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두함몰비 증가 의심으로 녹내장검사 받은 후기(서울 누네안과 검사 가격)

by 도리댕댕 2022.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신경 유두함몰비 증가 의심으로 녹내장검사를 받은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올해 9월 경에 선릉역 KMI에서 회사 종합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임신 중이다 보니 내시경, 초음파나 CT 촬영 등의 정밀 검진은 받지 못하고 일반적인 검사만 받고 귀가했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검진 결과도 별 이상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오산이었습니다ㅠ_ㅠ 

 

건강검진 소견 : 우안 유도함몰비 증가 의심 

건강검진 결과

거의 4,5년 정도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데 안과에서 처음으로 이상 소견이 나왔더라고요.

바로 우안의 유두함몰비 증가 의심 소견이었습니다. 안저 촬영 결과 상, 유두함몰비가 증가되어 있고, 선천적인 증가일 수 있지만 녹내장 등의 안과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소견이라고 하네요...요즘 스마트폰을 끼고 살아서 이렇게 눈이 안 좋아진건지...걱정이 많았어요. 특히 백내장도 아니고 녹내장은 결국엔 실명에 이르기까지 한다니 왜 이런 소견이 나온걸까 생각이 많기도 했구요. 

 

동네 안과 방문 후, 진료의뢰서 받음

소견서

안과를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서 집 근처에 있는 안과에 방문했는데요. 

건강검진에서 이런 결과를 받았다고 하니, 예전 건강검진 때는 혹시 받은 적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처음이라고 했더니 예전 건강검진에서 계속 놓쳤거나 이번 건강검진에서 예민하게 봤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다고 하시는데 겁이 나더라고요. 

이런저런 기계로 검사를 해보시더니 녹내장은 아닌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소견서를 써줄테니 큰 병원을 가라고 하셨습니다.. 매년 건강검진을 할 때 이런 결과가 나오면 마음이 불편하니 큰 병원에서 정밀 검진을 받아보고 녹내장인지 아닌지 정확히 하자시면서요. 

동네 병원에서는 서울 누네안과병원을 추천해주셔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하고 선릉역에 위치한 누네안과에 방문했습니다.

 

서울 누네안과에서 녹내장 정밀검진 진행

선릉역에 이렇게 큰 안과가 있는지 몰랐는데 거의 10개의 층을 사용하는 큰 안과였습니다.

3층 주차장 제외하고 11층부터 19층까지 사용하는 병원인데요. 

일단 15층 리셉션센터에서 접수를 하면 15층 시력검사센터에서 간단히 검진을 받는데 저는 14층에 위치한 녹내장센터로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아마 안과 정밀검진이 아니라 이상 소견으로 인한 녹내장 정밀 검진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녹내장센터

녹내장센터에서 시력검사를 받고 나서 진료실에 들어갔고요. 눈을 보시더니 우안이 유두함몰비가 증가된 것 같다고 하시는데 정밀 검사를 받아보자고 하셨습니다. 녹내장 정밀 검사는 대략 5개 정도의 기계로 진행되었고요. 임신 중이라 안약은 넣지 않고 맨 눈으로 검사를 받았어요. 그 중에서 시야검사를 하는데 눈이 꽤나 피곤했던 걸로 기억해요. 눈동자는 한 곳을 바라보고 주변에 흰 점이 뜨면 버튼을 누르는 검사인데 한 쪽 눈에 5분 정도 검사를 하니ㅋㅋㅋ결과가 안 좋으면 다시 검사를 해야한다고 해서 초집중 모드로 검사에 임했습니다. 

 

잠시 대기 후에 진료실로 다시 들어갔고, 결론은 녹내장은 아니라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정밀검진을 해보자고 하셔서 내년 이맘 때쯤으로 검진 날짜를 잡았고요.

만약 그 때도 녹내장 의심이 없다면 2~3년에 한 번씩 검사를 하자고 하시더군요.

일단은 녹내장은 아니라서 참 다행인데 내년에도 검사를 받으라고 하시니 살짝 불안하긴 합니다ㅠㅠ

유두함몰비 증가는 왜 생겼는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임산부 진료비 할인

원래 녹내장 정밀검사는 13만원이라고 안내 받았는데, 임산부라서 외래 본인부담경감 할인이 적용되서 89,000원 정도 부담했어요. 가격대는 다른 병원보다 합리적인 편(어차피 실비 청구하지만..ㅎㅎ)인 것 같고 일단은 녹내장이 아니라고 하니 후련한 마음이었습니다. 저처럼 건강검진에서 유두함몰비 이상 소견을 받으신 분들은 동네병원보다는 처음부터 큰 병원에 가셔서 녹내장 정밀검진을 받는 걸 추천드려요! 병원에 두 번 발걸음 하는 게 참 번거로운 일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