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내돈내산 제품 리뷰

닥터피엘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본체, 필터 구입 및 솔직 후기

by 도리댕댕 2022. 11. 20.
반응형

 

닥터피엘 언박싱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닥터피엘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필터 교체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출산가방을 싸고, 육아용품들을 준비하면서 고민했던 물품 중 한가지가 바로 샤워기 필터였는데요.
샤워기 필터의 효과 유무도 의심스럽고, 사더라도 어떤 제품이 효과가 좋은지 무지했기 때문입니다.

고민을 하고 있던 와중에 남편이 나은이 샤워기를 사자면서 닥터피엘 제품을 얘기하더라고요. 찾아보니 닥터피엘 필터가 2중 필터라서 잔류염소, 화학성분, 냄새까지 제거한다고 하니 다른 제품과의 차별성도 돋보였구요. 저렴한 편도 아닌데 후기 및 판매량이 좋은 편이라 그나마 믿음이 갔어요. 그래서 십일절을 맞아 11번가에서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필터를 구입했답니다. 원래는 샤워기만 사려고 했는데 세면대 물로 아이 얼굴을 씻길 수도 있고, 젖병은 주방 싱크대 물로 설거지를 하니 세 가지를 모두 구매했어요. 11만 4천원으로, 할인가로 구매하긴 했지만 공식 홈페이지에 비해 드라마틱하게 저렴한 수준은 아니더라고요. 오히려 핫딜이 안나오는 제품이라서 신뢰가 간달까요?ㅎㅎ

닥터피엘 필터 언박싱

닥터피엘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제품은 본체가 있고 필터가 있어요. 본체는 한 번 교체해주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필터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모든 제품의 필터 교체 주기가 같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아서 살짝 아쉬웠어요.

닥터피엘 샤워기 본체와 필터

닥터피엘 샤워기 본체와 필터입니다. 불순물 차단 필터가 1차 필터이고, 잔류염소 차단 필터가 2차 필터인데요.
1차 필터의 교체주기는 2~3개월이고, 2차 필터 교체 주기는 5~6개월이라고 해요. 저는 1년치 샤워기 필터를 준비했구요. 가정 내 수질 환경에 따라 교체 주기는 상이하다고 하니 1년이 걸릴지 10개월이 걸릴지 잘 모르겠습니다. 

 

세면대/ 욕실용 필터

세면대용 본체와 필터입니다.
실제로 보면 되게 미니미한 사이즈입니다~
불순물 차단 3중 필터는 교체 주기가 1~2개월 정도 되니 저는 약 2년치 필터를 사두었어요.

 

주방용 필터

마지막으로 주방용 코브라형 필터입니다. 주방용 본체의 경우 코브라형이 있고 핸디형이 있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수전에 따라 택일 해주시면 됩니다. 저희 집 주방은 코브라형 수전이라서 코브라형 본체를 구입했고요.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입니다.

 

간편한 본체 교체
본체들을 하나하나 교체했는데요. 예전에 비데 자가설치 했을 때 보다 훨씬 수월하게 설치할 수 있었어요.
세면대의 경우 몽키스패너 등의 도구가 필요하긴 했지만 누수가 없어서 성공적인 교체였습니다.

샤워기 교체

샤워기는 기존 샤워기 뒤에 연결부분만 분리해서 닥터피엘 샤워기로 교체해주면 되는데요.
1차 필터와 2차 필터는 이미 껴있는 상태라서 따로 넣어줄 필요가 없었어요.

필터 교체할때는 샤워기헤드와 바디를 분리해야 한다고 하는데 1개월 뒤에 해보려고요.

샤워기

확실히 세련된 디자인의 닥터피엘 샤워기입니다.

30% 절수 효과가 있는 샤워기 본체라서 물이 만족스럽게 안나올까 걱정했는데 수압이 높아서 상쇄되네요.

 

주방용 필터

주방용 본체 역시 자바라(코브라)에 연결되어 있던 기본 본체의 헤드를 분리하고 닥터피엘 본체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주방용의 경우 사용 불가능한 수전들이 꽤 많으니 수전의 종류와 헤드 분리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다소 무거워진 주방용 헤드

필터가 중간에 있어서 그런지 헤드가 많이 무거워지긴 했어요. 언밸런스한 느낌도 있지만 지금까지 사용해 본 결과 무거워진 헤드 때문에 수전이 무너지거나 등의 문제는 없네요. 물도 누수 없이 잘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세면대 필터 교체입니다.
동봉된 스패너와 커넥터, 고무패킹 종류가 다양해서 처음에는 당황했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더라고요. 부품이 많은 이유는 세면대 볼트의 형태에 따라 맞춰 끼우라고 여러 개를 보내주었기 때문인데요. 저희는 본품만 사용하고 다른 부품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기존 세면대 헤드에 달려있던 볼트를 동봉된 스패너로 돌려서 풀어줘야 하는데 규격이 맞지 않아 저희 집에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분리해주었어요.

녹물...

기존 세면대 헤드에 달려있던 볼트를 보니 녹물에 찌들어있네요...^^

 

표준나사가 조립된 본품을 끼워 돌려주었어요. 본품이 맞지 않는다면 동봉된 커넥터와 고무패킹을 사용해서 돌려주면 설치가 되는데 저희 수전은 커넥터나 고무패킹 추가 없이도 누수가 없어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샤워기, 세면대, 주방용 필터를 교체한지 거의 1주일이 지났는데요. 샤워기 1차 필터는 이미 색이 많이 변했더라고요..^^

비교적 주방용 필터는 6개월짜리라서 그런지, 뜨거운 물을 덜 사용해서 그런지 몰라도 색이 변하진 않았습니다.

세면대 필터는 육안으로 갈변여부를 확인하면 좋은데 그렇지 못해서 살짝 아쉽긴합니다.

수시로 확인해서 깨끗한 물을 사용해보려고 해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닥터피엘 샤워기, 주방용, 세면대 필터 구매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