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교대역 맛집-교대로 회사 다니는 나의 점심 단골집 "고향집"

by 도리댕댕 2020.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리댕댕입니다. 이 날은 퇴근을 하고 남자친구와 삼겹살을 먹기로 했어요. 점심마다 자주 가는 회사 주변 식당이 있는데 회식 때 먹었던 삼겹살이 맛있던 기억이 나서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식당이름은 "고향집-쭈꾸미와 삼겹살"인데요.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구수하셔서 갈 때마다 기분 좋게 먹고 나오곤 합니다. 마치 고향에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들어요. 

 

 

 

 

 

 

 고향집 메뉴판이예요. 안주류는 보통 저녁식사로 많이하고, 식사류는 보통 점심식사로 많이 먹어요. 처음에는 식사메뉴가 너무 다양해서 맛없을 것 같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50번 이상 다녀온 바로는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맛있다고 생각되네요. 가격대도 교대에 위치한 것에 비해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매우 주관적인 저의 추천 메뉴는 생선구이, 뚝배기제육, 김치찌개, 떡만두국입니다. 제육은 양념 간이 세니 덜 맵게 드시면 좋을 거예요. 어르신분들은 대구지리탕을 좋아하시더라구요. 대구탕은 붉은 국물이고 지리탕은 맑은 국물로 나와요. 만두는 고향집 식당에서 직접 빚는 만큼 속이 실하고 맛있습니다. 

 

 

 

 

 오늘은 고기를 먹으러 왔으니 먼저 생삼겹(13.0*2)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회식 때 먹어 본 쭈삼불고기도 맛있지만 오늘은 고기로!

 

 

 버섯, 양파를 같이 구워요. 

 

 

 

 

 구이용 김치도 주시니 돌판에 같이 굽습니다. 마늘도 주셨는데 마늘도 같이 굽는 걸 까먹었어요. 밑반찬으로는 나물류, 무생채, 오이무침 등이 나왔네요. 반찬과 야채가 비면 바로 리필해 주십니다.

 

 

 

 

 

 고기가 거의 익어서 사진도 찍을 새 없이 순삭했어요. 양이 좀 부족해서 삼겹살 2인분을 추가 주문했어요. 삼겹살 4인분을 주문해서 그런지 만두 6pc를 서비스로 주셔서 맛있게 먹었어요^_^!

 

 

 이 날은 정말 돼지런하게 먹었는데요. 삼겹살이랑 만두까지 먹었는데 계란말이랑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어서 추가 주문했어요.

 

 

 볶음밥은 1인분(2,0)만 주문했는데요. 보통 쭈꾸미 삼겹살 양념에 볶아먹지만 삼겹살을 주문해도 볶음밥을 만들어 주십니다. 참기름향 가득한 볶음밥은 언제나 맛있어요.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주셨어요. 정말 친절한 사장님입니다^_^.

 

 

 

 

마지막으로 나온 계란말이(8,0)입니다. 사진 상으로는 계란말이가 작아보이는데 크기가 큼직합니다. 두께도 정말 도톰하고 퐁신퐁신한게 식감도 좋아요. 이렇게 둘이서 삼겹살 4인분, 계란말이, 만두, 볶음밥까지 클리어하고 나왔어요. 식당 사모님께서 '많이 드셨네요~'라고 하실 정도로 너무 돼지런했어요ㅎㅎ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시고, 식사 메뉴들이 전반적으로 맛있는 곳이에요. 식당 이름처럼 고향에 온듯한 푸근한 인심도 있습니다. 막 교대이층집처럼 분위기 좋고 트렌디한 고깃집은 아니지만 기본에 충실한 곳이기에 회식이나 편한 식사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지금까지 교대역 점심, 저녁 맛집 고향집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고향집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서초중앙로20길 34-5

02-583-5349

월-토 10am-10pm

반응형

댓글