던하우스 매트리스 커버
모던하우스 매트리스 커버

모던하우스 강남점에는 소파 커버, 패드 제품보다는 매트리스 커버, 패드 제품이 더 많다보니 매트리스 커버도 호환이 되는 저희 소파에 매트리스 커버, 패드 제품을 씌우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부부는 이 때부터 고민이 많았는데요. 1)커버만 씌울지, 2)패드만 깔지, 3) 커버+패드를 동시에 할지.... 고민스럽더군요. 커버만 씌우기에는 앉는 부분이 울 것 같고, 패드만 깔기에는 앉지 않는 부분에 때가 탈 것 같고, 커버+패드를 하기에는 과한 듯 싶고...하니 말입니다. 

 

그래도 소파를 깨끗하게 사용하겠다는 목적이 크니 커버와 패드를 동시에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운이 좋게도 매트리스 커버가 거의 반 값 세일 중이었고요. 소프트워싱 패드는 거의 60% 세일 중이라 고민을 엄청했었는데.. 저희 부부를 사로잡은 패드는 따로 있었습니다. 

 

스웰 에이스 베이지 체크 알러지케어 토퍼
스웰 에이스 베이지 체크 알러지케어 토퍼

바로 스웰 에이스 베이지 체크 알러지케어 토퍼인데요. 알레르망, 세사 제품처럼 서걱서걱 재질의 제품이더라고요. 소프트워싱 패드가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매력적이긴 했지만... 이 제품은 토퍼라서 소프트워싱 패드보다 더 폭신하고 먼지가 덜 달라붙는다는 점에서 맘에 들었습니다. 사실 알러지케어 제품(저희 집 이불 모두 세사...)은 건조기 사용 불가이기 때문에 남편이 불편해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편이 이게 맘에 든다고 하더라고요ㅎㅎㅎ어차피 대부분의 이불 빨래는 남편이 하기 때문에.... 남편이 좋다면야 상관없다 싶었습니다.

 

100% 메모리폼 토퍼

남편의 눈에 띈 또 하나의 소파패드는 바로 100% 메모리폼 토퍼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소파가 침대스러워질까봐 이 제품은 반대했어요. 거의 제가 침대처럼 누워있긴 하지만...^^;;

 

모던하우스 소파방석
순면 소파방석

모던하우스에서 판매중인 소파방석(소파패드)도 알러지케어 제품이 아니라서 아쉽게도 선택안에서 제외했습니다. 아마 모던하우스 온라인 쇼핑몰에는 제품이 여러가지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스웰 알러지케어 토퍼, 소프트워싱 매트리스 커버 언박싱

모던하우스 알러지케어 침구
모던하우스 알러지케어 침구

소파에 옷일 입혀주기 위해 저희가 산 제품들을 언박싱해보았습니다. 

앞서 적은 것과 같이 에이스 베이지 체크 알러지케어 싱글토퍼(42,900원이지만 20% 할인 받음), 소프트워싱 매트리스 커버(19,900원)입니다.  

 

모던하우스 침대토퍼, 침대패드

소프트워싱 매트리스커버는 찬물에 단독 손세탁을 권장하고 있네요....? 그냥 세탁망에 넣어서 세탁기를 돌리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두 제품 모두 중국산이긴 합니다만 제조년월을 보니 2022년 7월 제품으로 이월상품은 아니기에 마음에 위안을 삼습니다. 확실히 재질만 살펴봤을 때는 알러지케어 싱글토퍼 제품이 먼지가 달라붙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세탁 빈도 수도 그만큼 줄어들 것 같고요.

 

 

스웰 알러지케어 싱글토퍼

토퍼이기 때문에 도톰하고 폭신폭신한 느낌이 있고요. 이 때만 하더라도 사이즈가 맞을지, 씌웠을 때 정말 침대 느낌이 날지 걱정스러웠습니다.. 

 

토퍼 밑면

토퍼 아랫면에는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4면에 고무줄이 있어서 사이즈만 맞는다면 미끄러지지 않고 불편하지 않게 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소프트워싱 매트리스 커버

소프트워싱 매트리스 커버는 침대 커버 답게 되게 얇아요. 침대도 커버를 씌우고 패드를 씌우는데 딱 그 침대 커버입니다. 커버 색은 저희 집에 있는 소파와 비슷한 색으로 골랐습니다. 


우리집 소파에 씌워보기!!

비앙스 아이클린 모듈 소파
비앙스 아이클린 모듈 소파

원래 저희 집 소파는 이렇게 생겼고요. 커버와 패드를 덮기 전에 소파를 싹 청소하기로 합니다. 

 

비앙스 아이클린 모듈 소파
비앙스 아이클린 모듈 소파

모듈 소파의 장점은 등받이, 팔걸이가 분리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청소왕인 남편이 깨끗하게 청소기, 돌돌이 콤보를 선사해주었습니다. 

 

소파 커버만 씌운 상태

소파 커버만 씌운 상태인데 커버가 얇고 규격이 딱 맞지 않다보니 살짝 울더라고요. 이렇게 보니 패드를 사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대로 등받이에 팔걸이까지 씌우면 아쉬운 느낌이랄까요? 색(베이지)은 기존의 소파 색과 비슷해서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이제 소파에 먼지는 안 붙을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소파에 침대 토퍼를 씌움
소파에 침대 토퍼를 씌우다

바로 패드를 깔았습니다.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고 모서리 4면에 고무줄이 있어서 소파와 따로 놀 것 같지 않더라고요. 거의 침대 수준인데... 출산하고 나서 밤수유 때문에 따로 자게 되면 여기서 자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따로 토퍼나 매트리스를 사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완성샷

등받이와 팔걸이를 제 자리에 다시 두고 완성샷을 찍어봅니다. 약 2주 정도 사용했는데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무엇보다 먼지가 타지 않아서 관리도 쉬울 것 같아요. 최근에 아기 손님이 저희 집에 놀러왔었는데 소파의 사각사각한 느낌이 너무 좋아서 계속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더라고요~ 뱃 속에 있는 우리 아기도 태어나면 소파를 너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모던하우스 소파커버, 소파패드(실제로는 매트리스..) 내돈내산 구매 후기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예전에는 알레르망, 세사, 이브자리 등 브랜드 제품이 아니고서는 별로일 거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모던하우스 제품도 나쁘지 않아서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모던하우스에서 재구매도 하지 않을까 싶어요.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